학습자의 동기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기- 행동을 조작하고 활기 있게 하는 힘. 인간행동 과정에서 행동의 활성을 증감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정해 주는 심리적 요인
◎ 개념정의를 통한 동기의 기능
·발생적 기능: 행동의 출발점 기능 또는 시발점 기능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모든 행동 의 전제 조건이 된다.
·방향적 기능: 행동에서 구체적 방향을 정하고 자극에 대한 선별적 반응을 통해 순조롭 게 목표를 달성하며, 결과적으로 긴장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강화의 기능: 동기가 행동의 원동력이 되어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으로서 칭찬이나 질 책과 같은 외부적 상황이 특정한 행동을 수행하도록 유도한다.
◎ 학습과 관련된 동기
·일반 동기: 학습상황에서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숙달을 위해 노력하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을 의미. 긍정적인 동기유발은 특정 과목이나 주제 영역을 뛰어넘어 광범위 한 영역에서 활성화 될 수 있다.
·특수 동기: 특정 영역이나 내용의 학습에 관해서만 동기화되는 것.
◎ 동기의 범주로 구분
·외재적 동기: 학습자가 외부에서 받을 수 있는 강화자로서의 동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교육방법론-반필의 5단계 교수법
  • 초등수학교육방법론-van Hieles의 기하사고 수준 및 5단계 교수법-담당교수 : 학과 : 학번 : 이름 : 제출일 :목 차1. 서론(1)과제의 목적 (2)필요성 (3)동기 2. 본론(1)van Hieles의 기하사고 수준 및 5단계 교수법에 대한 내용(2)필자의 생각이나 배운 점(3)교사로서의 계획3.결론(1)보고서를 작성하며 느끼고 배운 점(2)교사로서 지녀야 할 태도1. 서론(1)과제의 목적 본 보고서에서 다루게 될 반 힐의 5단계 교수법은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한 수준별 학습

  • 초등학교학생들에 있어서 강의식수업과 시청각 보조수업의 학습효과 분석
  • 보고서에서 강의식 수업과 시청각 보조자료 수업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했다. 그러기 위해서 2주 동안 6학년 학생들 10명을 대상으로 두가지 방법으로 수업을 해보았다. 물론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똑같은 수업을 다른 방법으로 하지 못했고 그 내용도 난이도와 개념 자체가 많이 다른 수업이었다. 하지만 이 수업의 결과에서 많은 것을 알아낼 수 있었다. 첫째 아이들에게 있어서 개념을 설명하는 등의 딱딱해져버릴 수 있는 부분에서는 시청각 보

  • [경영체제개론] 교육 컨텐츠 확충을 통한 E-Learning System 개선
  • 학습자간의 협동학습, 토론 등을 통한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형태로 문제중심학습, 자원중심학습 등에 적합하다. 주로 사용되는 학습기법은 소집단 토론, 협동과제학습, 온라인 역할극, 온라인 시뮬레이션 등이다.교수자의 역할에 따른 분류는 세 가지 모형으로 나눌 수 있다.강의모형 - 기존의 교실수업과 같이, 주로 새로운 내용을 가르치고, 확인하고, 동기부여하고 평가하는 역할 촉진모형 - 새로운 내용을 직접 가르치는 일보다는 학습자의 적극적

  • 독후감 열린 교육이 아이들을 망치고 있다 를 읽고
  • 학습자의 개인적인 발달과 관계되는 읽기, 작문, 듣기, 사고능력 그리고 각 학습자의 학습형태와 관계되는 각자의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수집하고 측정한다. 그 후 학습자의 요구사정의 결과로 사정에 따른 정보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학습에 있어서의 불일치점, 문제점 등이 나타나게 되며, 학습자의 진정한 흥미, 능력, 태도, 동기수준에 맞는 가장 효과적인 학습의 형태가 무엇인가를 진단하게 된다. 다음으로

  • 과제와 피드백을 통한 카타르시스 과제 좋은 수업 피드백 좋은 수업 피드백 활성화
  • 과제와 피드백을 통한 카타르시스◈목차◈1. 들어가는 말2. 몸 말2.1. 과제+피드백=좋은 수업2.1.1. 과제가 많은 수업2.1.2. 피드백이 활성화된 수업2.2. 과제와 피드백을 통한 카타르시스 -@@@ 교수, ‘국문학교육론’2.2.1. 어떤 수업인가2.2.2. 학습자에게 무엇을 주는가2.2.3. 학습자는 얼마나 발전했는가2.3. 온몸으로 느낀 카타르시스2.3.1. 조원활동일지2.3.2. 수업참관기2.3.3. 조원 활동보고서3.나오는 말※첨부자료 1. 발표자료1. 들어가는 말교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