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동기 보고서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발생적 기능 : 행동의 출발점 기능 또는 시발점 기능, 모든 행동의 전제 조건
방향적 기능 : 행동에서 구체적 방향을 정하고 자극에 대한 선별적 반응을 통해 순조롭게 목표를 달성, 결과적을 긴장 완화시키는 기능
강화의 기능 : 행동의 원동력이 되어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 칭찬이나 질책과 같은 외부적 상황이 특정한 행동을 수행하도록 유도

동기 : 인간 행동 과정에서 행동의 활성을 증감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정해 주는 심리적 요인으로서 개체의 행동을 특정한 목표로 이끄는 내적 충동 상태
학습 일반동기 :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숙달을 위해 노력하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
특정과목이나 주제영역을 뛰어넘어 광범위한 영역에서 활성화
특수동기 : 특정 과목 혹은 수업시간의 학습에서만 학생들의 학습 촉진
교사의 통제 범위 안에 있으며 특정 전략에 의해 변화 가능
동기의 범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학생들에 있어서 강의식수업과 시청각 보조수업의 학습효과 분석
  • 19과를 마음에 들어 했으며 자신의 의견을 그려보고 발표해 보면서 상대방의 의견을 화면으로 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고 평소에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던 마리아의 위치에 대한 이야기에 있어서는 상당히 관심 있어 하고 많이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결론 이 보고서에서 강의식 수업과 시청각 보조자료 수업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했다. 그러기 위해서 2주 동안 6학년 학생들 10명을 대상으로 두가지 방법으로 수업을 해보았다.

  • 자기주도학습 원리와 실제
  • 이용하기효과적인 시간계획표 세우기* 기본계획표* 주간계획표* 일일계획표 6) 학습포트폴리오 만들기 학습포트폴리오란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학습과정의 산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모아 놓은 것을 말함 포 함 내 용보고서참고자료시험지노트필기성찰일기학습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는 학습의 양을 평가하는 것보다 자신의 학습과정과 내용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살펴보는 이 중요하다 !5

  • 협동학습 JIGSAWⅠ(직소우Ⅰ)학습모형, JIGSAWⅡ(직소우Ⅱ)학습모형, 협동학습 JIGSAWⅢ(직소우Ⅲ)학습모형, 협동학습 모형적용,효과
  • 학습자들은 전체 학습 단원에 대해 개인적 평가를 받으며 집단 보상은 받지 않는다.3. Jigsaw 모형 적용에서 유의할 사항첫째, 공부할 내용의 배분과 학습 자료 준비.둘째, 소집단 활동.셋째, 보고서 작성.1) 주제 배분과 학습 자료의 준비학습 자료 제작 과정에서 유의할 사항은 주제를 나눌 때 소주제의 수와 분량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은 집단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은 물론 전문가 활동(공부)시간과 활동 장소를 결정하는 기초가 된다. 현 교육 실

  • [교육] 대안학교의 교과과정 조사
  • 1회에 진행되는 학부모회의를 통해 수정 되며 전체 학부모의 90% 이상이 참여하고 있는 상태이다. 학부모들은 이 회의에 참여하여 학교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논의하고 자신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한다. (4) 재정 운영 학교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최소한 연간 1억 2천만 원이 필요하다. 전체 예산은 1/3은 서울시 대안학교 지원금으로, 2/3은 학생 등록금, 대기업 후원금 그리고 사회복지 공동기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학생들은 매월 20

  • [교육공학] 이야기가 있는 프레젠테이션 시나리오 만들기(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 학습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토론식․발표식 수업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PPT활용 능력에 대한 대학생들의 수요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 발표를 위해 효과적인 PPT를 기획 및 실제 제작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학생들은 많지 않다. *설문 결과 수록 (설문 시점, 2010년 6월)설문 대상총 인원교육학과10학번23남여1112설문은 교육학과 10학번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대략적인 설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