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수학과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을 알고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 시
대 상
고등학교 2-2반
(남:5명 여:4명 계:9명)
단 원
4. 여러 가지 모양
교 과
수학 Ⅱ
차 시
1/1
제 재
여러 가지 모양을 알고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만들기
지도교사
교육실습생
학 습
목 표
원, 삼각형 사각형을 알고, 이 모양들을 이용하여 만들기를 한다.

- 원, 삼각형, 사각형을 알고 각각을 구분한다.
- 원, 삼각형, 사각형을 생활 속에서 찾는다.
- 원, 삼각형, 사각형을 이용하여 만들기 활동을 한다.

- 제시되는 자료를 주목하여 원, 삼각형, 사각형이 있다는 것을 안다.
- 수업 중 자리를 지키고 친구들의 활동을 지켜 볼 수 있다.
학습자료
PPT, TV, 교과서, 학습지(얼굴 만들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과교육론] 지체부자유학교 교육과정의 실제
  • 학교 교육목표-구현체계 및 노력중점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구체적인 인간상을 바탕으로 학교장의 경영 의지와 학교운영위원회 및 교육과정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교육 목표를「자립능력을 가지고 사회에 참여하는 자주적인 인간 육성」에 두고 구체적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있다.첫째,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학생을 기른다. 이를 위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함양, 바른생활습관 형성, 적응행동 능력의 신장, 공동체 의식의

  •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와 교육적 적용
  • 교육적인 텍스트로 부적절하다 판단된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학생의 인지적 수준과 경험세계를 고려하여 같은 윤리적 문제를 포함하면서도 아동이 교육적으로 접근하기 쉬운 내용으로 교수학적 변환을 통해 재구성하여 따로 교육용 텍스트를 구성하였다.1. 실제사례(1)2009년 3월 새로운 학기가 시작하면서, 대치동 ○○여자중학교 2학년 학생의 수학과 영어 공부를 도와주는 과외를 시작했다. 과외를 시작하기 전에 과외학생의 학습 부진에 대해서 충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학교에 보급된 교육정보화는 멀티미디어교육실 구축, 교원용 PC 보급, 교단 선진화, 학내 전산망 구축, 생활기록부 전산화, 초 ․ 중등학교 종합정보관리시스템 개발 시범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들은 학교 정보화 영역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보화 기자재의 품목, 성능, 주변기기와 시설 및 배치 방식, 교수-학습 모형 등에 따라 여러 가지로 사용될 수 있다. 3. 교육정보화를 위한 교육공학의 방향우리나라의 교육정보화 육

  • [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정보 사회와 컴퓨터 학습 지도안
  • 여러 가지 기능을 익혀야 한다.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다양한 글자와 기호를 입력할 수 있고, 한자의 변환, 수학 공식과 같은 특수한 형식의 내용을 입력하며, 문서를 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할 수 있어야 한다. 문서 내역에 있는 글자나 문단의 모양을 지정하고 시각적인 효과를 위하여 모양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만들어진 문서를 장식하고 프린터를 통해 인쇄할 수 있다.(7) 문서의 편집(가) 워드프로세서의 기본적인 문서 편집 기능을 익혀 문서의 불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의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과 특징,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내용,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사례,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과제,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향 분석
  • 학습 부진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은 교사의 과중한 업무나 원인의 규명과 해소 방법에 대한 연구의 미비로 실천이 힘들다. 특히 현재의 수행평가제도는 교사의 업무 과중으로 학습 부진아에 대한 지도를 소홀히 하는 원인을 초래하기도 한다. 수학은 모든 과학의 기초가 되므로 학습의 전이효과가 높고, 개인차가 심하여 수준별, 개별화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 또한, 지금까지 개발된 여러 가지 학습자료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