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학교 만들기 학교폭력의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폭력은 점점 심각해지면서 하나의 사회문제가 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노력이 시도되고 프로그램화되면서 개선되어져 가고 있다.
평화학교만들기 강의에서는 PBL방식을 통하여 조별로 학교폭력의 원인과 대책, 해결방안 등을 스스로 생각하고 논의하면서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계획을 해가고 있는데, 우선 학교폭력의 해결방법을 먼저 생각해 보자.
본론
1.학교폭력의 정의
학교 안과 밖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신체적(구타와 집단폭행 등)·정서적(인격모독과 집단 따돌림 등)·성적폭력으로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 모두에게 피해가 입혀지는 폭력행위이다.
2.학교폭력의 처벌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정하는 것인데, 처벌을 정한 후에 가해자와 피해자에게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등을 정해야 한다.
1)처벌의 정의
나쁜 행실이나 불법행위에 벌칙을 가하거나 행동수정에서 어떤 행동을 한 두 불쾌하거나 원하지 않는 사건을 제공하여 그러한 행동을 반복하게 될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다.
처벌의 종류로는 (강제)전학, 퇴학, 교내사회봉사, 재판 등이 있고, 처벌을 무엇으로 정하고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가해학생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