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평가문항 출제 3학년 2학기 내용을 확인하며 들을 수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옛날 옛날 깊은 산 속에 꼬부랑 할머니가 살았어요. 어느 여름 날, 할머니는 팥밭을 맸어요. 팥밭 한 고랑을 매고는 "애고, 힘들어." 팥밭 두 고랑을 매고는 "애고 애고, 힘들어." 팥밭 세 고랑을 매고는 "애고 애고 애고, 힘들어."
그 때 갑자기 커다란 호랑이가 나타났어요. "아이쿠! 사람 살려!" 호랑이가 입을 떠억 벌리며 말했어요. "어흥! 배가 고프니 할멈을 잡아먹어야 겠다!"
"호랑아, 제발 살려다오. 흑흑흑."
"할멈. 살고 싶으면 나랑 밭매기 내기하자. 할멈이 이기면 내가 이 밭을 다 매주고, 내가 이기면 할멈을 잡아먹고. 흐흐흐."
할머니는 할 수 없이 호랑이와 밭매기 내기를 했어요. 할머니가 풀 한 포기를 뽑는 동안, 호랑이는 팥밭 한 고랑을 뚝딱 다 맸어요. 할머니가 풀 두 포기를 뽑는 동안, 호랄이는 팥밭 두 고랑을 뚝딱 다 맸어요. 호랑이는 내기에 이기자 할머니에게 와락 달려 들었어요.
"어흥! 이제 잡아먹어야겠다!"
할머니가 벌벌 떨며 말했어요.
"호랑아 호랑아, 이렇게 팥을 많이 심었는데 내가 없으면 누가 이 팥을 가꾸겠냐? 이 팥을 잘 가꾸어서 가을이 되면 맛있는 팥죽을 쑤어 주마. 이 팥을 잘 가꾸어서 가을이 되면 맛있는 팥죽을 쑤어 주마. 그때 가서 날 잡아먹으렴"
"맛있는 팥죽을 해준다고? 좋아. 그럼 그때가서 잡아먹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교육] 5학년 2학기 말하기, 듣기
  • 5학년 2학기말하기 • 듣기둘째 마당발견하는 기쁨(6/9)2. 차근차근 알아보며Ⅰ. 교재연구1. 단원 분석가. 단원의 개관현재 우리나라에도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어가고 있다. 논리적인 글쓰기에 대한 교육이 그동안 상당히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글쓰기란 것이 단순히 붓 가는대로 쓰는 것이 아니란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또한 방언이 존재하는 우리나라에서 방언의 의미가 자칫 퇴색되거

  • [교육학과교육과정] 사례를 통한 학교 교육 경영계획서 분석
  • 들을 어떻게 기를 것인가 하는 목표를 갖고, 그것을 실현할 교육활동을 통하여 실천하는 전반적 과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교 경영은 계획, 실천, 평가의 순환적 흐름 속에서 학교체제의 다양한 여러 가지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통합된 체제로 작용한다. 따라서 학교 경영은 계획이 선행되지 않으면 이루어질 수 없다. 학교경영계획서는 학교의 1년간의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함으로써, 그 학교의 발전에 기본적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밑에서는 우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4,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5,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
  • 내용을 단순하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독서활동에 대한 또 다른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종합 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역할극은 모둠 활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준비과정이나 극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협동심도 기를 수 있다. 역할극을 하기 전에 먼저 등장인물을 파악하는 훈련단계로 등장인물이 되어 그 인물의 입장으로 소견을 발표해 보고, 또 등장인물이 되어 인터뷰놀이를 해봄으로써 역할극을 이해하고

  • [초등국어] 제7차 국어과 저학년 교육과정
  • 수 있어야 할 것으로서의 수행 두 차원을 고려 학습 요소(내용) → 수행:학습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 :학습자가 할 수 있어야 할 것국어과는 학습자가 지적으로 성숙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사려 깊은 국어 사용자로 성장하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인지적 교육 내용과 정의적 교육 내용을 균형 있게 선정. 즉,전자와 후자의 교육 내용을 균형 있게 학습하였을 때에만 학습자가 전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제인지적 교육 내용 균형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고 인출하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지식 및 정보 처리 능력은 현대인에게는 삶을 위한 필수 기능이 되고 있다. 우리는 지식정보 중심의 사회 운용을 정부, 기업, 도서관 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교통과 통신은 전산화되어 있고, 전산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