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활동] 행사활동의 이론과 연간계획표, 세부 계획
계획서Ⅰ. 학교행사 연간 교육과정 운영1. 초등학교 교육과정안의 특별활동 편제가. 초등학교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은 교과, 재량 활동, 특별 활동으로 편성한다. 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교과는 다음과 같다.∙1학년 :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즐거운생활, 우리들은 1학년∙2학년 :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즐거운생활 ∙3~4학년 :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영어) ∙5~6학년 : 국어,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학교교육과청소년(공통)
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교과 프로그램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편이다. 기대효과에서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특기적성 프로그램의 비중이 높아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교과 프로그램의 비중이 높음에 따라 기대효과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2.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설계1) 프로그램명과 대상,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프로그램명은 ‘독서토론논술’ 독서토론논술 연간계획지도안 - 고학년(3∼6학년) 어정초등학교이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학교의 65%가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영재교육의 방법이다. 초•중학교에서 많이 적용되며, 고등학교에서도 적용된다. 이것은 학생이 정규수업시간 중 별도의 교실이나 장소에 가서 영재교육을 받는 것이다. 예를 들면 메리가 초등학교 4학년이고 과학에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면, 메리는 일반학급에서 과학 수업을 받지 않고 영재지도 교사가 있는 별도의 교실(보통 resource room이라고 불림)이나 도서관과
- [특별활동] 재량활동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범교과 학습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것이다. 2) 초등학교에서의 재량활동운영(1) 각 학년별 연간 68시간씩 배당(1학년은 60시간), 창의적 재량활동에 중점을 둔다. 재량활동의 시간은 연간 34주를 기준으로 최소 68시간(1학년 60시간)에 미달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학교의 실정에 따라 융통성 있게 배정할 수
- 학교교육과청소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2018 학년도 ( 2 )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학교교육과 청소년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o 과제유형 : (공통) 형o 과 제 명 :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다)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