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도로 날씨를 알 수 있을까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기 중에서 수증기의 응결에 의하여 구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구름에서 비와 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한다.
고기압, 저기압, 기단, 전선에서 나타나는 기상 현상을 설명하고, 일기도를 보고 대기의 상태와 일기를 기술한다.
■ 학습과제 분석
-물의 순환과 날씨의 변화와의 관계를 알기 위한 중학교 3학년 대기 챕터는 날씨의 변화와 계절의 특징을 알기 위한 부분이다. 공기 중의 물방울에 관한 개념을 통해 구름, 비, 이슬, 서리와 같은 현상을 학습한다. 이러한 기상 현상의 원인과 생성 과정을 학습한다. 기압을 통해 바람을 이해하고, 기단을 학습하며, 고기압과 저기압을 학습하여, 마지막으로 전선을 학습하도록 한다. 이제 일기기호를 학습함으로써 일기도에 나타나는 일기기호를 통해 어떠한 기상현상이 구체적으로 나타나는지 알 수 있어야 한다. 일기도를 분석하여 특정 지역의 날씨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일기예보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학습하며, 일기예보의 활용분야를 알아본다.
<개념도>
기상위성 관측
일기예보
레이더 관측
관측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영문학] 미국문학에서의 소수민족문학과 작가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