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등비수열의 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실(교실 밖)에서 흔히 대할 수 있는 문제를 제기한 후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수준에 따라서 여러 단계로 나누어 자연스러운 사고의 확장을 유도한다. 즉, 수업의 전체적인 방향은 실생활과 관련 깊은 내용을 선택함으로써 흥미유발을 시도하고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서 여러 단계(수준별)로 나누어 진행하고 보다 심화적인 내용을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두어서 과도한 사고확장 요구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부담을 최소화한다
수업의
구체적 방향
현 고등학교 2학년이 배우는 수학Ⅰ내용 중에서 수열 단원을 택하였다. 그 중에서도 실생활과 보다 쉽게 연결될 수 있는 등비수열의 응용분야를 하려고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주고 등비수열의 합의 공식과 은행의 이자계산법을 설명해서 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지도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활동
시간
학습자료 및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