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 시장 SWOT 분석 보고서 콘솔게임 시장 SWOT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Ⅰ. 게임시장
Ⅱ. SCEI
Ⅲ. Playstaion1
Ⅳ. Playstaion2
탄생배경 및 소개
경쟁사 분석
SWOT분석
전략 및 성과
Ⅴ.Playstaion3
콘솔게임기 시장의
대표 3사의 움직임
세계 게임기 시장의 위상
Ⅰ.게임시장



전반적 동향

세계 게임기 시장의 위상
왜 게임 시장을 잡기 위해
고분분투 하는가
콘솔게임기 시장의
대표 3사의 움직임
전세계적으로
게임기 시장이 pc게임 시장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1)독창적인 것 이상의 무엇을 소비자에게 어필
(2)막대한 자금력을 가지고 신규 진입한 Microsoft사와 기존의 Sony와 Nintendo의 시장점유율 확보 싸움
(3)게임시장의 확장 추구
게임시장의
거대한 시장규모
(409억달러,
pc게임시장의 5배)
게임기의 가정용
멀티미디어로의 발전 가능성
네트워크 게임시장
시장의 규모
Ⅰ.게임시장




시장의 규모
네트워크 게임시장
감소추세(50억불)
게임인구(3000만명)
게임시장과 pc게임시장의 규모(98:2)
전반적 동향
일본시장
TV 게임시장 침체
인터넷 게임시장 에 대한 기대
콘솔게임기의 네트워크화
시장의 구성
시장의 규모
Ⅰ.게임시장




일본시장
미국시장
매년 두 자리수의 고성장
(2004년, 100억달러)
54:46
이미 게임시장이 커지고 있음
Ⅰ.게임시장




미국시장
점유율
미국시장
게임기종류
판매 수(단위:천)
부분점유율(%)
전체점유율(%)
콘솔
게임기
PS1
54
0.5
0.0
PS2
5,528
54.5
27.0
Xbox
2,244
22.1
10.0
Xbox360
607
6.0
2.0
GameCube
1,703
16.8
9.0
Total
10,136
100.0
48.0
일본시장
게임기종류
판매 수(단위:천)
부분점유율(%)
전체점유율(%)
콘솔
게임기
PS1
-
-
0.0
PS2
2,135
84.2
21.6
Xbox
13
0.5
0.0
Xbox360
86
3.4
0.0
GameCube
301
11.9
3.4
Total
2,535
100.0
25.0
SCEI
1993.11.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설립
이사장에 구타라키 켄 임명
1994. 5. SCE 미국지사설립(FosterCity,California).
1994. 12. PS1 일본 발매
1995. 1. SCE 유럽지사 설립(London, UK.)
1996. 2. PS1으로 스퀘어의 FF7 출시
2000. 3. PS2 일본 발매
2001.12. SCE 한국지사 설립(Seoul, Korea)
2004.12. PSP 일본 발매
2006.11. PS3 일본 발매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Ⅱ. SCE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정책연구
  • SWOT분석 17 디지털콘텐츠의 새로운 분류 18 세계 DC솔루션 부문 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그림 목차그림 1-1 삼성전자의 최신형 휴대전화 단말기 1그림 1-2 삼성전자가 개발한 DDR3 D램 메모리 반도체 1그림 1-3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한 장면 2그림 2-1 의 비디오게임용 콘솔 『XBox 360』 3그림 2-2 사의 비디오게임 『반지의 제왕:중간계 전투(Lord of the Rings:The Battle For Middle Earth)』의 한 장면 4그림 2-3 이동전화

  • 닌텐도DS 성공사례
  • 기업과 경영닌텐도DS 보고서서론(1) 사례연구 개요(2) 회사 개요(3) 회사 연혁(4) 제품 개요2. 본론 (1) 환경 분석(2) 마케팅전략⓵ SWOT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⓶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⓷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사례⓵ 소비자층 확대⓶ 저렴한 가격과 경쟁사 비교⓷ 교육소프트웨어3. 결론(1) 닌텐도DS 개발 전/후 비교⓵ 닌텐도사의 변화⓶ 일본 콘솔게임 시장의 변화(2) 향후 전략

  • [마케팅관리] 비디오게임 콘솔시장에서의 Playstation2(플레이스테이션) 와 X-Box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에서의Playstation2 와 X-Box 마케팅 전략 분석 』- 목 차 -Ⅰ. 게임 시장의 현황1. 현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게임 시장에 대한 전망 32.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의 요인 6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1.「Playstation 2」와 「X-BOX」의 기본 제품 정보 62. Sony Entertainment 의 「Playstation 2」 SWOT 분석 7 3. Microsoft 의 「X-BOX」 SWOT 분석 94. 제품 선정 배경 10Ⅲ.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천방안1. 「PlayStation 2」의

  • [기술경영] 비디오게임 산업
  • 게임산업 차세대 전략 평가 ( Divergence Vs. Convergence( Sony Vs. Ms맺는 글들어가는 글비디오게임산업은 TV, 컴퓨터, 인터넷 발달 등의 환경변화에 있어 고사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적절하게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발전하며 양적( 질적으로 성장해 왔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비디오게임산업의 성장에 있어 기술경영 이 갖는 전략적의미를 비디오게임시장의 역사를 통해 고찰해 보고 이를 통해 얻은 환경의 동태성에 기반한 분석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 VS 엑스박스 360(Xbox 360) 분석
  •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2. 콘솔게임시장 소개Game Investor가 발표한 비디오 게임기 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세계 기기 시장 규모는 638억 달러이며, 이중 비디오 콘솔 기기 시장은 전체의 34%인 215달러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기 시장은 Sony의 PS2가 게임기 시장을 주도하여 2006년 5월 누적판매대수 1억 대를 기록 했으며, 2001년 출시된 MS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