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 시장 SWOT 분석 보고서 콘솔게임 시장 SWOT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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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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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게임시장
Ⅱ. SCEI
Ⅲ. Playstaion1
Ⅳ. Playstaion2
탄생배경 및 소개
경쟁사 분석
SWOT분석
전략 및 성과
Ⅴ.Playstaion3
콘솔게임기 시장의
대표 3사의 움직임
세계 게임기 시장의 위상
Ⅰ.게임시장
Ⅱ
Ⅲ
Ⅳ
전반적 동향
Ⅴ
세계 게임기 시장의 위상
왜 게임 시장을 잡기 위해
고분분투 하는가
콘솔게임기 시장의
대표 3사의 움직임
전세계적으로
게임기 시장이 pc게임 시장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1)독창적인 것 이상의 무엇을 소비자에게 어필
(2)막대한 자금력을 가지고 신규 진입한 Microsoft사와 기존의 Sony와 Nintendo의 시장점유율 확보 싸움
(3)게임시장의 확장 추구
게임시장의
거대한 시장규모
(409억달러,
pc게임시장의 5배)
게임기의 가정용
멀티미디어로의 발전 가능성
네트워크 게임시장
시장의 규모
Ⅰ.게임시장
Ⅱ
Ⅲ
Ⅳ
Ⅴ
시장의 규모
네트워크 게임시장
감소추세(50억불)
게임인구(3000만명)
게임시장과 pc게임시장의 규모(98:2)
전반적 동향
일본시장
TV 게임시장 침체
인터넷 게임시장 에 대한 기대
콘솔게임기의 네트워크화
시장의 구성
시장의 규모
Ⅰ.게임시장
Ⅱ
Ⅲ
Ⅳ
Ⅴ
일본시장
미국시장
매년 두 자리수의 고성장
(2004년, 100억달러)
54:46
이미 게임시장이 커지고 있음
Ⅰ.게임시장
Ⅱ
Ⅲ
Ⅳ
Ⅴ
미국시장
점유율
미국시장
게임기종류
판매 수(단위:천)
부분점유율(%)
전체점유율(%)
콘솔
게임기
PS1
54
0.5
0.0
PS2
5,528
54.5
27.0
Xbox
2,244
22.1
10.0
Xbox360
607
6.0
2.0
GameCube
1,703
16.8
9.0
Total
10,136
100.0
48.0
일본시장
게임기종류
판매 수(단위:천)
부분점유율(%)
전체점유율(%)
콘솔
게임기
PS1
-
-
0.0
PS2
2,135
84.2
21.6
Xbox
13
0.5
0.0
Xbox360
86
3.4
0.0
GameCube
301
11.9
3.4
Total
2,535
100.0
25.0
SCEI
1993.11.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설립
이사장에 구타라키 켄 임명
1994. 5. SCE 미국지사설립(FosterCity,California).
1994. 12. PS1 일본 발매
1995. 1. SCE 유럽지사 설립(London, UK.)
1996. 2. PS1으로 스퀘어의 FF7 출시
2000. 3. PS2 일본 발매
2001.12. SCE 한국지사 설립(Seoul, Korea)
2004.12. PSP 일본 발매
2006.11. PS3 일본 발매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Ⅰ
Ⅱ. SCEI
Ⅲ
Ⅳ
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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