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 3쪽
제 2 장 본 론 ………………………………… 3쪽
제 1 절-고객만족(CS)에 관한 이론적 고찰 … 3쪽
제 2 절 CS를 실현하는 고객 정보 관리 방법‥11쪽
제 3 절 고객만족에 따른 고객유지에 관한 연구·17쪽
제 4 절 고객만족을 주는 서비스 ………………… 25쪽
제 5 절 고객만족 경영추진에 관한 연구 …………28쪽
제 6 절 호텔 리츠칼튼 서울 ……………………… 33쪽
제 7 절 고객만족도 조사 ……………………… 37쪽
제 8 절 CS CYCLE……………………………… 39쪽
제 9 절 고객 만족도 조사의 전략적 활용 …… 40쪽
제 10 절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감동…………… 48쪽
제 11 절 고객만족 경영 10개조………………… 50쪽
제 3 장 결 론 ………………………………… 50쪽
(참고문헌) ………………………………………… 51쪽
- 본문내용
-
과거 우리는 관광이라 함은 그저 잘 사는 사람의 하나의 사치 물로 보았다. 관광, 여행은 단지 휴가 때 며칠동안 시외로 가거나 포상휴가 정도가 다였을 것이다.
하지만 현대의 시대는 관광의 시대라 할 만큼 관광이라는 것이 우리생활 깊숙이 자리 잡게 되었고, 또한 우리는 관광의 그냥 생활의 일부로 보았다. 더군다나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사람들은 평일 낮에는 회사나 학교의 생활을 가지고 또한 평일 밤에는 자기를 위한 투자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휴일이 되면 사람들은 가족들과 간단히 교외로 나가 여가를 즐기기도 하고 국내 또는 교통이 발달함에 따라 멀지 않은 잠시 갔다 올 수 있는 국외로 여행을 떠난다.
이렇게 여행을 즐길 줄 알고 생활에 일부가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단지 잘나온 관광상품만으로는 큰 매력 물이 되지 못한다. 사람들은 이제 양이 아니라 질을 보기 시작했다.
단지 '일본의 온천관광'과 같은 이런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일본의 온천 관광을 떠나면 단지 온천만을 위하여 가는 것이 아니라 묶게될 호텔 직원들의 친절함과 배려 그리고 편안함을 느끼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를 위하여 고객 만족 경영에 관해 알 아 볼 것이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①김진섭 , 관광마케팅 , 대왕사 , 1998
②이종영외 4명 공저 , 마케팅 제 3판 , 삼영사 , 1994
③여운승, 뉴 밀레니엄 마케팅 관리 , 시그마프레스 , 2000
④이명식, 서비스마케팅 , 형설출판사 , 1999
⑤조기중외 4명 공저, 현대마케팅 , 진영사 , 1999
⑥고객만족 경영 왜 실패할까, 드녁미이더, 1995
⑦www.csjournal.or.kr
⑧www.niceshop.co.kr
⑨www.naver.com 의 지식검색
자료평가
- 절대 사지마삼...그림이 하나도 안열림....ㅠ.ㅠ
쌩돈 3800원 날림.... - lts9***
(2006.11.23 21:24: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