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의 성과와 문제점 인천 아시안게임의 성과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은 제 17회 아시안게임으로 이번 인천에서 9월19일 ~ 10월4일에 했고, 대한민국에선 서울(1986년), 부산(2002년), 인천(2014년) 3번째로 개최되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우호 증진과 평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국제 운동 경기 대회입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의 모토 표어는 평화의 숨결, 아시아의 미래(Diversity Shines Here)이고, 아시아 각국의 찬란하고 다양한 역사, 문화, 전통, 종교 등 을 한자리에서 펼쳐 보이고
우정과 화합을 통하여 인류 평화를 추구하며 아시아가 하나 되어 빛나는 아시아의 미래를 만들어 나아가자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물론 스포츠에서도 경쟁이 존재하고 승부가 존재하기 때문에 서로 서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로써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을 통해 아시아인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인이 축제에 동참하길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함축했습니다.
2. 인천아시안게임을 위한 노력
OCA는 아시아경기대회를 주관하고 행사, 사업, 방송, 수단 등의 제반 권리를 행사하며 아시아 지역의 스포츠를 총괄하는 유일한 기구이며 대한민국 정부는 OCA회원국의 신원이 확인된 사람들에게 자유로운 입국허가를 보증하고 OCA헌장을 준수하며, 국회와 함께 지원정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법 마련 및 지원체제 구축했습니다. 인천광역시는 대회지원본부를 만들어 대회이용시설 및 대회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지원체제 강화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대회개최에 필요한 인력과 재원 등을 확보했습니다. OCA회원국(NOC)은 소속국내에서 아시아경기대회 관련 공식기구가 되며, 대회 참가와 관련된 준비사항을 전달하여야 하며, 정치, 종교, 상업으로부터 완전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위치에 있으므로 IF, AF는 해당 연맹의 경기종목에 관하여 자격규정을 OCA/IOC의 승인을 얻어 작성하며, 조직위원회와 아시아경기대회의 모든 기술 준비사항을 협의 점검했습니다. 조직위원회는 대회개최를 책임지며, OCA의 승인하에 대회개최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하고 승인된 경기종목을 프로그램으로 통합하는 책임을 지고 동시에 예술전시를 감독했습니다.
3. 인천 아시안게임 유치효과
아시안게임을 왜 서로 하려고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한 나라 안의 한 도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어, 아시안게임을 보러오는 관광객들이 인천에 몰려들면서
인천시는 아시안게임을 기반으로 국제적 관광도시로의 발전도 기대하고 있다. 약 200만명의 관광객 유치가 예상됨에 따라 사회의 간접 자본을 얻을 수 있고, 음식 및 숙박업 등의 수익이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27만명 이상을 고용할 수 있고 중계권료, 광고 수입, 티켓을 판매한 수입 등 대략 1,000억원의 경제적 이익이 예상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공사의 활동 및 마케팅 전략
  • 문제점♥ Target층의 다양화로 인한 마케팅 관리의 비효율성관광공사는 세계 모든 국가를 시장으로 보고 현재 방한 점유 비율이 매우 낮은 나라의 고객도 소비자층에 포함시키고 있어 매우 포괄적인 경영을 하고 있다. 관광이라는 특성상,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한국 관광공사는 주된 타겟을 잡지 못하고, 다양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피고 있다. 문제는 이는 한국 관광공사의 방만한 경영으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 그러나 세 종류별, 같은 형식의 여러 메가 이벤트들의 사례를 비교해보려고 했던 초기 목적과는 달리, 문헌 연구로 이뤄진 자료조사에서 세 종류의 메가 이벤트 중 국민들의 압도적인 관심을 받았고, 가장 큰 수익을 올린 월드컵이 그 자료가 많고 문제점이 많아 그에 관한 대안 분석으로 기울어졌다는 한계점을 갖는다. 이는 다음 연구에 있어서 형평성을 유지시키기 위해 보다 많은 자료조사와 실측조사가 이뤄져야 함을 제안하는 부분이다.

  • 스포츠 산업과 국제 정세의 연관 관계
  • 인천! 2014 아시안게임 유치 확정CBS체육부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연합뉴스 2007-04-17 22:52 `2014 인천대회 유치 확정 환희의 순간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chil8811@yna.co.k뉴시스 2007-04-17 22:08 아시안게임의 위상뉴시스 이현준 기자 lhj@newsis.com연합뉴스 2007-04-17 22:12유치신청에서 성공까지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smj@yna.co.kr연합뉴스 2007-04-17 22:15유치 `숨은 공신 왕년의 스타들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chil8811@yna.co.k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게임센터, 헤어살롱 등 어린이에서부터 청장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다. 또 총 9개관, 1800여석에 이르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롯데시네마가 입점한다.한편, 대구점은 샤넬부틱과 루이뷔통을 동시에 입점시키는 한편, 프라다, 구치, 셀린느, 팬디, 레오나드, 불가리 등의 해외 유명 명품브랜드들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부루다문, 루치아노최, 이동수, 김연주, 손정완, 최수아 등의 톱디자이너

  • [관광업]관광산업의 발전방향
  • 게임기 13.7 7.23) 7.03)자기, 도자기 10.2 11.0 9.8실크, 섬유류 9.9 7.3 7.9시계 9.4 - -서적, 잡지, 문구류 9.1 - -보석류 9.1 17.3 16.6음식 5.9 44.24) 35.64)과자/초콜렛 5.2 - -전자, 전기제품 4.3 5.4 4.3기타 2.1 10.3 11.4자료: 한국관광공사 외래관광인 실테조사, 2000특히 국제대회와 대규모 국제행사에 참가하는 선수, 임원 및 각국 참가대표단, 관광객들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 외국전용 관광 기념품 판매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시설규모의 확대, 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