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수업지도안] 동물을 소재로 한 비교 표현 익히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2. 대상
3. 현행 교과서에 나타난 선정 주제
4. 단원의 재구성
- 본문내용
-
2. 대상
초등학교 6학년. 대다수의 아이들은 선수학습이 잘 이루어진 상황으로, 교사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다. 6학년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어휘와 표현을 알고 있으며, 말로 자신의 의사를 정확히 표현하기는 어려우나, 수업에서 쓰이는 기본적인 영어표현에 익숙한 상태이다.
남학생 15명과 여학생 15명, 전체 인원 30명으로 구성된 학급이며 전반적인 영어수준의 차이가 크지 않다. 영어권 경험자는 거의 없고, 학급 인원 전체가 보통정도의 영어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수준이 매우 낮아서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은 없는 것으로 가정한다.
3. 현행 교과서에 나타난 선정 주제
(1) 동물
3학년의 6단원 「How many cows?」에서 동물을 소재로 하여 수세기(counting)와 크기 표현하기(big, small)를 학습한다. 주제로 선정된 단원은 6단원뿐이지만, 그 이외에도 동물들이 소재로 자주 등장한다. 각 단원의 Let's Role Play의 이야기- 토끼와 거북이, 시골 쥐와 서울 쥐에 동물들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4학년에서도 주로 role play의 소재로 동물이 자주 등장한다. 1단원 「Nice to meet you」에서는 별주부전에서 처음 만났을 때 인사말을 하는 토끼와 거북이의 역할을 맡아 해보도록 한다. 6단원 「Is this your cap?」에서 강아지와 고양이를 넣어서 "Is this your puppy?" 등의 표현을 익히도록 한다. 7단원 「Sorry, I can't.」에서는 개미와 베짱이의 role play를 해보도록 한다. 8단원 「How much is it?」의 role play에서는 ‘산 속의 동물들’ 이야기에 등장하는 호랑이와 곰, 늑대의 역할을 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