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수업지도안] 동물을 소재로 한 비교 표현 익히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대상

3. 현행 교과서에 나타난 선정 주제

4. 단원의 재구성

본문내용
2. 대상

초등학교 6학년. 대다수의 아이들은 선수학습이 잘 이루어진 상황으로, 교사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다. 6학년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어휘와 표현을 알고 있으며, 말로 자신의 의사를 정확히 표현하기는 어려우나, 수업에서 쓰이는 기본적인 영어표현에 익숙한 상태이다.
남학생 15명과 여학생 15명, 전체 인원 30명으로 구성된 학급이며 전반적인 영어수준의 차이가 크지 않다. 영어권 경험자는 거의 없고, 학급 인원 전체가 보통정도의 영어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수준이 매우 낮아서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은 없는 것으로 가정한다.

3. 현행 교과서에 나타난 선정 주제

(1) 동물
3학년의 6단원 「How many cows?」에서 동물을 소재로 하여 수세기(counting)와 크기 표현하기(big, small)를 학습한다. 주제로 선정된 단원은 6단원뿐이지만, 그 이외에도 동물들이 소재로 자주 등장한다. 각 단원의 Let's Role Play의 이야기- 토끼와 거북이, 시골 쥐와 서울 쥐에 동물들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4학년에서도 주로 role play의 소재로 동물이 자주 등장한다. 1단원 「Nice to meet you」에서는 별주부전에서 처음 만났을 때 인사말을 하는 토끼와 거북이의 역할을 맡아 해보도록 한다. 6단원 「Is this your cap?」에서 강아지와 고양이를 넣어서 "Is this your puppy?" 등의 표현을 익히도록 한다. 7단원 「Sorry, I can't.」에서는 개미와 베짱이의 role play를 해보도록 한다. 8단원 「How much is it?」의 role play에서는 ‘산 속의 동물들’ 이야기에 등장하는 호랑이와 곰, 늑대의 역할을 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소재이자, 조리 과정 자체가 쉽고 재미있는 요리로 구성하여, 이런 활동을 통해 맛있게 밥을 먹어 영양적 불균형 현상을 개선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변화 중 하나는 6차에서의 국끓이기가 삭제되고 대신 빵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로 대체된 것이다. 이것 역시 빵 만들기가 아닌 빵을 이용한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밥보다는 빵을 선호하는 아이들에게 맞는 쉽고도 재미있는 조리 수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했다. 또 빵으로 음식 만

  • 개별화 수업모형
  • 개별화 수업모형1. 개요수업 목적 중 한 가지는 모든 학생에게 개별 지도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수업에서 가장 달성하기 힘든 목적이다. 과밀 학급, 부족한 수업 시수, 열악한 기구 및 시설, 다양한 학생의 능력 차이는 학생에게 개별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시도하는데 어려움을 준다. 다른 시각으로 볼 때, 거의 모든 수업 전략과 모형이 개별 지도를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며 체육 수업에서 개별화 지도를 계획할 수 있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초등학교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고등공민학교: 중학교 과정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취학연령을 초과했거나 일반 성인에게 중등교육 및 직업교육 실시`고등학교: 중학교에서 받은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 및 기초적 전문교육 `고등기술학교: 국민생활에 직접 필요한 직업기술교육을 실시 입학자격은 중학교나 고등공민학교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고등기술학교에서는 전문기술교육을 하기 위하여 수업연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 국어과 독서,동화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국어과 문자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한 문제가 더욱 심각하게 나타난다. 즉, 많은 학생들이 문학 작품을 가슴으로 읽기보다는 눈이나 머리로 읽기 때문에, 한 편의 문학 작품을 읽고 느낀 점을 말이나 글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문학 작품을 스스로 즐겨 읽음으로써 얻는 기쁨을 경험하지 못한다.국어 교과의 내용은 크게 ‘읽기’와 ‘문학’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읽기’ 단원은 보충 심화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기에 비교적 수월하다. 반면에 ‘문학’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