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독서,동화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국어과 문자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독서][독서 과정][독서 관점][독서 읽기방식][독서 기술방식][독서 해석방식][독서 효과][읽기방식]독서의 정의, 독서의 과정, 독서의 관점, 독서의 읽기방식, 독서의 기술방식, 독서의 해석방식, 독서의 효과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 [국어국문학] 의사소통 교육론- 광고속 언어를 활용한 광고 교수법
- 수학,영어,사회 자기주도적학습능력신장, 과학,음악 자기주도학습능력신장 사례, 청각장애아 지적학습능력신장 사례, 자기주도적학습능력신장 사례
- 국어과 시창작,문학 지도자료(교육자료), 국어과 멀티미디어,더나아가기,말하기듣기 지도자료(교육자료), 국어과 ICT활용,문자 지도자료 분석
- 목차
-
Ⅰ. 국어과 생각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목적
2. 자료의 특성
1)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자료
2) 반복 적용 할 수 있는 자료
3)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자료
4) 경제적인 자료
3. 자료의 효과
Ⅱ. 국어과 문학영역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Ⅲ. 국어과 교육연극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Ⅳ. 국어과 학습부진아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내용면에서
2) 활용면에서
4. 효과
1) 교수 노력면에서
2) 학습 효과면에서
3) 활용 가능성면에서
Ⅴ. 국어과 독서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인 페이지
2) 독서 토론페이지
3) 우수 작품 코너
4) 책을 읽고 나서 코너
5) 도서 대여․반납 코너
6) 통계 자료실 코너
7) 독서 교육 코너
4. 효과
Ⅵ. 국어과 동화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효과
1) 교사의 측면
2) 학생의 측면
Ⅶ. 국어과 문자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목적
2. 특징
3. 효과
1) 학습자의 측면
2) 교사의 측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국어과 생각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목적
언어사용능력신장을 위한 새로운 생각 지도자료를 개발함으로써
가. 친근하고 생동감있는 조작활동 자료를 통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흥미와 함께 새로운 생각을 하여 즐겁게 학습에 참여하도록 한다.
나. 다양한 새로운 생각 지도자료를 적용하여 생활에 필요한 곱고 아름다운 어휘를 확충시켜 바르게 생각하고 창의적 언어사용능력을 향상 시킨다.
다. 재미있는 조작활동자료로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다.
2. 자료의 특성
1)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자료
학생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는 자료로 구성하였고, 개인 수준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가 가능하여 성취욕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자료로 구성하였다.
2) 반복 적용 할 수 있는 자료
쉽게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고 다른 학습에도 응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자료로 구성하였다.
3)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자료
기존의 틀을 벗어나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친근하면서도 독특한 자료로 제작하였다.
4) 경제적인 자료
견고하고 오래 쓸 수 있도록 경제성 있는 자료로 제작하였다.
현행 교육과정의 분석을 통하여 국어 수업 내용을 읽기, 쓰기 의 단원별 주제를 고려하여 제작하였다. 학습지는 CD로 담아 학습에서 필요한 부분을 즉시 출력하여 수업에 이용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각 학년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
김학문 : 생활경험중심 개별화 학습프로그램으로 교육가능정신지체아의 문자지도개선. 전국특수교육현장연구대회, 1992
박영목 외 :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탐구, 교학사, 1995
한형식 : 열린교육의 생각과 방법에 의한 수업개혁, 서울 : 교육과학사, 1995
황정현 : 교육 연극에 대한 이해와 활용 가능성 연구, 한국어문교육학회, 1997
한국문화예술진흥원편 : 동시·동화, 서울 : 문음사, 199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맹자의 생애(요약본)
- 아동의 도덕성 발달 - 도덕성의 개념과 도덕성 발달이론 및 도덕성 발달과 영향 요인
- 언어학개론과제- 2주 1강에서 운율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운율의 정의와 특성을 정리하고 장음과 단음이 대립하여 의미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단음절이나 이음절
- 모의수업계획안 - 세계여러나라를 도와주는 사람들 (이야기나누기)
- [닭과 병아리]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닭의 종류, 닭이 되는 과정, 병아리가되기까지, 달걀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소설과 영화] 소설 `정혜`와 영화 `여자, 정혜` 비교
- 일본 문화의 이해 경어
- `배고픈 애벌레` 문학적 접근을 통한 통합 일일 교육 계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