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레이리의 교사론”은 나에게는 처음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려운 책이었다.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편지 글이려니 생각했는데 첫 번째의 “프레이리를 읽기 위하여”에서부터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어 같은 문장을 여러 번씩 다시 읽어보아야 했다. 그 동안 20여 년을 배우는 위치에 있다가 현재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입장까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든 책이었다. 특히 다양한 이론들이 이렇게 많이 있는데 나의 현실 속에서는 과연 얼마나 많은 부분이 적용되고 또한 얼만큼 유용할 수 있는지, 나와 같이 함께하는 학생들을 내가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과 함께 회의도 들었다. “프레이리의 교사론”은 나의 혼란스런 부분에 대하여 정확한 해법을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세심하면서 엄격하게 교사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을 권유하는 듯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동작교육] 릴레이게임 모의수업
- [유아교육] 만3세 `병아리 찾아주기` 게임계획안
- 1930년대의 문학 - 시대적 배경, 문학적 특징
- 제5장 조음음운장애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