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가 아동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또래의 관계는 성인의 지시나 주도에 일방적으로 따르는 수직적인 관계가 아닌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수평적인 관계이다.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또래를 사회적 비교의 준거로 삼아 자신을 평가하며, 또래로부터 다양한 사회적 지원을 제공받는다는 점에서 또래와 효과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습득, 또래의 행동을 관찰, 모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동은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역할과 규범을 배우고,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을 발달시키며, 사회적 기술을 연습하고, 이러한 친구관계를 계속 유지한 아동은 이후 학교생활에 대해 더 긍정적이고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행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또래 지원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안 목 차 서론 1. 주제 선정과, 연구의 방향 설정 2. 본 연구를 통해 기대하는 점 본론Ⅰ. 또래 관계 지원 프로그램의 모색1. 문헌 연구: ‘또래 관계 지원’에 관한 연구 2. 에 고려돼야 할 문제들 Ⅰⅰ장애아동에게 있어 또래관계의 중요성ⅱ특수학급의 장애학생이 보이는, 부족한 사회기술ⅲ특수 학급의 일반아동이 보이는, (
질문지를 통해 알아본 또래관계< 목 차 >1. 연구 주제2. 연구 주제 선정이유3. 질문 선택 및 질문지 작성4. 질문지 배포 기관 소개 5. 질문지 결과 분석 6. 질문지 결과에 대한 제언 및 느낀 점7. 질문지 첨부Ⅰ. 연구 주제유아의 또래관계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중요성.Ⅱ. 연구 주제선정이유현대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대부분의 부모들이 맞벌이를 하게 됨으로써 유아들이 어린이집, 유치원 종일반 등에 다니면서 또래와 보내는 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