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만들기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이론적 배경
1) 콩 : ‘백태’ 라고 하며, 두부를 만들기도 하고 나물로도 먹음
2) 간수 : 소금을 석출할 때 남는 액체로 응고제로 이용되며 무기약품에 사용됨.
5. 결론 및 알게 된 점
나. 알게 된 점
두부 만들기 실험을 하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두부나 시장에서 파는 손두부 등이 정말 어려운 과정을 거치고 오랜 시간이 걸려 만들어 지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만들 때, 간수를 적정량만을 넣은 것만 보다가 간수의 양을 다르게 해 봄으로써, 간수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예상한 것은 간수를 가장 많이 넣었을 때, 가장 응고가 많이 될 줄 알았지만, 실험 결과는 응고가 되지 않았다 는 점이 가장 놀라웠고 신기했다. 이렇게 두부를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니 뿌듯 함도 있고 음식에 대한 소중함도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
  • 만들기로 하였다. 풍선을 처음 다루는 아이들은 풍선을 다루는 것이 조금 서툴러서 풍선이 몇 개 터지고 또 몇 몇 아이들은 풍선이 터질 까봐 무서워 만지지도 못하는 아이들도 처음에는 있었지만 아이들에게 일부러 터트리지 않으면 비교적 잘 안 터지는 풍선을 준비한 것을 말하니까 아이들이 조금씩 풍선으로 꽃잎도 만들기 시작하였다.숨가픈 일정으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저녁을 먹고 센타를 정리하고 실습일지를 쓰므로 오늘 실습을

  • [조직] 풀무원 조직구조와 문화
  • 레포트 심사(5인1조)를 통한 참가팀 및 파견 지역 선정이 이루어지며 파견 지역 내 팀별 활동(촬영, 인터뷰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이 실시되고, 국내 복귀 후 활동 및 대안에 대한 레포트 제출이 이루어진다.3이웃사랑 운동풀무원이 표방하고 있는 기본정신의 하나인 이웃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이웃사랑 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 운동은 임직원을 비롯해 방문판매 조직인 건강레이디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년 모금을 통

  • [영화감상문]“이웃집 토토로” 를 통해본 일본과 일본문화
  •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일본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됐다.일본은 우리와는 다른 정서와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도 그들나름대로 우리와 비슷한 산업혁명을 겪었고 성장했고 그로인해 토토로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일본은 겉으로 드러나는 희안한 헤어스타일과 포르노그라피의 나라이기도 하지만 토토로를 기억하는 정서의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참고 문헌1. 이것이 일본 영화다. - 김시우 지음2. 일본 애니메이션 아니메가

  • 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두부,멸치인지기능을 높여주는 비타민D,B6,B12: 현미 + 치아를 위해 부드러운 식감근력강화를 위한 단백질: 콩7.2 노인 마케팅7.2 노인 마케팅고객니즈:성공적인노후에 대한 기대요인(출처: 성공적인 노화에 대한 기대를 통한 한국 노인들의 소비자 욕구 탐색,소비자정책교육연구,2011, 최혜경)7.2 노인 마케팅마케팅목표: 노인을 위한 제과제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소비를 촉구◈노인들의 건강하고 싶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 환경보건 - 식품 첨가물이 종류 및 사용현황
  • 레포트를 쓰면서 많은 내용을 인용하기도 하고 얻어오기도 했습니다.그래도 최대한의 성의를 보이려고 노력은 했는데 많이 모자란점 더 열심히 노력을 하겠습니다.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영양과 건강, 김복환, 김명, 방송대학교 출판부, 2004- 식품안정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정보요구에 관한 연구, 김호정, 김미라 한국 식생활 문화학회, 2001회- 식품 첨가물의 현황과 전망(1995), 식품 첨가물의 현황과 전망: 한국 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