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과 지도방법 - 인지발달이론 능력촉진을 위한 중재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지발달과 지도방법
* 목차 *
I. 인지 정의
II.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
2. 비고츠키
3. 정보처리 이론
- 발달지체 유아의 정보처리 결함
III. 인지 능력 촉진을 위한 중재의 실제
1. 교수시행 단계
2. 교수시행 절차
1) 인지지도 단계와 아동학습단계에 대한 고려
2) 촉진법을 통한 교수지원
3. 인지기술 교수를 위한 중재 전략
1) 인지발달에서 조기 중재의 효과
2) 교육과정 내에서 인지적 학습 촉진 방법
3) 인지발달 촉진을 위한 조기 중재활동
I. 인지 정의
알기, 인식하기, 생각하기, 개념화하기, 추상적으로 사고하기, 주의 깊게 생각하기, 문제 해결하기,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등과 같은 포괄적인 정신적 기술들
신생아들의 기본적인 반사행동에서부터 복잡한 문제해결까지 모두를 포함
II.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
인간이 환경과의 상호작용과 자기조절을 거쳐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의미함.
피아제는 인지발달을 발생시키는 주된 요인을 “기제”라고 정의 하였으며,
인지발달에 있어서 질적으로 구분되는 단계적 인지 발달 이론을 제시하였음.
1)동화와 조절
동화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도식 속에 새로운 대상을 받아들이는 인지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