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교안] Anti site(안티사이트)를 통한 건강한 비판문화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수업자료 예시 - 1차시
수업자료 예시 - 2차시
수업자료 예시 - 3차시
수업자료 예시 - 4차시
수업자료 예시 - 5차시
수업자료 예시 - 6차시
<결론>
<개요>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안티는 왜 생겨나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우선 사회적 의사소통 통로, 수단이 막혀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막힌 상태에서 약자나 소수인 사람들의 최소 의사 표현이 "나는 반대한다"라는 안티인 셈이다.

안티문화가 일상화 된 것은 아무래도 디지털의 발달로 이루어진 사이버 공간 때문이다.
기존의 신문과 방송에서 할 수 있는 반대와 비판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또한 일반 개인들의 인물이나 사안에 대한 비판은 술자리 같은 사적인 공간뿐이었다. 공식적인 모임을 통해 한다고 해도 집회와 시위라는 물리적인 공간의 틀을 벗어나기가 힘들었다. 이러한 한계점들을 디지털 공간이 채워준 셈이다.
그리고 디지털 공간의 '안티문화' 키워드는 당연 안티사이트다. 디지털 공간의 익명성과 정보성이 만들어낸 문화인 것 셈이다. 안티사이트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것은 2000년부터이지만 최근 1~년 사이 하나의 일상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안티 미스코리아, 안티 학벌, 안티 국민연금, 안티 수능, 안티 초고속통신망, 안티 친일파, 안티 노무현, 안티 박근혜, 안티 동방신기, 안티 문희준, 안티 이효리, 안티 조선, 안티 여성부, 안티 KTX, 안티 서울대, 안티FTA 등등 심지어는 안티사이트와 안티문화를 반대하는 사이트가 등장하기도 했다.
일반 사람에서 정치인, 스타에서 기업 정당, 정부 기관, 정책 그리고 특정한 이슈에 대한 안티 사이트 등 영역과 분야, 대상을 가리지 않고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1~만개의 안티사이트들이 모임을 만들고,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교육문화회관 별관 1층Venue: Seoul Educatoin & Culture CentreAnnex Building 1st Floor공동 주최 : (로고) 교 육 부(로고) 한국교육개발원 Co-organized by : Korean Ministry of Education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일 정 09:00∼09:30등 록09:30∼10:00개 회 식사 회 : 김 영 화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환영사 : 곽 병 선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치 사 : 이 원 우 (교육부 차관)제1부 사 회 : 김 영 화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10:20∼11:00기조강연 1 OECD 국가의 초중등 교원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비판적으로 논의의 과정없이 결과된 이론들만 번역해낸다면 이미 우리사회의 문제언어로서 기능할수 없음을 증명해내는것이다.우리의 문제의식으로 논의되고 연구되고 토론된 성과물이 아니고서는 이미 포스트모더니즘은 몇몇 번역가의 지적상품 그이상의 의미가 아니다. 이러한 바탕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바른 접근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영화를 통한 포스트모더니즘의 철학적 접근-1.들어가는 말1)문화로의 접근2)문

  • [온라인저널리즘] 안티사이트 연구
  • 안티사이트란? 2. 언론에 있어서 안티의 개념 Ⅲ 본 론 1. 종속형 안티 사이트 1)조선일보2)중앙일보2. 독립형 안티 사이트 3. 포털미디어 안티사이트 Ⅳ 설문조사 Ⅴ 결 론 Ⅵ 참고사이트 Ⅱ 서 론1.안티사이트란?1) 안티사이트의 개념우선, 안티(anti)란 그리스어로 반대의 뜻이나 대립되는 의견을 말하는 안티테제(antithese)의 준말이다.백과사전을 살펴보면 안티사이트란 특정인이나 특정 단체의 가치관과 활동, 행적 등에 대해서 문제점과 비판

  • [온라인저널리즘] 안티사이트 연구
  • 안티사이트란? 2. 언론에 있어서 안티의 개념 Ⅲ 본 론 1. 종속형 안티 사이트 1)조선일보2)중앙일보2. 독립형 안티 사이트 3. 포털미디어 안티사이트 Ⅳ 설문조사 Ⅴ 결 론 Ⅵ 참고사이트 Ⅱ 서 론1.안티사이트란?1) 안티사이트의 개념우선, 안티(anti)란 그리스어로 반대의 뜻이나 대립되는 의견을 말하는 안티테제(antithese)의 준말이다.백과사전을 살펴보면 안티사이트란 특정인이나 특정 단체의 가치관과 활동, 행적 등에 대해서 문제점과 비판

  • [신문론] 프레시안 분석
  • 문화에 대한 호감도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점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4. 수용자들의 기사 선택 취향최다 조회 수 순위에 속한 기사들의 특징을 보면 오마이뉴스는 상위 10개 중 6개의 기사가 현실정치에 관한 시의성 있는 이슈(주로 서울시장 선거)을 다룬 것들이었다. 반면 프레시안에서 수용자들의 조회 수가 많은 기사들은 FTA, IT, 경제, 역사, 북한 등 상대적으로 다양한 분야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는 특징을 보였다. 그 중 절반 정도는 기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