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소설교육론 - 사씨남정기 학습목표, 학습내용, 활동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전소설교육론<사씨남정기> 학습목표, 학습내용, 활동에 대한 분석
분석의 목적-2015년 9월 23일 개정교육과정 고시(목적:2015 문․이과 통합형교육과정) 로 교과서 개발이 다시 필요한 때-교육과정의 변화 -> 교과서 변화-> 교사의 교과서 선정 ->학생
분석의 목적-2015년 9월 23일 개정교육과정 고시
분석의 목적-2015년 9월 23일 개정교육과정 고시
분석의 목적-2015년 9월 23일 개정교육과정 고시
분석 방법 및 범위문학교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춘문학교과서의 고전소설 수록 양상사씨남정기 중심으로 학습목표, 학습내용, 학습활동이 교육과정을 실현하기에 적합한지 분석 (천재교육, 해냄에듀, 좋은책신사고, 비상교과서)
문학교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성취 기춘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핵심 성취기준의 이해 고등학교 국어에서 밝힌 성취 기준의 개념은 다음과 같다. ‘ 성취 기준’은 ‘교수・학습 및 평가의 실질적인 기준으로서, 각 교과(목)에서 가르치고 배워야 할 내용(지식, 기능, 태도)과 그러한 내용의 학습을 통해 학습자들이 성취해야 할(또는 보여 주어야 할) 능력과 특성을 명료하게 진술한 것’을 의미한다. 교사와 학습자는 일정 기간 동안 습득하여야 할 지식, 기능, 태도 등을 포함하고 있는 성취 기준을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통해서 가르치고 배우게 되며, 교사는 가르친 내용에 부합하는 평가를 하게 된다. 수업에서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배울 것인지에 대한 지침
문학교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문학의 수용과 생산한국 문학의 범위와 역사문학과 삶(1) 섬세한 읽기를 바탕으로 작품을 다양한 맥락에서 이해하고 감상하며 평가한다. (2) 작품은 내용과 형식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이루어짐을 이해하고 감상하며 창작한다.(3) 다양한 매체로 구현된 작품의 창의적 표현 방식과 심미적 가치를 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수용한다.(4) 문학이 예술, 인문, 사회 등 인접 분야와 맺고 있는 관계를 이해한다.(5) 다양한 시각과 방법으로 작품을 재구성하거나 창작한다.(6) 작품을 비판적.창의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발표하여 서로 평가한다.
문학교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문학의 수용과 생산한국 문학의 범위와 역사문학과 삶(7) 대표적인 작품을 통해 한국 문학에 나타난 전통과 특질을 이해한다.(8) 한국 문학 작품에 반영된 시대 상황을 이해하고 감상한다.(9) 한국 문학 갈래의 전개와 구현 양상을 통하여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를 이해한다.(10) 보편성과 특수성의 관점에서 한국 문학과 외국 문학을 이해한다.
문학교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문학의 수용과 생산한국 문학의 범위와 역사문학과 삶(11) 작품의 이해와 감상의 결과를 자신의 삶과 관련하여 내면화한다.(12) 문학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이를 표현한다.(13) 문학을 통하여 자아를 성찰하고 타자를 이해하며 삶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수용한다.(14) 문학 활동을 통하여 우리 사회의 다양한 공동체와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소통한다.(15) 문학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의 문화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교과서 고전소설 수록 양상-문학 교과서 고전소설 작품: 22개 1위 이생규장전:8종 2위 사씨남정기:7종 3위 홍계월전: 5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