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음악 - 만 5세 - 나는 무슨 소리가 날까요 -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음악
대상연령
만5세
활동명
나는 무슨 소리가 날까요?
활동유형
게임
교육과정 관련요소
예술경험> 아름다움 찾아보기> 음악적 요소 탐색
예술경험> 예술 감상하기> 다양한 예술 감상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1. 계이름을 찾을 수 있다.
2. 계이름 음악을 듣고 각 음마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안다.
3. 악보를 보고 계이름을 찾을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하드보드지 2장, 색도화지(빨,주,노,초,파,남,보,검), 찍찍이, 시트지, 가위, 풀, 피아노 계이름마다 나는 소리, 동요‘멋쟁이 토마토’
1) 재료를 준비한다.
2) 제목을 오리고 커피색 도화지 배경을 깔았다. 그리고 피아노 판을 만든 후에 계이름 카드를 피아노 크기에 맞게 만든다.
3) 시트지로 덮고 색깔별로 찍찍이를 붙였다.
4) 제목을 오리고 오선지가 없기 때문에 크기에 맞도록 검정 도화지로 오렸다. 또 음표를 어느 것이 “도, 레, 미, 파, 솔, 라, 시” 인지 구분할 수 있도록 색깔별로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 소집단 활동의 실행
  • 유아들이 함께 모여 있기 때문에 상당히 지루하고 산만한 경향이 있으며 교사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에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조용히 시키는 데 시간을 보내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많은 기관들이 대집단 이야기 나누기 시간을 줄여 나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일부에서는 학급의 모든유아들이 모일 경우에는 일과계획이나 귀가지도 또는 간단한 공지사항에 대한안내만 하고 지식이나 정보를 교환하거나 경험을 이야기하고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 교육] 장애아통합교육
  • 안된 교수를 의미한다. 즉 특별한 교재나 교수방법, 도구나 시설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유아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 서비스로 제공되어지는 특수교육은 교육환경 측면에서 정상 환경과 가장 유사한 최소 제한적인 것에서부터 제한의 강도가 점점 더 커지는 여러 가지 유형들이 하나의 연계적인 서비스 체계를 이루고 있다. 통합교육의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 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하는 것이다. 특수교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나타내 보일 수 있고, 이것은 또 의미로 전달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순이의 얼굴 찡그림은 슬픔을, 돌이의 재빠른 팔 동작과 어깨 움직임은 ‘슈퍼맨’을 상징하는 것이다. 언어적인 상징은 소리의 조음뿐만 아니라 철자들을 조합하여 만든 글자, 알아볼 수 있는 그림까지 포함한다.언어교육을 통해서 의사소통의 형태를 가르치고, 개발하고, 촉진하는 것은 결국 아동이 다른 교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며, 사회생활을 원만하게 할 수 있

  • [유아교육] 교회운영어린이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유아기에 이미 형성된 사고와 행동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그가 이미 습득한 습관과 행동을 버리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가정에서 부모가 유아에게 날마다 예배를 통한 성경교육과 유아교육기관에서 기독교 유아교육의 실시는 유아가 성인이 되어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전하는 유아로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갖게 해 준다. 유아의 기독교 교육은 예수님에 대해서 가르치거나 기독교적 개념만을 가르치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된다. 예수님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주제에 따른 구체적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계획안을 작성한다. 그러나 이 교육목표들은 어린이들의 흥미, 필요, 문제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갖게 되므로 예상하는 교육목표일 뿐이다.목적이나 목표를 미리 결정해 놓은 후 이를 수행하기 위해 학습내용을 선정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이를 성취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20세기 유아의 발달특징을 연구한 심리학자 및 교육자들이 주장하듯이 8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자신들이 흥미 있어 하는 일에 대해 탐구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