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 구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 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Ⅰ. 단 원
1. 단원의 설정
대주제(단원)명
4. 여러 가지 모양
소주제(단원)명
1) 여러 가지 모양 알기
제 재 명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 구분하기
2. 단원의 개관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물건을 사용한다. 다양한 물건들에는 그에 맞는 다양한 모양들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자신들이 사용하는 물건들을 통하여 자연적으로 도형을 인식하게 되고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생활에 필요한 도형 표식들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도형의 모양을 알고 모양을 구분하는 활동은 생산직 등 다양한 직종의 기초능력이 될 수 있다. 생산직의 경우 현재까지 비교적 수의 많은 발달장애인이 종사하는 직종이다. 하지만 현재 중학교 1학년 2반 장애학생의 경우 도형 인식의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인지 과정상의 어려움이나 경험의 부족 등으로 기초적인 도형의 형태와 이름의 연결에 어려움을 보인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4.여러 가지 모양’이라는 단원을 지도하는 것으로 가장 기초적이며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을 지도하고자 한다.
이 단원에서는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구체물을 가지고 노는 활동 속에서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을 알아보고, 생활 주변에서 이러한 모양을 가진 물건을 찾아보는 활동을 한다. 이는 도형 학습의 전 단계로 세모, 네모, 동그라미의 이름을 익히고, 이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모양을 꾸며본다. 또한 모양들을 배열하면서 배열의 규칙성을 찾아보고, 같은 모양을 가진 물건들을 분류하는 학습을 통하여 물건이 가지는 도형적 특성을 연습한다.
3. 단원의 목표
가. 이해면
1)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안다.
2) 생활에서 찾은 구체물의 모양 이름을 안다.
3) 같은 모양을 구분한다.
나. 기능면
1)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만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