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실습 지도안 - 악기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 실습 지도안◈
▶교수 - 학습 지도안◀
영 역
사 회
활동명
악기 만들기
날 짜
교사명
준비물
PET병 6개, 콩, 조, 쌀, 팥, 깨, 스티커, 시트지, 비밀 주머니
학습
목표
- 짝과 함께 PET병에 곡류를 넣어 악기를 완성할 수 있다.
- 짝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다.
- 짝이 요구하는 3번 중에 2번은 물건을 건네줄 수 있다.
- 짝과 함께 PET병에 곡류를 넣을 수 있다.
- 짝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다.
-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단계
학습
내용
교수 - 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 사
비장애 아동
장애 아동
도입
인사
하기
▶안녕노래에 맞추어 아동 한명씩 앞에 나와서 함께 인사하기
▶자신의 이름을 듣고 앞에 나가서 노래에 맞추어 인사하기
10
비밀
주머니
주의
집중
▶개구리 노래 부르며 율동하기
▶ 개구리노래 부르며 율동하기
▶개구리노래 듣고 필요하면 도움 받아 율동하기
피아노
전개
활동 설명
&
재료 탐색
▶비밀 주머니를 통해 각각의 재료 소개하기
▶재료를 만져보며 탐색하기
20
PET병 6개, 콩, 조, 쌀, 팥, 깨, 스티커, 시트지
▶악기 만드는 방법 설명하기
▶바른 자세로 설명듣기
활동 시범
▶이름 부르기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짝과 함께 나와 PET병 받아가기
▶악기 만들기
▶짝과 함께 PET병에 여러 가지 재료 넣기
▶악기 만들기
▶PET병 겉면에 여러 가지 꾸미기 재료 붙이기
확장 활동
▶만든 악기를 가지고 연주해 보기
▶자신이 만든 악기를 노래에 맞추어 짝과 함께 연주해 보기
정리
정리
하기
▶만든 악기를 앞에서 보여주기
▶짝과 만든 악기를 가지고 나와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10
마침
인사
▶‘안녕’인사하기
▶안녕‘인사하기
※보조교사:
평가
짝과 함께 PET병에 곡류를 넣어 악기를 완성할 수 있는가?
짝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는가?
짝이 요구하는 물건을 건네줄 수 있는가?
짝과 함께 PET병에 곡류를 넣을 수 있는가?
짝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는가?
바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가?
* 상호작용 촉진
- 유아들이 조를 이루어 악기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다.
- 다른 친구들이 만든 악기를 보면서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활동 수정
(교재 수정)
- 유아가 재료(곡식)를 잘 잡지 못할 때 숟가락으로 뜰 수 있도록 한다.
- 재료를 PET병에 잘 넣지 못할 때 깔때기를 이용해서 넣도록 한다.
(교사촉진)
- 악기를 잘 다루지 못할 때
( 활동을 시작할 때 교사가 악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시범을 보여주고 유아의 손을 잡고 같이 연주한다.)
행동발생 체크 & 일화기록
검사 날짜 : 관찰자 :
목표행동
짝과 함께 활동(pet병에 재료 넣기, 스티커를 pet병에 붙이기, 악기를 두드려 연주하기)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가정 독서지도 교육 프로그램
  • 만들기내가 만든 팝업북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극 하기아이와 펜팔북 교환하기☑ 신청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5288418☑ 문의 전화 : 053- 552- 0123홍보 활동전단지시안 - 현수막 시안 동영상 제작판매21026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인적,물적,재정자원1. 인적자원2. 물적자원3. 재정자원평생교육사1명행사의 전체적인 진행 및 디렉터의 역할을 수행한

  • [교과교육론] 교육학 수업계획서
  • 교과교육론기말보고서 : 교육학 수업계획서 들어가면서우리가 생각해본 바람직한 고등학교 수준의 교육학 교과의 성격-교육현상에 대한 안목 형성청소년기의 학생들은 교육활동의 전반적 흐름을 읽을 수가 없다. 그로인하여 어떠한 현상이 교육현상인지 파악하지 못하기도 하고 학교운영에 있어서의 자신의 위치와 교수활동의 의의를 파악하지 못하기도 한다. 고등학교 수준에서의 교육학 교과는 이러한 현상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안목형성에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실습생의 일반적 주의사항1. 실습생은 실습실에 앞서 실습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실습에 관련되는 여러 선생님의 사전 지도를 받는다.2. 실습생은 교원윤리강령 및 실습생 윤리강령을 준수한다.3. 실습의 의의와 목적 그리고 실습교생의 위치 등을 명심하여야 된다.4. 자기의 모든 능력을 실습에 정주하여야 한다.5. 실습유아교육기관의 규정에 따라서 원장 및 원감 그리고 지도교사의 지도와 감독을 받는다.6. 실습으로 인하여 정상 유아교육기관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교육과정의 통합이라는 큰 방향아래 그 특성이 분류되고 기술되었다. 셋째, 수업 활동 유형을 분류함에 있어 각 활동들은 배타적인 측면보다는 수업 활동을 풍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상호 보완적인 성격이 많다. 예를 들어, 정보 분석하기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정보 탐색 활동이나 전문가와의 교류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정보 탐색하기나 정보 분석하기, 웹 토론하기 등의 많은 활동 결과는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정보 만들기 활동을 거치

  • [졸업논문][교육학]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캠프 프로그램 개발
  • 지도안 - 정수처리 54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배수지 55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가정에서의 수질오염 예방 대책 56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하수처리장 57 환경캠프 내용별 시기 및 장소 57 환경캠프 개인 활동 평가서 59 환경캠프 참가자 설문지 60 가정에서의 물 절약 지침 61 환경캠프 개인 활동 평가서 - 나의 다짐 62그 림 목 차그림 1 환경소양모형 6그림 2 초등학교 환경교육의 내용 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