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두 개의 시선 -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두 개의 시선
1. 한국의 현실
[경남도민일보 2012.05.03 우리나라 인터넷 후퇴시켜온 ‘주범’ 실명제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78857
]
[한겨레선문 2012.05.14 악성앳글 차단 효과 없는 인터넷 실명제 http://www.hani.co.kr/arti/economy/it/532823.html
]
2003년 ‘인터넷 실명제’ 등장
- 자신이 본인임을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통해 확인하고 회원가입 및 활동을 허락하게 하는 제도. 익명성에 기댄 무차별적인 비방과 허위정보를 막아보자는 취지
2006년 7월 개정된 정보통신망법에 ‘제한적 본인 확인제’라는 이름으로 포함됨
- 하루 방문자 수가 10만 명 이상 되는 모든 사이트는 실명인증을 거쳐야만 회원가입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조치
인터넷 실명제의 현 주소
① 효과 없는 실명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교육학교재연구 및 수업시연 3 2 나 미래의 부모
  • 개개인의 가치관이 성립되었는지를 구두로 확인한다. 평가2; 이후활동을 통한 확인 평가이번 수업 정리 단계에서는 자신의 부모에게 감사의 조건을 찾아 ‘감사상자’에 넣도록 제시한다. 수업 이후에 교사는 이 활동에 대한 호응도와 반응도를 살펴보면서 학생들이 긍정적 교육관을 세웠는지를 평가할 수 있다. 9.판서계획바라는 부모상 (brainstorming)스크린(학습목표제시)나‘ 전달법10.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단 원Ⅱ. 가르치고 배우는

  • [정책분석론] 정책사례분석
  • 대한 요약1. 개요정부는 2009년부터 정운찬 전 총리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세종시 원안 수정을 위한 움직임을 보였다. 그리고 기존의 행정도시가 아닌 경제도시로의 세종시 발전 방향을 수립하였고, 이는 충청도민의 반발과 정치적 논쟁으로 이어졌다. 정치적, 사회적 논쟁 끝에 결국 정부에 의해 제출된 세종시 수정안은 부결되어 원안대로의 처리를 앞두고 있다.2. 쟁점본 정책사례와 관련된 쟁점은 1) 정책 과정에서

  • [면접자료] 최신 시사 토론 면접 정리자료[2009.09.24 업데이트]
  • 목차1. 삼성 토론 면접에서 기 출제된 문제2. 비정규직 법안3. 체벌금지 법제화4. 인터넷 실명제5. 분양원가 공개 논란6. 北핵실험에 대한 정부의 대북정책 변화7. 대통령 전용기 구입8. `대우인터내셔널의 미얀마 가스개발 사업`9. 국민연금 폐지10. 도시집회불허11.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의 유죄선고12. 황우석교수 재기의 기회와 그에 따른 지원13. 사회적 소수자(여성, 장애인, 혼혈, 외국인노동자 등)에 대한 우대정책14. 고교등급제15. 한미 FTA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1)제 재국어 1-가-4. 기분을 말해요.차시8/11영역사회생활(언어예절)학습주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대상1학년학습목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안다.자 료그림 자료, 활동지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기분을 나타내는 말◦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

  • [고전시가 교육론] 고려가요 교육의 현안과 교육방안
  • 교수-학습 과정안4.1 ‘쌍화점’의 교수-학습 과정안5. 참고문헌1. 고려가요의 교육 실태 조사1. 1. 학생 설문조사1. 1. 1. 설문조사의 목적설문조사의 목적은 ▶ 학생들이 고려가요를 어떻게 알고 있는지 ▶ 학생들이 고려가요를 어떻게 느끼는지 ▶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과 그렇지 않은 작품에 대한 학습자의 태도 차이는 어떠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경기도 H시 A고등확교의 3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1. 1. 2. 설문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