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교육학교재연구 및 수업시연 3 2 나 미래의 부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학교재연구

수업시연
< 목 차 >
1. 단원명 1
2. 단원설정이유 1
3. 단원학습의 목표 1
4. 단원 교수학습 계획 1
5. 교육과정 내용 분석 1
6. 교재연구 2
7. 지도상의 유의점 3
8. 단원 평가계획 4
9. 판서계획 4
10.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5
1. 단원명
교재명
교육학
대단원
Ⅱ. 가르치고 배우는 일
중단원
3. 나의 교육관
소단원
3-2. 나, 미래의 부모
2. 단원 설정 이유
교육은 아이가 태어나면서부터 이루어지는데,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가정교육이다. 이 가정교육은 가정에서 부모, 형제간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 무엇보다도 부모와의 바람직한 관계 속에서 우리의 아이들은 더욱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앞으로 부모가 될 청소년이 부모로서의 바람직한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우리는 실천적이고 구체적인 바람직한 부모상을 배우고 경험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번 단원을 통해 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키고 자녀에 대한 사고와 감정, 그리고 행동에 있어서 습관적인 방법을 돌이켜 검토해 보도록 함과 동시에 자녀를 양육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다.
3. 단원 학습의 목표
여러 가지 교육문제를 살펴봄으로써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교육관을 가진다.
훌륭한 부모의 특성을 학습함으로써 미래의 부모로서 자신의 교육관을 확립한다.
4. 단원 교수학습 계획(혹은 단원 구조도)
단원명
목표
주요학습내용
차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및 적용4. 적용사례5. 정황학습에서의 교사6. 정황학습에서의 학생7. 정황학습의 장점과 단점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비교1.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차이점2.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장․단점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1.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평가2.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교실 환경3.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교사와 학생4.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주의점5.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 [교수학습방법론] 자기주도학습
  • 2) 단점Ⅴ. 자기 주도 학습의 구성요인1) 동기조절2) 인지조절3) 행동조절Ⅵ. 자기 주도 학습의 기본 가정Ⅶ. 자기 주도 학습의 교육적 적용 1) 자기 주도 학습 관련 수업모형2) 자기 주도적 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Ⅷ.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의 실제1)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2) 자기조절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부진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3) 자기 주도적 학습효과의 실제적 예Ⅸ. 자기 주도 학습 지도안Ⅰ. 자기

  • [특별활동] 재량활동 연간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 재량활동 연간계획서 및 수업계획서목 차Ⅰ. 제7차 교육과정 재량 활동 1. 재량 활동 설정의 배경2. 재량 활동의 종류3. 재량 활동의 교육적 의의4. 재량 활동의 편성과 운영1) 재량 활동의 편성2) 초등학교 지침3) 재량활동의 융통성 있는 운영4)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시안 편성 시 포함될 사항5. 재량 활동의 평가< 재량 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평가 방법 및 요령 >1) 평가 고려 사항 2) 평가 유의점3) 평가 방법Ⅱ. 연간 계획서1. 시간 배

  • 재량활동 레포트
  • Ⅰ. 재량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재량활동의 의미와 개관2. 2007개정 교육과정 재량활동의 개정의 주요내용3. 재량활동의 의의와 내용4.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방향5. 재량활동의 평가Ⅱ. 재량활동 운영의 실제1. 연간계획표2. 세부 활동계회 및 내용Ⅲ. 수업지도안IV. 첨부자료(수업활동지)재량활동 보고서특별활동 재량활동 보고서Ⅰ. 재량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재량활동의 의미와 개관재량활동은 ‘지역이나 학교의 실정

  • 교육학 학교 경영 및 학급 경영
  • 2) 교사의 지위3) 학급 담임 교사의 역할4) 학급경영과 학급담임교사 4.학급경영의 개선 방향1. 새 학급의 모습2. 기대하는 새 학교문화 풍토1) 학교조직문화 2) 수업문화3) 학생문화4) 학부모․지역사회 문화5) 교직원문화(1) 새시대 교사의 역할과 자질(2) 스승의 세 가지 되찾기Ⅲ. 결론 및 정리I. 학교경영1. 학교 경영의 정의 학교 경영은 학교 조직에 대한 경영이다. 즉, 학교 경영은 단위학교에서의 교육을 대상으로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