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20.02.07
  • 1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입
동기 유발









공부할 문제 확인

◉ 기분을 나타내는 말
◦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로워요, 심심해요, 지겨워요 등등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기분을 말하여보기

아침에 학교에 왔는데 짝 민영이가 씩씩거리며 앞만 보며 자리에 앉아 있었다. 나는 가방을 벗으면서 왜 그러냐고 물어보았지만 민영이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나는 계속 물어보았지만 아무 말이 없었다.

-짝의 기분은 어떠하였을까요?

◉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전개
문제해결방법탐색



문제해결
활동




적용 및 연습




평가

◉ 그림을 보고 원숭이의 기분 알아보기
◦그림1의 내용보고 원숭이의 상황과 기분말하기
-①번 원숭이는 나무 위에 올라가서 바나나를 따 먹으면서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②번 원숭이는 돌에 걸려 넘어져 아파하고 있습니다.

◉ 원숭이의 기분 말하기
◦까닭을 들어 원숭이의 기분 말하기
-나무에 매달린 원숭이는 땅으로 떨어질까봐 불안해요/걱정돼요/무서워요.
-아기가 아파해서 슬퍼요/속상해요/걱정돼요

◉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
◦교과서 101쪽 3번을 보면서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보기
-상황에 어울리게 말합니다.
-까닭도 함께 말합니다.
◉ 평가하기
◦짝끼리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였는지 상호평가
-기분에 어울리는 표정도 지으면서 말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실과 기초이론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6학년 7단원 컴퓨터와 나의 생활
  • 관련이 더 높아 독창적일 수 있다.- 이 단원에서 활동은 가족신문 만들기, 반 신문 만들기로 나뉘는데 독창적이라곤 말하긴 어렵다. 기존에 전지에 손으로 글씨를 쓰며 가족신문을 만드는 것에서 컴퓨터로 신문을 만드는 것이 조금 응용되었다고 볼 수 있다.1. 5학년 - 4.컴퓨터는 내 친구2. 6학년 - 7.컴퓨터는 나의 생활 심사영역심사과정1.교육과정의 준수1.교과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 도덕 수정 지도안 - 초등도덕교육 -4학년 1학기
  • 기분이 들었을까요?어린이가 한 행동을 어떤 행동이었나요?네. 모두 맞아요. 어린이는 자리를 양보했고, 할아버지께 친절을 베풀었어요. 우리는 이런 어린이를 착한 어린이라고 말해요.네/아니요/TV에서 봤어요/짐을 들어서 힘들었어요/어린이에게 고마웠을거에요친절을 베풀었어요/자리를 양보했어요/ 착한 행동이에요5아이들에게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학습목표제시자 오늘은 버스 안 이야기에서 들었듯이 친절과 양보에 대해서 배울

  • 1학년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4. 기분을 말해요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1. 수업의 개요일 시2013. 5. 14(화)대 상단 원4. 기분을 말해요(8/11)지도교사학습주제(차시)기분을 나타내는 말 알기(8/11)수업모형문제 해결 학습 모형교과서국어 99~101쪽학습목표교과목표♣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까닭을 들어 기분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기분에 맞추어 표정을 지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창의교육요소유창성, 융통성, 독창성,민감성, 정교성인성교육 요소

  • 도덕과 교생 대표 수업 교수-학습 과정안 - 삶과 도덕
  • 교수-학습계획(총 35시간 : 1시간은 45분으로)대단원명중단원명소단원명차시시간배정주요 학습 내용교수-학습방법특 징기본공통I. 삶과 도덕1. 삶의 의미와도덕(1) 도덕의 필요성22○우리의 일생○난 사람 된 사람○도덕 교과를 배우는 이유발표예화활용ICT활용수업질문법교과서함께하기작성학습지활용수업(2) 양심과 도덕42○양심과 도덕의 관계○양심의 기원발표(3) 관습, 법, 예절,도덕의 관계51○도덕,법 예절의 비교

  • [표현교육론] 스토리텔링 교육
  • 교육실태에서 보았을 때 상당히 위험한 일이다. 또한 교사도 사람이므로 당시의 기분, 그 학생의 그간의 태도 및 행실에 영향을 받는 것이 사실이다.Ⅲ. 구체적 프로그램 수업에 접목시키기1. 교수법1) 극화학습 모형2) 목표기반 시나리오 수업 모형3) 총체적 언어 교수법4) 의사소통 접근법5) 공동체 언어 교수법6) 토의 학습1) 극화학습 수업 모형-극화학습 모형이란?과거나 원거리 상태의 사건, 경험, 학습내용이나 사상적 내용을 극으로 재생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