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20.02.07
- 1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도입
동기 유발
공부할 문제 확인
◉ 기분을 나타내는 말
◦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로워요, 심심해요, 지겨워요 등등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기분을 말하여보기
아침에 학교에 왔는데 짝 민영이가 씩씩거리며 앞만 보며 자리에 앉아 있었다. 나는 가방을 벗으면서 왜 그러냐고 물어보았지만 민영이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나는 계속 물어보았지만 아무 말이 없었다.
-짝의 기분은 어떠하였을까요?
◉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전개
문제해결방법탐색
문제해결
활동
적용 및 연습
평가
◉ 그림을 보고 원숭이의 기분 알아보기
◦그림1의 내용보고 원숭이의 상황과 기분말하기
-①번 원숭이는 나무 위에 올라가서 바나나를 따 먹으면서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②번 원숭이는 돌에 걸려 넘어져 아파하고 있습니다.
◉ 원숭이의 기분 말하기
◦까닭을 들어 원숭이의 기분 말하기
-나무에 매달린 원숭이는 땅으로 떨어질까봐 불안해요/걱정돼요/무서워요.
-아기가 아파해서 슬퍼요/속상해요/걱정돼요
◉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
◦교과서 101쪽 3번을 보면서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보기
-상황에 어울리게 말합니다.
-까닭도 함께 말합니다.
◉ 평가하기
◦짝끼리 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였는지 상호평가
-기분에 어울리는 표정도 지으면서 말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