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를 읽고
매번 <포춘>과 같은 잡지에서는 위대한 기업들을 뽑는다. 그렇지만 그 기업들이 다 존경받고 사랑받을까? 이 책에 따르면 아니다. 이 책에서 나열한 사랑받는 기업들의 예를 보면 구글, 도요타, BMW, 스타벅스, 아마존, UPS처럼 지명도가 큰 기업이 있는가 하면 뉴밸런스, IDEO, 웨그먼스, 조던스퍼니처, 컨테이너스토어, 트레이더조, 홀푸드 등 생소한 기업도 적잖았다. 내가 보았을 때 이 책에서 주장하는 사랑받는 기업은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여 그에 적합한 기업을 말하는 것 같다. 삼성,LG. 이 기업들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은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다. 사람들에게 이 책의 저자와 같이 당신이 사랑하는 기업에 대해 말해주세요. 좋아하는 것 말고 사랑하는 기업이요.라고 물었을 때 사랑하는 기업이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삼성 같은 경우를 보았을 때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갖고 자랑스러워 할 기업이다. 이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진정으로 존경받고 사랑받는 기업인가?" 하는 질문에는 대답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더러 있을 것이다. 아마도 우리가 뉴스를 통해 보았던 경영권 승계와 보수적이미지와 같이 보여주고 각인되어진 이미지가 남아있어서 일 것이다. 삼성뿐만 아니라 위대한 기업, P&G500에 드는 기업 경영자들도 배울 만큼 배웠고, 이러한 생각을 충분히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왜 하지 못하는 것일까? 아마도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기업의 문화와 경영자 개인의 성품 때문인 것 같다.
이 책을 보면 저자는 기업을 하나의 인격체처럼 보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성적 보다는 감성적인 면을 조금 더 추구하였다. 이 책의 제목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본래 비즈니스 하면 최대한 감정을 배제시키고 이성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다. 하지만 사랑 존경 신뢰 등 감성적인 표현들을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시대는 점차 변화하고 있다. 지금 이런 시대에는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점점 더 나은 생활은 영위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가 기업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런 면에서 보았을 때 내 의견은, 사랑받는 기업은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여 모두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합한 기업을 말하는 것이다. 내가 보았을 때 사랑받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기업과 종업원과 고객과의 신뢰, 장기적으로 바라보는 관점, 변화에 대한 빠른 적응이다. 기업과 고객 사이에 신뢰를 쌓는 것은 예전부터 있어왔다. 예전부터 유행처럼 있어온 고객은 왕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고객을 왕같이 모심으로써 종업원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고객들은 이로 믿음을 갖고 신뢰를 쌓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변화에 따라 생겨난 것이 기업과 종업원 사이의 신뢰를 쌓는 것이다. 이는 최근에 뉴스를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기업근무환경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상상도 하기 힘들었던 기업안의 직원들을 위한 운동시설과 여가시설 그리고 기타능력 증진을 위한 시설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장기적인 관점. 옛 말에 앞의 그림만 보지 말고 멀리 큰 그림을 보라고 했다. 근시안적인 이윤추구만은 했던 시대는 지났다. 지금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멀리 바라보아 투자를 하여 장기적인 이윤을 얻는 시대가 왔다. 마지막으로 변화에 대한 빠른 적응이다. 변화를 빨리 읽고 그에 적응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다. 그리고 그냥 적응하는 것이 하니라 기존의 틀을 깨고 창의적으로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윤만은 추구하지 않고 정서적인 가치를 교류를 중요시하는 경영방식에도 적응하여야 한다.
그렇다면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의견으로는 첫 번째,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소비자에 대한 책임이나 의무적인 사랑이 아닌, 인간의 기본 심성에서 우러나오는 ‘무조건적인 사랑의 마인드’가 절실히 필요하다. 더 이상 사람들은 가짜 감정에 속지 않는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성을 가진 무조건적인 사랑의 마인드가 필요하다. 두 번째로는 협동이다. 아무리 뛰어난 경영자가 있더라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다. 기업혁신을 혼자서 하는 것보다 그 기업 구성원들이 모두가 그렇게 한다면 그 일은 분명 훨씬 수월해지고 빠르게 진척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를 준비한다 (★★★★★)하나는 시험응시용 하나는 검색용2. CTRL+F를 이용하여 검색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문제의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x. 예술형식론)1주차 우리나라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01. 우리나라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의 현재적 의미 이해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의 소양과 자질, 행동지침주요기업의 인재상 정리 전국경제인연합회주요기업의 신입직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를 위해 싸우고 돌아가신 많은 조상님들은 어떻게 생각해야 할 것인가? 분명 그분들께도 이인국 박사 못지 않게 자신의 목숨에 대한 미련, 편하게 살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계셨을 것이다. 하지만 그분들이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치신 것은 분명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할 그 무언가가 있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이 소중한 것처럼 애국과 이웃 사랑,우리 민족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을 것이다. 그분들은 선의 이름으로 사람들의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리더는 하루에 백번 싸운다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메트로폴리스갈매기의 꿈코로나 사피엔스시간은 없고, 잘하고는 싶고미래를 바꾸는 말 한마디방구석 미술관더 해빙(The Having)언컨택트정의란 무엇인가절대기도의 법칙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하루 5분 나를 성장시키는메모 습관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를 선사했다. 작가는 그 과정을 이책에 기술했다.구글이 꿈꾸는 미래와 진행중인 연구, 사업, 더나아가 전략까지 모두 공개하며 어떻게 해서 성공을 하였고,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를 이야기한다. 3장에서의 문샷은 구글의 핵심 키워드로 호기로운 비전과 길들여지지 않은 환상 사이에 있는 ‘위대한 도약을 위한 탐색’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10% 성장을 목표로 하지만 구글은 10배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이 3장을 통해서 구글의 어떤 마인드를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를 낳는다. 따라서 김유정에게 있어 해학의 미는 고통 받는 사람들의 미학이며, 쉽사리 좌절하지 않는 민중의 강인한 생명력을 드려내는 문학적 방식이다.셋째, 평생 그를 괴롭힌 것은 고질적인 치질과 폐병 등의 육체적인 질병과 훗날 인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넷째, 밀란 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