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
아론 골드먼 저
‘약해지지 말자(Don’t be evil)’라는 사훈을 걸고 10년만에 분기당 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을 알고 있는가. 세계 인터넷 포털 검색 기업의 최강자 ‘구글’의 사훈이다. 언젠가 마케팅 관련 외래 강연에서 인터넷 포털 기업 ‘구글’의 성공과 이미지 메이킹 방법 그리고 마케팅전략을 듣고 무엇인가 머리와 가슴 속에 뜨거움을 가지고 처음 접했던 마케팅 관련 서적인 아론 글드먼의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라는 책은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말콤 글래드웰에 비견되는 탁월한 스토리 텔러인 저자가 세계 ‘검색시장’에서 절대적 영역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에서도 이미 중요한 수단이 되어 있는 ‘구글’을 잘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20가지 테마로 설명하고 있으며 각 테마와 관련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한 기업들의 사례를 들어 마케팅분야 초입자인 나로서는 현실감을 더하고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히 구글 검색에서 상위에 랭크되기 위해 홈페이지를 최적화) 하거나 효과적인 검색광고를 위한 방법 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내용들이 마케팅과 어떻게 연관되고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득력 있게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의 내용에서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마케팅 테마 20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다.
1. 연관성이 지배한다. 앱시스턴트로 여겨지는 세트에 포함되고 싶다면 당신의 회사와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당면한 과제나 결정에 연관되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2. 대중의 지혜를 빌려라. 추천 알고리즘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고려할 것이다. 당신의 브랜드가 인정을 받으려면 대중을 따라가기 전에 대중이 하는 말을 듣고 그에 답해야 할 것이다.
3. 단순하게 만들어라. 바보스러울 만큼! 기계 학습이 똑똑해지면 똑똑해질수록 언제나 단순함을 선호하게 될 것이다. 앱시스턴트와 사용자들이 당신이 하는 일과 어디에서 당신을 사용할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하라.
4. 마인드셋이 중요하다. 언제, 어디에서 사람들이 구매 모드로 변할 것인지 손쉽게 파악되겠지만 지금 당장 그런 틈새를 찾으면 앱시스턴트들이 우세해질 때 비즈니스에서,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5. 오디언스가 있는 곳에 머물러라. 브랜드를 의사결정의 모든 관련 범주에 포함시키기 위해 당신은 오디언스가 있는 곳이면 현실 속에서든 가상현실에서든 그것을 분해해서 배포해야 할 것이다.
6. 방해하지 마라. 정보가 정보에게 말하는 시대가 도래하면 그 과정에 노골적인 광고 메시지를 끼워 넣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러지 마라.
7. 콘텐츠의 역할을 하라. 앱시스턴트들은 아날로그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로 말한다. 그것들이 찾는 내용은 콘텐츠이기 때문에 디지털 콘텐츠 처럼 행동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것이다.이러한 모든 열정과 노력의 결과, 본 “카르페디엠(가제)”를 만들 수 있었다.교수님이 말씀하신 Take-Home Exam의 진정한 의미는 이처럼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해 협력 능력을 키우고 마음속에 살아 숨 쉬는 지식으로서 남기는 것이다.우리 팀의 이름인 “카르페디엠(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처럼 미래 경영자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본 책을 시작하겠다.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란?“해외직접투자전략” 강의시간을 통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모든 종업원은 학력 및 남녀차별 없이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실제 업무 상황과 부딪히며 몸으로 습득한 기술 등으로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이는 성과와 연계되며 능력이 있는 종업원은 최고임원까지 단기간 혹은 어떠한 조건적인 제재없이 승진이 가능하다. 이것은 맥도날드 사가 정말로 필요한 인적자원을 잘 추출해 내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세 번째 목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과 조직협력이다. 맥도날드의 7대 성공원칙-정직과 성실, 인간관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마케팅은 모든 다른 국가에서 좋은 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국제광고의 표준화를 지지하는 학자들은 생각한다. 똑같은 광고를 가지고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지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 심지어 이러한 견해를 옹호하는 학자와 실무자는 국제광고란 단지 극단적인 시장 세분화 전략의 한 가지 예이며, 국내에서 시장세분화 전략에 따라 메시지를 변경하는 것과 다를 발 없다고 강조하였다.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은 1960년대 엘린더(Elinder, 1996)

  • [조직행동론] 사내교육의 유형별 사례와 성과
  • 모든 조직구성원들은 경영자적 입장에서 뛰어난 리더쉽과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이러한 기업 사내 교육은 평생 교육 차원에서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며, 정보화, 다양화, 국제화로의 산업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도 새로이 투자하지 않으면 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없는 것이다.3. 사내 교육의 성과 평가 사내교육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성과를 반드시 측정, 평가하여 그 결과를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 참조해

  • 독후감 모음집-73권
  • 내려진 판결까지 모든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한 크리톤은 소크라테스에게 간수를 매수하여 탈옥하고 국외로 망명하자고 설득한다. 그러나, 사형을 앞둔 소크라테스가 되레 국가와 법률을 의인화하여 그를 단념시킨다. 그리하여 이 대화에서는 국가 체제와 그 법률 안에서의 개인을 바라보는 현자(賢者) 소 크라테서의 시각을 성찰할 수 있다. 그렇다면 소크라테스는 어떻게 크리톤을 설득했을까? 소크라테스가 의인화한 국가와 법률은 묻는다.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