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
아론 골드먼 저
‘약해지지 말자(Don’t be evil)’라는 사훈을 걸고 10년만에 분기당 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을 알고 있는가. 세계 인터넷 포털 검색 기업의 최강자 ‘구글’의 사훈이다. 언젠가 마케팅 관련 외래 강연에서 인터넷 포털 기업 ‘구글’의 성공과 이미지 메이킹 방법 그리고 마케팅전략을 듣고 무엇인가 머리와 가슴 속에 뜨거움을 가지고 처음 접했던 마케팅 관련 서적인 아론 글드먼의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라는 책은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말콤 글래드웰에 비견되는 탁월한 스토리 텔러인 저자가 세계 ‘검색시장’에서 절대적 영역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에서도 이미 중요한 수단이 되어 있는 ‘구글’을 잘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20가지 테마로 설명하고 있으며 각 테마와 관련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한 기업들의 사례를 들어 마케팅분야 초입자인 나로서는 현실감을 더하고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히 구글 검색에서 상위에 랭크되기 위해 홈페이지를 최적화) 하거나 효과적인 검색광고를 위한 방법 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내용들이 마케팅과 어떻게 연관되고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득력 있게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의 내용에서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마케팅 테마 20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다.
1. 연관성이 지배한다. 앱시스턴트로 여겨지는 세트에 포함되고 싶다면 당신의 회사와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당면한 과제나 결정에 연관되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2. 대중의 지혜를 빌려라. 추천 알고리즘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고려할 것이다. 당신의 브랜드가 인정을 받으려면 대중을 따라가기 전에 대중이 하는 말을 듣고 그에 답해야 할 것이다.
3. 단순하게 만들어라. 바보스러울 만큼! 기계 학습이 똑똑해지면 똑똑해질수록 언제나 단순함을 선호하게 될 것이다. 앱시스턴트와 사용자들이 당신이 하는 일과 어디에서 당신을 사용할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하라.
4. 마인드셋이 중요하다. 언제, 어디에서 사람들이 구매 모드로 변할 것인지 손쉽게 파악되겠지만 지금 당장 그런 틈새를 찾으면 앱시스턴트들이 우세해질 때 비즈니스에서,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5. 오디언스가 있는 곳에 머물러라. 브랜드를 의사결정의 모든 관련 범주에 포함시키기 위해 당신은 오디언스가 있는 곳이면 현실 속에서든 가상현실에서든 그것을 분해해서 배포해야 할 것이다.
6. 방해하지 마라. 정보가 정보에게 말하는 시대가 도래하면 그 과정에 노골적인 광고 메시지를 끼워 넣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러지 마라.
7. 콘텐츠의 역할을 하라. 앱시스턴트들은 아날로그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로 말한다. 그것들이 찾는 내용은 콘텐츠이기 때문에 디지털 콘텐츠 처럼 행동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