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내용구성(도서 선정배경, 제목 및 줄거리)
느낀 점
수원 월드컵 경기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느낀 점
<1면>
내용구성
제 목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저 자 : 우지 토모코 지음, 이원제, 안상락 편역
줄거리 : 일단 이 도서를 선정하게 된 배경은 과제를 위하여 선정 도서를 찾던 중 겉표지가 가장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언뜻 보면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도서라고 생각하기엔 너무 심플하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었지만 하얀색 표지의 제목과 저자 그리고 원형팔레트(스와치 셋)의 모양이 간결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 책에 의하면 백마디의 설명보다 단 하나의 비쥬얼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책도 마찬가지로 판매를 해서 이윤을 남겨야 하는 것인데 이러한 표지를 담은 것일까? 라는 의문을 가지면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이 책은 제1부와 제2부로 나뉘어져 있다. 제1부에서는 적은 투자로 큰 이익을 얻는 디자인 전략과 그에 관한 파트 6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그리고 제2부에서는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5가지 포인트를 말해주고 있는데 1부에서는 디자인비즈니스마케팅에 대한 부분, 2부에서는 디자인에 관련된 자세한 사양을 말해주고 있다.
자세히 말하자면 1부에서는 디자인으로 얻게 되는 점 즉, 디자인마케팅에 대한 필요성, 디자인으로 상품의 가치와 매출이 올라가는 점, 디자인으로 경영을 하는 것에 대한 이익성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즉, 왜 디자인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그것에 따른 장점을 말하고 있는데 여기서 가장 인상깊었던 대목은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도를 올린다는 부분이었다. 디자인과 매출, 가치, 광고, 홍보효과, 서비스 파워 등에 대한 관계성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게 대부분이고 나 또한 그러하였다.
그런데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도를 올린다. 이 파트에서는 내가 생각지 못한 디자인의 장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리뉴얼해서 고객이 느끼기에 그 업체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쉬어졌거나 고객의 needs를 제대로 반영하게 되었다면 그 디자인마케팅은 성공적이고 고객만족도 역시 올라간다는 것이다.
2부에서는 문자조합법, 레이아웃에 관하여, 색과 톤의 결정, 카피와 디자인의 관계를 역설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디자인 방법과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해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우지 토모코
  • REPORT『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우지 토모코)』책의 내용과 추가학습내용선정도서 중에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단지 책의 표지디자인이 깔끔하고 마음에 들어서다.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에도 편리하고, 두껍지 않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다.시각디자인은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상이다. 사람은 오감이 발달되어 있고 특히 시각적인 동물이다. 소개팅을 주선할 때 소개를 받는 남자들은 대부분 이런 질문을 던진다. “그래서 그

  •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중학교 때 사물놀이 동아리에 들어가면서부터 시작된 전통예술과의 인연은 내 인생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중, 고등학교 6년 동안 학생의 본분인 공부만큼이나 몰두했었던 국악은 이과에 진학한 나에게 자꾸만 예술의 꿈을 꾸게 했다. 책상 앞에 앉아 계산기를 두드리며 연구하는 나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았고, 그래서 건축학과를 알게 되었다. 건축학과는 우리나라에서는 공대로 분류가 되지만 다른 나라에서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독후감
  • 체육이 전공인 나에겐 이 책이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펼쳤다. 하지만 책 내용을 쉽게 설명하여 그리 어려움 없이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과 연관을 지어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가업으로 렌트카 일을 하고 있는데 이 책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많은 도움과 지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이 책을 덮는 순간 느끼게 되었다. 모든 창조물에는 디자인이 항상 겸비되어

  •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독후감
  •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저자 우지 토모코는 디자인 마케팅의 시작은 디자인 도입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정의를 먼저 앞세우고 진행을 한다. 그녀의 이런 디자인투자와 시각 마케팅에 대한 주장을 들어보면, 크게 3가지의 목표를 정한다고 한다.첫 번째는 브랜드를 키우는 것, 두 번째는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것, 그리고 마지막은 기존 상품을 마케팅 하여 새로이 판매하는 것이다.이러한 시각 마케팅들은 이미 대기업이나, 약간 규모가 있

  • 독후감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
  •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책 내용을 처음 검색 해 보았을 때에는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책을 읽고 싶었다. 공간마케팅에 대해 얘기하고, 아무래도 건축학과랑 가장 연관시키기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도서관에도 서점에서도 구할 수 없어서 ‘디자인 경영 핸드북’과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라는 책을 비교해보았는데 내용을 슬쩍 훑어보았을 때 두 책 모두 흥미롭고 재밌을 것 같아서 독후감은 한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