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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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REPORT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저자소개
2) 내용소개
3) 시각마케팅 - 화장품
3. 결론
1. 서론
이번 2학기에 정유경 교수님의 수업 과제로 ‘디자인 경영 핸드북’,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중 1권을 골라 독후감을 쓰는 과제를 하게 되었다. 교정보호학과라는 과의 특성상 디자인과 관련된 책을 읽을 기회는 정말 흔치 않다. 그래서 이번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라는 책을 골랐고, 읽게 되었다. 교수님께서는 책을 여러 번 읽어보며 읽을 때 마다 달라지는 것을 느껴보라고 말씀하셨지만, 2학기에 과에 큰 행사들이 많아서 여러 번 읽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이 책은 나에게 충분한 흥미와 재미를 주었다. 이제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말해보려 한다.
2. 본론
1) 저자 소개
나는 책을 읽기 전에 거의 항상 책을 쓴 저자는 어떤 사람인가를 먼저 알아보고 책을 읽기 시작한다. 추리소설 같은 허구적인 장르는 제외하고, 이 책과 같이 전문적인 주제를 다루는 책을 읽을 때면 저자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왜 이 이 책을 쓰게 되었는지 찾아보고 책을 읽곤 한다. 그것이 책을 읽을 때 좀 더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인 ‘우지 토모코’ 는 타마 예술대학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광고 에이전시, 디자인 프로덕션에서 미쓰비시 전기, 닛신, 핫토리 세이코 등 대기업의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하였다고 한다. 그 후 1994년 독립하여 비주얼 디렉터로 시각디자인 전략을 구사하며 퍼포먼스의 높은 디자인 퀄리티로 정평이 나있다고 한다.
2) 내용 소개
이 책은 크게 2부로 나누어진다. 1부에서는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2부에서는 디자인의 감각을 키우는 5가지 포인트에 대해서 알려준다. 1부에서 기억나는 내용은 ‘크리스마스에 남자는 빨간 코가 된다.’ 라는 예시였다. 이 예시 자체가 기억에 남는 다기 보다는 예시의 뒤에 오는 설명에서 “시각 마케팅은 상품을 부각시키기도 하지만 브랜드를 강화시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시각마케팅으로 상품을 더욱 고급스럽고, 더 신비롭게, 더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 이는 ‘가치가 있는 것’, ‘나를 특별하게 보여주는 것’을 원하는 현대인의 욕구와도 일치한다.” 라고 하는데, 이 부분이 마음에 확 와 닿았다. 현대인, 특히 현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돋보이고 싶어 하고, 누구나 자신이 특별하게 보이기를 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점을 정확하게 꼬집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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