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제목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글쓴이
우지 토모코
출판사
비즈앤비즈
교수님께서 책을 선정해주셨을 때 어떤 것을 읽어야 할지 많이 고민을 했는데 인터넷으로 목차들을 살펴보다가 조금은 생소한 부분인 시각 마케팅에 관한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다른 책들은 좀 딱딱해 보이지만 이 책은 생소한 만큼 관심이 가는 주제였고 무엇보다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수업을 듣다보니 시각 마케팅이라는 것에 관심이 생겼기 때문에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수업을 들으면서 절실하게 느낀 것은 같은 아이디어라도 더 예쁘게, 더 보기 좋게 만드는 것들이 환영받는 시대라는 것이다. 물건을 팔기 위해선 독특하고 보기 좋은 모양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만한 요소를 가지고 광고를 해야 한다.
이 책은 시각 마케팅의 방법, 시각 마케팅이 왜 중요하며 하지 않았을 경우에 어떻게 되는 지, 성공했을 땐 어떠한지에 대한 사례들을 보여준다. 시각 마케팅으로 기업과 상품의 브랜드를 키우고, 고부가가치 상품을 만들고, 기존 상품을 새로이 마케팅하는 것에 대해 설명해준다.
원래 과 자체가 디자인 쪽과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무역학과이기 때문에 디자인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도 비즈니스 마케팅이라는 어느 정도 친숙한 단어에 디자인이라는 세련되어 보이는 요소가 붙어있어서라고 볼 수 있다. 강의의 방식이며, 수업시간에 배우는 그 모든 게 처음 접해본 것들이었고 그만큼 디자인 마케팅에 대해 무지했었다. 그런데 디자인 비니니스 마케팅 수업을 듣고, 이 책을 읽고 나니 ‘디자인’이 나에게 다가오는 느낌이 달라졌다.
나는 디자인과 무역은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무역이라는게 무역의 법규나 절차도 중요하지만 결론적으로 만약 전공을 살려서 창업을 한다고 하면 물건을 파는 일이 된다. 그냥 아무 물건이나 시장에 내놓는다고 팔리는 게 아니다.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한 요소가 필요한데 그게 바로 디자인이다. 모든 물건은 디자인과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사이인 것이다. 내가 무역 쪽으로 진로를 선택해서 물건을 팔든, 아니면 어느 회사에 취직하든 간에 디자인을 통해 그 물건의, 그 회사의 브랜딩을 해야만 매출이 늘어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가 건축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줄 알고 찾았었다. 하지만 학교 도서관은 물론 동네 도서관에서도 찾지 못해서 읽은 책이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였는데 덕분에 더 좋은 선택을 하게 된 것 같다.한 학기 동안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수업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수업이었다. 처음에 조를 짤 때 같은 과 친구 민지와 뒤에 앉았던 용진이 형으로 시작해서 나의 ‘저희 조로 오실 분!!’이란 외침에 다가온 정훈이, 그리고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독후감
  • 체육이 전공인 나에겐 이 책이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펼쳤다. 하지만 책 내용을 쉽게 설명하여 그리 어려움 없이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과 연관을 지어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가업으로 렌트카 일을 하고 있는데 이 책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많은 도움과 지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이 책을 덮는 순간 느끼게 되었다. 모든 창조물에는 디자인이 항상 겸비되어

  • 서평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를 읽고
  • 디자인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서 마케팅적인 요소와 그 마케팅에 사용되는 디자인의 요소를 잘 조화 시켰다고 본다.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이처럼 다양한 요소들이 사용되고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 시키기 위해서 굉장히 광범위한 요소가 사용 된다.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이 잘 조화가 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막대하다고 느꼈다. 처음 수업을 들을땐 디자인을 비즈니스마케팅에 접목하는 것으로 보았지만, 수업을 듣고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이 비즈

  • 독후감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
  •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책 내용을 처음 검색 해 보았을 때에는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책을 읽고 싶었다. 공간마케팅에 대해 얘기하고, 아무래도 건축학과랑 가장 연관시키기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도서관에도 서점에서도 구할 수 없어서 ‘디자인 경영 핸드북’과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라는 책을 비교해보았는데 내용을 슬쩍 훑어보았을 때 두 책 모두 흥미롭고 재밌을 것 같아서 독후감은 한 개

  • 독후감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수도 없이 만들게 될 피피티에도 좋은 디자인을 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이 수업을 듣기 전만해도 마케팅을 마케팅의 방법이나 효과 등 이론적이고 경영 쪽으로만 알고 있었고, 그것이 전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실제적인 마케팅에는 시각적 부분인 디자인이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의 마지막 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