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모티베이터 Motivator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Motivator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
고객 친환경 마케팅의 리포트는 마케팅에 관련 된 책을 읽고 중심내용을 요약하고 느낀 점을 서술하는 것이다. 나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책장을 보았다. 형이 경영학을 전공하였기 때문에 책장에는 많은 경영학 책들과 마케팅 관련 책들이 있었다. 블루어션전략, 제3의 물결 등등 마케팅 관련 책들이 있었지만 나는 이런 책들을 좀 전문적이라 내가 읽기에는 아직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래서 처음으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던 군대시절에 구입한 책을 선택하였다. 그 책이 바로 Motivator(동기는 부여하는 사람)이다.
이 책은 조서환이라는 사람이 마케팅이라는 아주 재미난 일을 하기 시작하기 전부터 KTF 마케팅 일등공신이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적은 책이다.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을 때 막히는 부분 없이 책을 쉽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의 내용은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한 사람이 마케팅이란 공부를 시작하며 마케팅의 달인이 될 때까지의 우열곡절을 쓴 내용이기 때문에 마케팅에 관련된 전문 용어나 지식은 많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마음 편하게 접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선 Motivator의 뜻은 자극을 주는 사람, 흥미를 느끼게 하는 사람이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다른 누군가에게 어떠한 상품에 대해 고객을 자극시키고 흥미를 느끼게 만들어야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말을 중심으로 해서 책을 설명해보겠다.
이 책의 주인공인 조서환은 경영학박사로 애경-영국 유니레버 마케팅 팀장, 미국 다이알사 마케팅 이사, 스위스 로슈사 마케팅 이사, 애경 산업 마케팅 상무, KTF 마케팅 전략실장 상무를 역임했고 현재는 KTF 부사장으로 있다. 주인공이 이와 같은 경력을 쌓을 수 있었던 이유는 뜨거운 가슴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며 자신이 만든 상품을 사랑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책에서 주인공은 말한다.
책에서 말해주는 첫 단은 ‘마음이 전달되면 마음이 움직인다.’ 일단 마케팅을 하기위에서는 전문지식과 많은 정보력보다는 진실 된 마음이 있어야한다. 진실 된 마음이 있어야 좋은 상품을 만들 수 있고 홍보를 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단은 ‘행동은 마음을 보여준다.’ 이다. 일단 무언가를 원하고 목표로 한다면 끈질겨야한다. 특히 마케팅이라는 작업은 짧은 시간에 간단한 기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조사가 필요하며 준비가 필요한 작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도전정신과 인내를 가져야한다고 책에서 말한다. 그리고 변화는 두려운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항상 변화를 능동적이게 받아들여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고객들은 상품을 꾸준히 사랑하기 보다는 그것 보다 더 좋은 상품이 나오게 되면 바로 눈을 돌린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하며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또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면 그 아이디어를 지키는 일은 실행력을 잃지 않아야한다고 책에서는 말한다. 아이디어가 있으면 뭐하나. 그 아이디어를 실행 시킬 수 있는 실행력과 추진력을 가져야한다는 것이다.
마지막 단인 세 번째 단에서는 ‘결국 성취가 목적이다.’ 이 단에서는 책 주인공이 조서환씨가 실전에서 마케팅 작업을 하며 겪고 느꼈던 점을 말해주는 단이다. 여기서 주인공은 창의력을 중요시 했으며 상대방과 경쟁을 할 때는 서로 치고받고 상처를 내며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진정한 승리라고 했다. 이것이 바로 블루오션이다. 상대방과는 뭔가 다른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지 않고 상대방을 이길 수 있는 전략인 것이다. 그리고 고객의 폭을 넓게 생각하는 것보다 최대한 좁게 생각하여 상품을 만들고 광고를 한다면 상품의 폭은 좁게 만들었지만 그것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폭은 넓어 질 것이라는 내용도 나온다.
이렇듯 이 책의 내용은 주인공 자신이 마케팅이라는 분야의 뛰어들게 된 계기와 그 속에서 겪고 느꼈던 많은 것들을 말하고 있으며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난 후 좀 더 마케팅에 관해 흥미를 가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항상 창의적인 생각을 하며 마케팅에 재미를 느끼며 다가가야겠다고 생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티베이션론 레포트
  • 동기부여효과를 올릴 수 있는 방안이 된다.2) 존재욕구나 관계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요인들이 성장욕구 충족요인들을 대체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2요인 이론 ◀ 1. 2요인이론 내용동기유발-위생요인 이론(the motivation-hygiene theory)은 심리학자인 Frederick Herzberg 에 의해 제시되었다. 이것은사람들은 그들의 직무에서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의 문제였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직무상에서 가장 즐거웠고 만족스러웠던 상황과

  • 동기부여(모티베이션)
  • 동기부여(motivation): 인간의 행동을 개발하고 그 개발된 행동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그들을 일정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행동의 총칭.정적인 상태의 개념이 아닌 동적 개념.조직 구성원이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가를 파악하고, 그 파악된 욕구를 바탕으로 구성원들을 활성화(energizing)하고, 구성원들의 행동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며(directing), 그 행동을 일회적으로 끝내지 않고 지속시키는 것(maintaining)동기부여의 의도일을 안하려는 사람

  • [동기부여] 돈과 모티베이션의 관계
  • Is Money Be a Real Motivator?ContentsI. 서 론1. Motivation의 정의와 의미 12. Motivation의 중요성 2II. 본 론1. 동기부여에 대한 이론 소개 2(1) 내용이론 2(2) 과정이론 7(3) 통합이론 122. 돈이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에 대한 고찰 13(1) 돈이 Motivator로 작용할 수 있다 14(2) 돈은 Motivator가 될 수 없다 16(3) 결론 – Motivation로서의 돈에대한 변증법의 합명제 183. 문화에 따라 달라지는 동기유발 요소 194. 각 집단 유형별로 달라지는 동기유

  • [경영학] 동기부여에 관한 사례조사와 분석
  • 동기부여의 요인이 된다 할 수 있다.현실 속에서도 실제로 돈이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있다. 이미 제도화되어 시행되고 있는 연봉제를 보자. 이것은 돈이 모티베이터라는 단적인 예를 보여 준다. 에버랜드의 사례를 살펴보자. 기존의 급여체계는 능력이나 성과에 상관없이 1년에 한 호봉씩 올라가고 회사를 오래 다닌 사원이 급여를 많이 받는 연공서열식 온정주의와 전 사원의 전체적인 급여상승률이 중요시되던 집단주의적 급여체계의 특징을 지니고

  • [동기부여의 이론과 실제] 개인행동과 동기부여, 동기부여의 내용이론과 과정이론, 동기부여이론과 통합모형
  • 동기요인3. 알더퍼의 ERG이론4. 맥클레란드의 성취동기이론Ⅲ. 동기부여의 과정이론1. 브룸의 기대이론1) 기대2) 유의성3) 1차 수준결과와 2차 수준결과4) 수단성5) 행동선택2. 아담스의 공정성이론Ⅳ. 동기부여이론의 통합모형동기부여의 이론과 실제1. 개인행동과 동기부여1) 동기와 개인행동의 형성동기(motive)는 개인의 행동을 목표달성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작동시키는 내적 심리상태(inner state)라고 할 수 있다. 즉, 동기는 행동의 내적 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