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습지도법] 확산발견형 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개념
Ⅱ.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실제
ⅰ. 에피소드의 이해
ⅱ.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실행 방법
1. 과제활동 전 결정군
2. 과제활동 중 결정군
Ⅲ.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함축적 의미
Ⅳ. 교과내용의 선정과 설계
ⅰ. 에피소드의 설계
ⅱ. 일시정지 단계에 도달하는 방법
ⅲ. 질문의 구성
Ⅴ. 해답(반응)의 처리
ⅰ. 교수, 학습 행동의 핵심
ⅱ. 체육에서 발견된 해답이나 해답의 처리
ⅲ. 감환(reduction)과정
Ⅵ.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특징
ⅰ. 운동 기능이 뛰어난 학습자
ⅱ. 정의적 영역
ⅲ. 인지적 창조 능력과 신체적 수행 능력
1. 신체적 제한점
2. 문화적 제한점
Ⅶ. 발달 경로
ⅰ. 설계 변형과 교수 스타일의 결합
ⅱ. 정리
- 본문내용
-
2. 확산발견형 스타일의 실제
새로운 기대를 소개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유형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강조하는 것 중요하다.
․ 확산적 발견에 의미와 암시
․ 어느 한 가지 반응만이 정확한 해답이 될 수 없다는 사실
․ 교사와 학습자의 새로운 역할 : 교사와 학습자 모두 부과된 질문에서 도출된 다양한 반 응들을 수용해야만 한다.
1) 에피소드의 이해
- 교사가 학습자들이 해야 할 새로운 역할을 소개하고 문제에 대한 그들의 생각이나 해 결방법이 상황 내에서 받아들여질 수 있음을 확산시켜 준다.
- 교사는 질문된 문제에 초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 교사의 역할은 위협적이지 않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 많은 반응을 수용하고 환기 시 키는 일이다. 학습자들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서 보다 많은 확산적 발견이 일어나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줘야 한다.
- 본질을 벗어나 지엽으로 흘러간 경우 그것을 올바르게 바로 잡아 주어야 한다. 반응은 문제의 본질에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 참고문헌
-
마이클 메츨러(2001). 체육수업모형. 대한미디어
Muska Mosston& Sara Ashworth(2003). 모스턴의 체육교수 스타일. 대한미디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