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접한 일본의 문화 콘텐츠 이야기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사합니다
………………….………..
취미 NO! →숙달YES!
하지만 일을 떠나서,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훈련X
현대사회는 정신을 집중시키는 능력과 반대 → 더욱 어려움
1. 만화 - 슬램덩크
………...………….………………..
누적 판매 부수: 1억 6천만 부(1990~현재)
‘스포츠 만화=야구 만화’라는 공식
뒤집은 히트작
드래곤볼, 유유백서와 함께 90년대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
일본 만화책 매니아 선정 역대 최고 평점 만화(8.59점)
농구대잔치, 마지막 승부와 더불어 90년대 국내 농구 붐 주도
작가 다케히코 이노우에: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남성 만화가’ 2위에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문학 드라마의 생존전략 공감의 창작 리메이크 직장의 신과 수상한 가정
  • 중심으로 어떤 요인이 리메이크 드라마의 성공을 이끄는지 살펴보고, 바람직한 리메이크의 방향을 알아보려 한다. 드라마는 영화, 소설, 만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리메이크 될 수 있지만, 이 경우 장르의 특수성까지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본고에서는 드라마가 다른 드라마로 리메이크 된 사례로 한정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일본 리메이크 드라마의 등장1.1. 리메이크 드라마의 출현 배경리메이크 드라마의 출현 배경을 알기에 앞서, 국내에서 영상

  • 문화콘텐츠 산업론_관심 있는 키워드의 최근 동향 (웹툰)
  • 문화의 다양성과 산업이 발달하면서 많은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상품화 되고 있다. 굿즈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영화, 만화 등이 히트를 하고 난 후 상품으로 제작, 판매가 되는 것을 자주 목격하였다. 이러한 것은 문화가 발달하고 특정한 상품과 자기만의 제품을 원하기 때문이다. 이것과 더불어 내가 조사하고자 하는 웹툰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들도 제작되어졌다. 이때 굿즈 상품은 더 활발하게 판매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다음 본론에서는 웹

  • [졸업][국제커뮤니케이션] 일본만화가 청소년 수용자의 성의식 및 성행동에 미치는 영향
  • 만화 천국이라 불리는 일본의 만화시장 규모는 세계 1위다. 그 명성에 걸맞게 수많은 만화 작가와 만화종수, 그리고 만화 부수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만화가 애니메이션으로 바뀌어 영화와 같은 위치에 서고, 만화 캐릭터로 만들어지는 캐릭터 상품이 일본의 효자 산업이듯 세계 만화 시장에 있어 일본의 우위는 단연 돋보인다. 또한 일본만화책은 미국, 유럽, 동남아 등지에 수출되며 세계적으로 즐기는 문화상품이다. 따라서 일본만화가 한국만화시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정책적인 노력으로 실현되었다. 그 내용으로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등 체계적인 진흥을 위한 법률적기반이 조성, 각종진흥기금의 형성을 통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 문화산업단지와 같은 이느라 조성을 통해 산업구조의 선진화모색등을 들 수 있다. 또한 IMF충격이후 벤처열풍과 연계되어 시장투자가 증대되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자본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증대되고 있으며 주식시장 상장 등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문화와 일본문화에 대한 수용에서부터 출발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수용이 있었기 때문에 한국의 문화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다. 한국 드라마의 수용 원인은 일본 드라마의 영향을 전면 수용한데서도 찾을 수 있다. 일본 드라마는 1980년대로 접어들면서 ‘예술’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만화’의 길로 나서게 되었다. 만화적인 캐릭터가 브라운관을 메우자 대만의 시청자들은 모두 브라운관 앞에 모여들었고 80년대에서 90년대에 걸쳐 일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