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6장 The Eighth Intellige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6. The "Eighth Intelligence"
Ben Franklin은 어렸을 때 Boston Harbor로부터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살고 있었다. Ben이 9살이던 1715년에 그의 형이 바다에 빠졌다. 하지만 Ben은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난 물 가까이에서 살고 있어서 수영 잘하는 것, 보트를 다루는 법에 대해 일찍 배웠다. 특히나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다른 친구들하고 보트나 카누를 탈 때에도 거의 내가 다루었다.”고 나중에 그는 기록했다.
이러한 물에 대한 사랑과 그의 기계에 대한 열정은 그의 초기의 실험으로 이끌고, 발명에 몰두하게 만들었다.
어느 바람 부는 날 Ben은 썰물이 될 때 Mill 연못의 둑에서 연을 날리고 있었다. 바람이 잔잔해지자 Ben은 말뚝에 연을 묶고, 옷을 벗어 물속으로 들어갔다.
“물이 꽤 시원했어요. 그리고 그는 다시 나오려고 하는 순간 연을 더 날리고 싶어 했죠.” 전기 작가 H.W. Brands가 기록했다. “그는 주의가 환기될 때까지 딜레마에 빠져있었어요.” Ben은 연못을 빠져나오자마자 연이 묶여있는 것을 푸르고, 다시 시원한 물속으로 들어갔다. “물속의 작아진 중력이라는 부력이 그의 발이 물 위로 둥둥 떴을 때, 그는 연이 그를 잡아당기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는 바람의 힘에 굴복하며, 상상도 못할 만큼의 큰 기쁨과 함께 조금의 피로감도 느끼지 못하고 연이 그를 끌어당기게 내버려 두었다.”
그는 감각이 주는 경험이라는 것을 과학자들의 마음속에 불어 넣으며, 어떤 문제를 풀기 위해 자연이라는 것을 통한 직접적인 경험을 사용했다. 물론 오늘날 우리는 과학적인 실험 작업인 전기라는 것을 통해 생활한다. 그러나 그러한 실험 작품의 기초는 Ben이 바람의 힘이라는 것에 굴복되면서 그것을 즐겼던 직접적인 경험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Nature Smart: Paying Attention
하버드 대학의 교육학 교수이신 하워드 가드너는 1983년에 다중지능이라는 영향력 있는 이론을 개발하였다. 가드너는 I.Q 테스트에 기반 하는 지능이라는 전통적인 개념이 너무나 제한적이라고 지적하였다. 그는 대신에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인간의 잠재적인 넓은 범위를 고려한 지능의 7가지 유형을 제안하였다. 7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다. 언어지능(“말과 글이라는 상징체계에 대한 소견과 적성이 뛰어난 능력”), 논리수학지능(“숫자나 규칙 명제 등의 상징체계를 잘 익히고 창조하며 그와 관련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해 내는 능력”), 공간지능(“도형 및 입체설계 등의 상징체계에 소질과 적성을 보이는 능력”), 신체운동지능(“춤 운동 연기 등의 상징체계를 쉽게 익히고 창조하는 능력”), 음악지능(“가락 리듬 소리 등의 상징체계에 민감하고 창조하는 능력”), 인간친화지능(“타인의 기분이나 동기 바람을 잘 이해하고 그에 적절하게 반응할 수 있는 능력”), 자기성찰지능(“자기 자신을 느끼고 이해하는데 예민하고 유능하며 자신과 관련된 문제를 잘 풀어내는 능력”)이 포함된다.
최근에는 이와 더불어 8번째 지능인 자연탐구지능(“식물이나 동물 또는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그 인식과 분류에 탁월한 능력”)을 추가했다. 찰스 다윈, 존 뮤어, 레이첼 칼슨과 같은 사람들이 이러한 유형에 속한다. 가드너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자연탐구지능의 핵심은 인간이 식물, 동물, 그리고 구름이나 암석과 같은 자연환경에 대해 인식하는 능력이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것들을 할 수 있다. 평범한 아이(공룡에 대한 전문가인 아이)와 많은 어른들(사냥꾼, 식물학자, 해부학자)은 이러한 것들에 있어서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연적인 요소들을 다루는 능력이 발전되어오면서, 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사물의 세계를 다루는 것을 강요받고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면 우리는 자동차, 운동화, 보석과 같은 것들을 잘 구별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의 조상 때부터 생존의 의유로 육식동물, 독을 가지고 있는 뱀, 맛 좋은 버섯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로 되어졌기 때문이다.
공공교육과 개인교육의 형태에 도움을 준 가드너의 뛰어난 업적은 신경생물학의 정확히 뇌의 한 부분이 증명된 지능과 상호 관련이 있다는 연구로부터 결과물을 얻는 데에 사용되어졌다. 그는 인간이 질병을 통해 지능의 특별한 유형 중 하나를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자연탐구지능은 분명히 생물학적인 증거와는 관련되어있지는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5장 A life of the Senses
  • 저도 차단될 지경에 이르렀다. 한 친구는 쉰 살 생일을 자축하는 의미로 고급 승용차를 구입했다. GPS가 장착된 벤츠의 SUV차량으로, 목적지만 누르면 스크린에 지도가 나올뿐 아니라 음성으로도 설명해 준다. 그 친구는 차를 구입할 때의 경험을 들려주었다. 딸아이를 위해 뒷좌석에 텔레비전 모니터를 달지는 않겠다고 했어, 그랬더니 자동차 판매원이 깜짝 놀라는 거야. 무척 의아해하는 눈치더라고.지금은 뒷좌석에 소위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8장 Nature Deficit Disorder
  • the Sky with a Stick일요일 오후, 6명의 십대가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변호사 Daniel Ybarra의 사무실에 모였다. 이 십대들은 -심각한 ADHD 진단을 받은 - 보호관찰 중이다. 갱 맴버는 하얀 모자를 쓰고 검정 스웨터를 입고 있다 ; 손톱을 깨물며 오렌지색 머리를 한 소녀, ; 머리에 띠를 두르고 검정 모자를 쓴 소년. “너 지금 버스 토큰 가지고 있니?”십대 중 하나가 재촉한다.그들은 케치캔, 알라스카의, 그리고 인구 750명의 Kake의 남서부 알라스카 마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5장 Telling Turtle Tales
  • 경솔한 비용이고,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그것을 강요하기 위한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큰 물결은 보트를 올렸고, 갈매기들은 우리의 뒤를 따랐다, 그리고 도시는 안개 안에서 우리들 뒤로 사라지기 시작했다. “우리의 아이들은 물 위의 저기 밖에 있어야만 한다.”라고 Kennedy가 말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관계시킨 것이다, 이것은 인류와 관계시킨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공통적으로 가진 것이다. 그것은 인터넷이 아니고, 대양이다.”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1장 Don t Know Much Aboub Natural History
  • 저 사회의 발생 생태학 연구(seminal ecological study)로 유명하다. ESA(The Ecological Society of America)는 환경적 변화에 따른 혼란에 직면하였을 때 공동사회의 견딜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설명한 Dayton과 훌륭한 동료들에게 Cooper Ecology 상- 대양 시스템의 연구를 위한 첫 번째 점 - 을 주었다. 2004년, the American Society of naturalists는 그에게 E. O. Wilson Naturalist Award를 수여했다.현재, 그는 비오는 봄 날, 방파제를 넘어 어둠과 찬 기운이 있는 태평양을 바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장 Gifts of Nature
  • 저 많은 나무들이 나의 공상을 불러일으켰었나?다음 한 시간 동안, 내가 바깥과 그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어린 아이들에게 물었을 때, 그들은 바깥으로 가는데 있어서의 장애물들을 설명했다- 시간의 부족, TV, the usual suspects. 그러나 이러한 장애물은 아이들이 호기심을 잃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았다. 사실, 이 아이들은 곤혹, 분리, 열망, 때로는 도전의 이상한 혼합으로 자연을 설명했다. 앞으로의 시대에서 나는 이러한 음색을 종종 들을 것이다.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