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연극의 전통과 그 현대화 한국 연극 흐름 신파극 근대극 현대극 1950 현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신파극 근대극 현대극
참고자료
한국의 전통극과 현대극, 최웅 외, 북스힐
한국연극사<근대편>, 서연호, 연극과 인간
한국근대극의 발생과 그 가시밭길-1900~1950까지, 유민영, 현대미학사
다음팟
http://www.daum.net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2632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m2nmania?Redirect=Log&logNo=100003380497
http://blog.naver.com/baguni11?Redirect=Log&logNo=60002932008
http://blog.naver.com/majikim?Redirect=Log&logNo=97386840
http://blog.naver.com/happy5468?Redirect=Log&logNo=120043988404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원심적 구성-------동작의 범위가 좁다는 거라는데 뭔말인지 모르겠음 발표자 참고하세요~^^
16
21세기에는 연극 말고 볼거리가 많아졌다. 티비 라디오,,등.. 즉 과거에는 볼거리가 연극 밖에 없었지만 현재는 연극 말고 볼거리가 무진장 많다
그렇기 때문에 21세기 연극은 티비와 라디오등 과는 다르게 눈에 여지는 현실 이상으로 볼거리를 주어야 한다. 즉 21세기 연극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족키켜야 하고 지금 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와 주제들을 가지고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_____>이건 내생각임
21세기에는 지구촌화, 다양화됨으로써
주제에 있어서는 여전히 나, 너, 우리를 포함한 인간사의 공통적이고 보편적인 관심사인 삶과 죽음, 사랑과 이별, 진실과 거짓, 희망과 절망, 다양한 욕망, 존재의 의미 등이 과거보다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 지고 있다. 요세 크게 대두 되고 있는 지구촌 공동의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 복제인간, 지구의 미래 등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었다.
형식적인 면에 있어서는 과거에 없었던 형태로 21세기의 새로운 연극미학을 모색하고 있었다.
즉 21세기 연극은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원한다.
25
목차 신파극 근대극 현대극
신파극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부터 이식되어 토착화된 연극양식
일본신문에 연재되었던 신소설작품을 그대로 신파극으로 이식
일본의 신소설 변모과정과 우리나라의 신파극의 변모과정이 유사
목차 신파극 근대극 현대극 마당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현대 희곡사 요약
  • 연극 장르로 대두되었다. 1950년 후반 영화가 붐을 일으키기 전까지 대중극을 주도한 장르였다. 한국 뮤지컬의 본격적인 시발은 예그린악단의(1966.10)에서 찾을 수 있다.3.전통양식의 계승과 발전1960년대부터 전통제의인 무당굿을 계승한 굿극, 가면극을 계승한 탈춤극, 인형극을 계승한 꼭두극, 배우희(徘優戱)를 계승한 재담극(才談劇), 그리고 전통을 폭넓게 계승한 마당극과 가무악그이 현대극의 새로운 양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 한국 현대 희곡사 보고서
  • 한국 뮤지컬의 열었다.전통양식의 계승과 발전1960년대부터 전통제의인 무당굿을 계승한 굿극, 가면극을 계승한 탈춤극, 인형극을 계승한 꼭두극, 배우희(徘優劇)를 계승한 재담극(才談劇), 그리고 전통을 깊게 계승한 마당극과 가무악극이 현대극의 새로운 양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무당굿을 현대화시키고 재창조한 연극을굿극이라고 부른다. 굿극은 무당굿 양식의 영향이 많이 받았다. 샤먼은 오랜 동안 연마해 온 주술적 언어능력, 춤과 연기

  • 인문과학 일본 공연 예술
  • 일본 공연 예술Ⅰ. 전통공연예술Ⅱ. 현대공연예술Ⅲ. 다카라즈카Ⅰ. 전통공연예술1. 노오노오는 약600년의 역사를 가지고 극, 음악, 시 등의 요소가 섞인 현존 세계 최고의 무대 예술이다. 주인공의 대부분이 유령으로 이미 지나버린 인생을 이야기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극을 꾸민 연극이다. 유령이라고 하면 무섭고 괴기스러운 내용일 것이라고 상상하겠지만 그런 내용은 아니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인간의 본질이나 정을 그린 것이다.또 한

  • [희곡분석] 이강백 파수꾼
  • 그는 다양한 무대 기법과 신체 동작을 통해 종래의 언어 위주 전달 방식을 지양함으로써 기성 극작법을 해체한다는 평가 이미원(1998), 「‘사회성과 놀이성/민족성과 일상성’의 사이」,『한국 극작가론』, 평민사, p.210. 를 받고 있다. 또한 그는 한국적 연극인으로 우리 연극이 갖고 있는 서구 연극의 변방적 성격을 극복하고 우리 민족의 전통에 입각한 독자적 현대극 양식을 구축하고자 김태원 ․ 김승옥 엮음(2002), 이혜경, 「세계주의자를 꿈꾸는 ‘

  • [연극사] 대중연극의 역사
  • 현대 한국 연극의 주요 흐름 (오랜 기간 동안 한계를 가짐)소극장 운동의 의의상업적 기성연극에 대항하여 관객이 원하는 참다운 극을 보여줌민속극과 같이 무대와 관객이 유기적인 관련을 가질 수 있는 무대를 지향1960년대 동인제 극단의 시대 소극장 운동을 지향하는 수많은 동인제 극단이 창립됨사실극의 수정과 절충극장주의 : 근대극의 전통 계승 탈극장 주의 : 검열제대에 저항, 새로운 제작방법의 모색 ☞ 마당극으로 발전부족한 연극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