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학교생활에서 대학생이 경험하는 불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생활에서 대학생이
경험하는 불안에 대한 연구
목차
1.서론
2.대학생이 학교생활에서 느끼는 불안 실태
2-1.학과공부와 관련된 불안
2-2.인간관계와 관련된 불안
3.대학생이 학교생활에서 불안을 느끼는 원인
3-1.학과공부와 관련된 불안을 일으키는 원인
3-2.인간관계와 관련된 불안을 일으키는 원인
4.불안을 극복하는 방안 및 해결책
4-1.학과공부와 관련된 불안 극복
4-2.인간관계와 관련된 불안 극복
5.결론
1.서론
불안이란 임박하거나 예상되는 불행에 대해 느끼는 불쾌하고 염려되는 것이다. 배경옥,「시험불안에 따른 인지유형이 과업수행에 미치는 영향」,(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1991),p6
요즘 대학생들의 학교생활에서 경험에 따른 불안이 나타나고 있다. 학창시절 대학교만 보고
공부에 대한 불안만 가지고 달려왔던 학생들이 대학교에 들어서니 또 다른 불안감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신입생 신분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앞으로의 생활에서 불안을 느끼게
될 일은 많다. 작게는 학교생활이지만 크게 보면 앞으로 대학졸업후의 생활까지 생각하고
불안을 느낄 수도 있다. 대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겪고 있을 불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면 평상시 생활도 힘들어 질 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활 만족도에 대한 연구
  • 대학생활 만족도에 대한 연구목 차Ⅰ. 서 론 Ⅱ. 문헌고찰 및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1. 연구모형 2. 표집방법Ⅳ. 분석결과 Ⅴ.결 론 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대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입시라는 과제 때문에 청소년기에 이루어져야 할 발달과업을 유보한 채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많다. 대학생활은 고등학교 때의 타율적인 생활과는 달리 자율적이고 자기 의지적이며 자기 통제적인 생활이 요구되는 시기로, 청소년기의 의존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대학생활을 잘 활용해 보라.학교생활은 자기소개서에서 다뤄지는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으로 인사담당자 측에도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된다. 특히 전공에 대한 게재내용은 지원업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되기 대문에 세심한 관찰대상이 되므로, 자신의 전공에 대한 언급은 가능한 지원한 업무와 연관시켜 풀어나가는 것이 좋다. 또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는 선에서 교내외 활동(수상경력), 동아리, 여행, 아르바이트 경험 등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

  • [청소년문제] 조기유학의 현황과 분석
  • 대한 스트레스는 심각해서, 어학연수가 활성화되지 못했던 40대 이상에게는 공포의 대상의 되기도 한다. 이는 업무적으로 영어가 꼭 필요한 곳이 아닌데도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다는 식으로 영어를 잘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고방식이 팽배해 있는 것 같다. 이러한 실정이니 학부모들은 어떻게 하면 자녀들의 영어를 잘 하게 할 수 있을지 고심하게 되고, 학교 영어교육을 불신한 상태에서 사설학원이나 개인과외를 시키다가 고민 끝에 상류층을 중

  • [마케팅조사]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이 결혼설계에 미치는 영향
  • 생활의 창출은 건전한 사회문화 창출의 초석이 된다는 점을 인식한다면 건강한 가족 형성의 입문인 결혼과 세대를 지속시킬 수 있는 자녀에 대한 가치관의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앞으로 자신의 가정을 형성하게 될 대학생들의 결혼관과 자녀에 대한 가치관을 알아봄으로써 가치관의 혼재에 대한 갈등을 예측해보고, 이들의 올바른 가치관형성을 위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바람직한 미래 가정의 형성에 기여하고

  • 버즈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및 전망 분석
  • 대한 신뢰도와 관심도는 높게 나타나고 있지만 가격에 있어서는 10만원 이상의 고가가 되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입에 좀더 신중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그룹별 소비자 분석본 논문을 위한 전북대학교에 재학 중인 인문계 ,이공계, 예체능계 대학생 100명의 소비성향을 분석한 결과 우리가 학문적으로 버즈 마케팅 또는 구전, 입소문 마케팅 이라 말하기이전에 스스로들 생활상에서의 모든 정보를 획득하는 경로에서 언론매체나 정보화 시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