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평생교육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ife-Long Education
참고 문헌
김신일 (1983) 평생교육의 기초와 체제, 서울, 법문사
강재룡 (03.03.15) 서울지역 평생교육정보센터 , 평생교육기관 실태 조사 보고서
한국 교육 개발월, 한국 평생교육 수준 진다.
한국 교육개발원, 학습국가로의 도약 평생교육이해법이다.
Life-Long Education
평생 교육의 등장 배경 및 필요성
가. 평생교육의 등장배경
산업화및 탈산업와 그 여파로 인해 교육의 요구가 다양해 졌다.
과학기술의 빠른 발전과 그의 따른 직업세계 변화는 반감기를 끊임 없이 소 시키고 있어 직업세계의 재 교육내지 계속교육을 요구하고 있다.
3. 교육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던 특수 집단들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4. 교육체제와 생산체제의 상화작용의 관심을 갖고서, 단지 교육적으로 소외되어왔던 사람들에게 교육에의 접근 기회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생산관계적 상황
에서 생긴 소위 노동자 집단의 지식을 재정의, 재분배, 재평가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서론현재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지표는 어디에 서 있나? 이 지표를 통계적인 수치가 아니라 체감적인 수치로 바라보고 싶다면,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가 있는 이들의 삶이 2013년과 현재 얼마나 달라졌는지 살펴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일이리라 생각한다. 2013년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평생학습도시를 구축해 나가는 사업에 대한 논의가 있었지만, 약 5년 간 아무런 변화가 없었거나, 미미한 수준이라면 우리나라

  • [평생교육]세계 각 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 평생교육이 발전해야할 방향
  • 평생교육4. 독일의 평생교육5. 덴마크의 평생교육Ⅲ. 우리나라 평생교육1. 평생교육정책 추진실적2. 우리나라 평생교육 체제의 문제점1) 재정적 영세성2) 유명무실한 평생교육사 제도3) 12개 전공만 운영하는 독학사 학위제도4) 교육소외계층을 외면한 고등교육 위주의 평생교육체제5) 취업을 원하는 주부, 실업상태의 성인, 정년퇴임한 젊은 노인들을 위한 재취업교육의 취약6)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부족 Ⅳ.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발전방

  • [교육학개론] 대학에서의 평생교육체제
  • 평생교육 참여율은 17.2%로 OECD 국가들과 비교해 볼 때, 성인 학습 참여율이 매우 낮은 실정이다. 2004 평생교육 백서, 13P - OECD(2002), Education at a glance국가OECD 평균핀란드덴마크스웨덴영국미국호주한국참여율33.5656.855.752.543.939.738.817.25표 1 - 20세 이상 성인인구의 학습 참여율 OECD(2002), Education at a glance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대학평생교육의 역할과 의미, 운영 현황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대학평생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 각국의 청소년교육 현황
  • 각국의 청소년교육 현황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1. 청소년평생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2. 우리나라청소년평생교육의 방향과 주요정책1) 청소년평생교육의 방향2) 청소년평생교육의 주요정책3. 외국의 청소년평생교육1) 독일의 청소년평생교육2) 미국의 청소년평생교육3) 영국의 청소년평생교육4) 일본의 청소년평생교육5) 프랑스의 청소년평생교육4. 각국의 프로그램 분석 결과 Ⅱ. 결 론☆ 참고문헌◈ 별첨 - 참고자료 ◈☆ 우리조가 제안하

  • [인문사회계열]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목 차Ⅰ. 들어가는말Ⅱ. 평생교육의 개념Ⅲ. 평생교육의 발전배경과 필요성Ⅳ.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Ⅴ. 평생교육이 나아가야할 바람직한 방향Ⅵ. 맺음말* 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변혁의 세기이다. 경제 체제는 토지.자본.노동에 기초한 자원기반경제에서 지식이 생산과 성장의 기본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아날로그 체제에서 디지털 체제로 변하고 있다. 국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