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책 `Positioning`포지셔닝을 읽고 나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리더의 포지셔닝

추격자의 포지셔닝

경쟁자의 재포지셔닝

기업의 포지셔닝

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결론
본문내용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포지셔닝의 출발점은 상품이다. 하나의 상품이나 하나의 서비스, 하나의 회사, 하나의 단체 또는 한 개인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어쩌면 여러분 자신에서부터 시작될 수도 있다. 그러나 포지셔닝은 상품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
우선 포지셔닝의 기본 접근 방식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뭔가 다르고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게 아니다. 이미 마인드에 들어 있는 내용을 조작하고, 기존의 연결 고리를 다시 역어주는 것이다.
포지션(position)이란 제품이 소비자들에 의해 지각되고 있는 모습을 말하며, 포지셔닝이란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효익을 개발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활동을 말한다. 1972년 광고회사 간부인 앨 리스(Al Ries)와 잭 트로우트(Jack Trout)가 도입한 용어로 '정위화'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Positioning 반스앤노블은 주로 큰 도시에 입주한다. 이는 반스앤노블이 그저 책만 파는 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스앤노블은 문화를 판매한다는 독특한 슬로건으로 주로 대학가나 회사원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곳에 입주하고 도서의 가격도 타 서점보다 싼 가격을 제시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갖는다. 2) 4P전략㉠ Place반스앤노블은 현재 미국 내에 500여개의 지점을 갖고 있고, 매년 70개 정도 오픈하고 있었다. 평균적인 반스앤노블의 지점의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책 코너에 주부들을 위한 책들을 함께 소개하는 등 독자들의 성향을 세밀히 분석해 ‘책 쇼핑의 즐거움’ 을 줄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오프라인 교보문고와 연계, 사이버머니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만들어 오프라인의 강점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또한, 서점 매출이 급증하고 사업 다각화로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경쟁이 커진 만큼, 다양한 전략과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분석전략방향도출 SWOT분석(1) 기회요인그동안 컨텐츠 유료화의 걸림돌이었던 이용요금 납부방법의 개선책으로 소액 결제 시스템 등이 진행되고, 지식상품에 대한 인식도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기업에대한 맹목적인 투자 열기가 소멸되고 있는데, 이는 수익을 낼 수 없는 공짜 컨텐츠 기업은 사라지거나 흡수/통합 되어, 지금처럼 너무 많은 회사가 난립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 소수의 기업들만 살아 남아서 그만큼 컨텐츠의 희소성과 가치도

  • [마케팅조사론] ‘민들레영토’ 부산진출전략
  • 포지셔닝하면 높은 고객 로열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지금까지 우리는 “민들레 영토”가 부산대학교 상권에 진입할 수 있을지, 그리고 진입하게 되었을 때 성공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2차자료 수집, 유사기업 인터뷰, FGI , Survey 등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면서 하나의 사업장을 입점하는 일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또한 아무리 사업성 있는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그 지역의 입지와 소비자의 욕구

  • [서평]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핵심 내용 정리, 요약과 서평
  • 책을 전부 다 읽고 나서 알게 된 이야기 이지만 이 책의 저자들은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가 이고 “포지셔닝”개념을 마케팅에 최초로 도입한 인물들이다. 처음에는 너무 자신감 넘치고 단호한 책제목에 거부감을 느끼던 나였지만 읽고 나서는 어느 정도 고개를 끄덕일 수 있었다 마케팅에 비전문가인 입장으로 기초적인 마케팅 지식을 쌓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었다. 광고 혹은 홍보 일이나 개인의 사회 생활에도 꽤 생각할 점을 많이 남겨 줄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