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독후감]`마케팅 포지셔닝` - POSITIONING 책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는 전달하는 내용은 더 많아지는 반면 사람들이 수용하는 내용은 줄어들고 있는 사회에 살고 있으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과잉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리한 위치 혹은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대상을 세분화하여 목표를 선별한 후 거기에 집중하는 포지셔닝을 하는 것이다.
먼저,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포지셔닝이란, 상품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상품을 차별화하는 방식을 통해서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 또한 포지셔닝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홍보나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소비자 마인드에 포지션을 확립해 해당 영역에서 리더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
포지셔닝을 할 때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현실에 토대를 두어야 하는 것이며, 현실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들어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포지셔닝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우리가 고려해야할 점은 무엇일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감사합니다 좋네요 거참
  • green***
    (2011.12.20 11:00: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myho***
    (2005.05.15 21:06:45)
회원 추천자료
  • 베스트셀러 서평_보랏빛 소가 온다 1편 2편을 읽고 나서
  • 책의 저자 세스 고딘은 극단적인 차별화 없이는 그 어떤 기업도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비즈니스 명저로 불려온 이 책은, 혁신의 대명사 을 중심으로 누구나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제안한다.그렇다면 ‘리마커블’은 무엇일까? 지금까지도 마케터들의 관심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포지셔닝(Positioning), 포장(Packing) 등 여러 가지의 ‘P’였다. 과거에는 이 P 요소들이 제대로 갖춰진다면 적어도 실

  • [마케팅] 와인코리아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방안 제시 -샤토마니(ChateauMani)의 프로모션전략 중심으로
  • 마케팅의 파급효과 - 다양한 사례 참조) 이와 같은 방식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지도가 낮은 와인코리아의 ‘샤토마니’ 홍보 전략으로 최고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파급효과 - 다양한 사례- 최근에는 단순한 제품 후기 중심의 마케팅에서 블로거들의 의견을 제품 기획에 적극 반영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대학생 블로거 가운데 ‘모바일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선발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Positioning 반스앤노블은 주로 큰 도시에 입주한다. 이는 반스앤노블이 그저 책만 파는 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스앤노블은 문화를 판매한다는 독특한 슬로건으로 주로 대학가나 회사원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곳에 입주하고 도서의 가격도 타 서점보다 싼 가격을 제시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갖는다. 2) 4P전략㉠ Place반스앤노블은 현재 미국 내에 500여개의 지점을 갖고 있고, 매년 70개 정도 오픈하고 있었다. 평균적인 반스앤노블의 지점의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Positioning 반스앤노블은 주로 큰 도시에 입주한다. 이는 반스앤노블이 그저 책만 파는 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스앤노블은 문화를 판매한다는 독특한 슬로건으로 주로 대학가나 회사원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곳에 입주하고 도서의 가격도 타 서점보다 싼 가격을 제시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갖는다. 2) 4P전략㉠ Place반스앤노블은 현재 미국 내에 500여개의 지점을 갖고 있고, 매년 70개 정도 오픈하고 있었다. 평균적인 반스앤노블의 지점의

  • [독서감상문]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읽고
  • 지장은 없었습니다. 미국실정에 맞게 쓰여 있어서 직접적으로 와 닿지 않은 부분도 많이 있었고, 시험기간이라 한 번에 죽 읽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시험공부하는 중간 중간에 틈틈이 읽으면서 여러 생각을 해보게 돼서 재미있었습니다. 제목처럼 51가지의 진실이 담겨있긴 하지만, 범주화하면 모두 몇 가지의 범주에 들어가게 되므로 하나하나 세세한 내용은 과감히 생략하였습니다. 독후감에는 기억나는 몇 가지의 집약적인 부분들만 기록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