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보육계획안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안 동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일 일 보 육 계 획 ◈
주 제
동 물
교사
원장
소 주 제
여러 가지 동물이 있어요.
목 표
주말동안 있었던 일들을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다.
시간
활 동 명
활동내용
활동자료
실행 및 평가
7:30
~9:3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하여 바른 자세로 교사와 인사를 나누며 교사는 영 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 유아가 가방에서 물 컵과 준비물을 꺼내고 겉옷을
자신의 옷걸이에 스스로 정리한다.
- 어려워하는 유아는 교사가 개별적으로 도와준다.
가방
옷걸이
개인 컵
9:30
~9:50
간식
오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 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간식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게 앉고 교사의 피아노 반주 에 맞추어 “감사기도” 후 간식을 먹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 자신의 간식 그릇을 정리 후 모여 앉는다.
*메뉴*
후레이크
우유
그릇, 수저
9:50
~10: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 교사와의 상호작용, 또래와의 접촉 등의 여러 가지 활 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한다.
언어
- 말하기 : 「여러 가지 동물」
- 동물 그림 자료를 가지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눈다.
- 듣기 : 「토끼와 거북이」
- 테이프를 라디오에 넣은 후 순서에 맞추어 틀어준다.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동화를 감상 한다.
- 다 들은 후 헤드셋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읽기 : 「꼬리는 잡아당기라고 있는 게 아니야」
- 동화의 제목을 알아본다.
- 동화를 읽는다.(동화를 읽지 못하는 유아는 교사와 함께 읽는다.)
- 다 읽은 후 그림만 보며 회상한다.
- 동화책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쓰기 : 「보드 펜으로 쓰기」
- 보드 펜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한글 자 동물을 써본다.
수 : 동물 키 재기
- 교구를 꺼낸다.
- 동물 키 순서대로 붙여 보며 활동하며 비교해 본다.
조작 : 동물 얼굴 실 꿰기
- 친구와 함께 교구를 꺼내서 활동을 한다.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그림 자료
배경 판
테이프
헤드셋
동화책
보드마카
교구
실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음악 감상 : 동물의 사육제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음악을 감상한다.
쌓기 : 아름다운 농장
- 그림 자료를 보며 농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본다.
- 블록을 사용하여 농장을 만들어 본다.
역할 : 동물원으로 소풍가요
- 친구들과 소풍 갈 때 무엇이 필요한지 이야기 나눠
본 후 활동을 해본다.
조형 : 동물 판화 찍기
- 교사가 만들어 놓은 판화에 아이들이 직접 찍어본다.
과학 : 물 속 돋보기
- 동물 그림을 물속에 넣어보면 크기가 달라져요.
리듬악기
음악CD
헤드셋
블록
로울러
종이
물감
투명한
물 컵
코팅된 동물그림
빨대
10:30
~10:40
화장실
다녀오기
- 화장실에 가서 용변을 본 뒤 손을 깨끗이 씻는다.
- 손 소독기에 가서 한 줄 기차하여 손을 소독하고 온다.
핸드 타올
손소독기
10:40
~10:50
하루일과
계획
하루일과 계획
- “인사 노래”에 맞추어 인사를 한다.
- 오늘의 날짜와 요일을 알아본다.
- 하루 일과를 계획한다.
- 곰돌이 이름표를 이용하여 유아의 이름을 부른다.
날짜 판
네임카드
하루일과
카드
10:50
~11:10
대그룹활동
(이야기
나누기)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주말동안 있었던 일들을 회상해 본다.
- 오늘은 몇 명의 친구들이 나와서 발표할지 정한다.
- 발표를 한다.
C : “선생님, ○○는 엄마랑 따뜻한 찜질방 갔어요.”
T : “참 좋았겠구나!”
“선생님도 찜질방 너무 좋아하는데.”
네임카드
11:10
~12:00
소그룹활동
및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조작활동 : 「동물 얼굴 실 꿰기」
- 동물 얼굴 틀에 맞추어 구멍에 실을 끼워본다.
언어
- 말하기 : 「여러 가지 동물」
- 듣기 : 「토끼와 거북이 」
- 읽기 : 「꼬리는 잡아당기라고 있는 게 아니야」
- 쓰기 : 「보드 펜으로 한 글자 동물 쓰기」
수 : 동물 키 순서대로 나열하기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각
영역 교구
12:00
~1:00
화장실
다녀오기
및
점심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교사가 분단이름을 부르면 분단별로 도시락을 들고 나 와 한 줄로 점심을 받아 자리에 앉는다.
- ‘맛있는 점심’ 노래를 부른 뒤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 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 유아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교사는 격려한다.
- 식사를 마친 후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양치를 한다.
- 식사와 양치를 마친 유아는 자유선택활동을 한다.
*메뉴*
잡곡밥
닭미역국
어묵조림
연두부 샐러드
김치
제철과일
1:30
~2:0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각
영역교구
2:00
~3:00
휴식
및
낮잠
- 블라인드를 내려 낮잠 환경을 마련해주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 유아가 자신의 침구를 찾아 누워 볼 수 있도록 한다.
-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 낮잠 자기 어려워하는 유아는 다른 친구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한 놀이로 유아 개인적 성향을
존중해 준다.
개인침구
조용음악
3:00
~3:10
하루일과
회상
- 모두 모여 앉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를 회상한다.
- 즐거웠던 일, 힘들었던 일을 이야기 해 본다.
- 차량으로 하원 하는 유아는 안전하게 차량으로
탑승 후 하원 한다.
3:10
~4:00
통합 보육
및
실내 활동
- 놀이실에 모여 다양한 대 근육 활동 자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놀이 한다.
- 교사는 유아 간 부딪히거나 안전사고 발생 하지 않도록
주 의 한다.
풍선
유니 바
매트
자동차
4:00
~4: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 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4:30
~5:00
오후간식
오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메뉴*
찐 감자
저지방우유
그릇, 포크
5:00
~5:30
실외활동
실외활동
- 짝꿍을 정한 뒤 줄을 선다.
- 어린이집 주변을 돌아보며 산책을 한다.
- 인원점검 후 어린이집으로 돌아온다.
5:30
~6:00
자유
선택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6:00
~7:30
통합 보육
및
귀가지도
- 통합 교사의 지도하에 영역 활동을 한다.
- 부모님이 오시는 순서대로 귀가 지도를 하고 교사는 유 아와 다정하게 인사를 나눈다.
- 교사는 그 날 있었던 유아의 이야기를 부모님께 전달한다.
안전사고
및
특이사항
내일 수업 준비사항
양호일지
및
투 약
아 동 명
아동명
증 상
처치내용
결석원아
및
사 유
아 동 명
결석사유
출 석
결 석
교육일수
명
명
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