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보육계획안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안 동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일 일 보 육 계 획 ◈
주 제
동 물
교사
원장
소 주 제
여러 가지 동물이 있어요.
목 표
주말동안 있었던 일들을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다.
시간
활 동 명
활동내용
활동자료
실행 및 평가
7:30
~9:30
등원

통합보육
- 등원하여 바른 자세로 교사와 인사를 나누며 교사는 영 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 유아가 가방에서 물 컵과 준비물을 꺼내고 겉옷을
자신의 옷걸이에 스스로 정리한다.
- 어려워하는 유아는 교사가 개별적으로 도와준다.
가방
옷걸이
개인 컵
9:30
~9:50
간식
오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 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간식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게 앉고 교사의 피아노 반주 에 맞추어 “감사기도” 후 간식을 먹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 자신의 간식 그릇을 정리 후 모여 앉는다.
*메뉴*
후레이크
우유
그릇, 수저
9:50
~10: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 교사와의 상호작용, 또래와의 접촉 등의 여러 가지 활 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한다.
언어
- 말하기 : 「여러 가지 동물」
- 동물 그림 자료를 가지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눈다.
- 듣기 : 「토끼와 거북이」
- 테이프를 라디오에 넣은 후 순서에 맞추어 틀어준다.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동화를 감상 한다.
- 다 들은 후 헤드셋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읽기 : 「꼬리는 잡아당기라고 있는 게 아니야」
- 동화의 제목을 알아본다.
- 동화를 읽는다.(동화를 읽지 못하는 유아는 교사와 함께 읽는다.)
- 다 읽은 후 그림만 보며 회상한다.
- 동화책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쓰기 : 「보드 펜으로 쓰기」
- 보드 펜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한글 자 동물을 써본다.
수 : 동물 키 재기
- 교구를 꺼낸다.
- 동물 키 순서대로 붙여 보며 활동하며 비교해 본다.
조작 : 동물 얼굴 실 꿰기
- 친구와 함께 교구를 꺼내서 활동을 한다.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그림 자료
배경 판
테이프
헤드셋
동화책
보드마카
교구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음악 감상 : 동물의 사육제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음악을 감상한다.
쌓기 : 아름다운 농장
- 그림 자료를 보며 농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본다.
- 블록을 사용하여 농장을 만들어 본다.
역할 : 동물원으로 소풍가요
- 친구들과 소풍 갈 때 무엇이 필요한지 이야기 나눠
본 후 활동을 해본다.
조형 : 동물 판화 찍기
- 교사가 만들어 놓은 판화에 아이들이 직접 찍어본다.
과학 : 물 속 돋보기
- 동물 그림을 물속에 넣어보면 크기가 달라져요.
리듬악기
음악CD
헤드셋
블록
로울러
종이
물감
투명한
물 컵
코팅된 동물그림
빨대
10:30
~10:40
화장실
다녀오기
- 화장실에 가서 용변을 본 뒤 손을 깨끗이 씻는다.
- 손 소독기에 가서 한 줄 기차하여 손을 소독하고 온다.
핸드 타올
손소독기
10:40
~10:50
하루일과
계획
하루일과 계획
- “인사 노래”에 맞추어 인사를 한다.
- 오늘의 날짜와 요일을 알아본다.
- 하루 일과를 계획한다.
- 곰돌이 이름표를 이용하여 유아의 이름을 부른다.
날짜 판
네임카드
하루일과
카드
10:50
~11:10
대그룹활동
(이야기
나누기)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주말동안 있었던 일들을 회상해 본다.
- 오늘은 몇 명의 친구들이 나와서 발표할지 정한다.
- 발표를 한다.
C : “선생님, ○○는 엄마랑 따뜻한 찜질방 갔어요.”
T : “참 좋았겠구나!”
“선생님도 찜질방 너무 좋아하는데.”
네임카드
11:10
~12:00
소그룹활동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조작활동 : 「동물 얼굴 실 꿰기」
- 동물 얼굴 틀에 맞추어 구멍에 실을 끼워본다.
언어
- 말하기 : 「여러 가지 동물」
- 듣기 : 「토끼와 거북이 」
- 읽기 : 「꼬리는 잡아당기라고 있는 게 아니야」
- 쓰기 : 「보드 펜으로 한 글자 동물 쓰기」
수 : 동물 키 순서대로 나열하기
악기연주 : 리듬악기로 뚝딱뚝딱 연주하기

영역 교구
12:00
~1:00
화장실
다녀오기

점심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교사가 분단이름을 부르면 분단별로 도시락을 들고 나 와 한 줄로 점심을 받아 자리에 앉는다.
- ‘맛있는 점심’ 노래를 부른 뒤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 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 유아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교사는 격려한다.
- 식사를 마친 후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양치를 한다.
- 식사와 양치를 마친 유아는 자유선택활동을 한다.
*메뉴*
잡곡밥
닭미역국
어묵조림
연두부 샐러드
김치
제철과일
1:30
~2:0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영역교구
2:00
~3:00
휴식

낮잠
- 블라인드를 내려 낮잠 환경을 마련해주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 유아가 자신의 침구를 찾아 누워 볼 수 있도록 한다.
-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 낮잠 자기 어려워하는 유아는 다른 친구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한 놀이로 유아 개인적 성향을
존중해 준다.
개인침구
조용음악
3:00
~3:10
하루일과
회상
- 모두 모여 앉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를 회상한다.
- 즐거웠던 일, 힘들었던 일을 이야기 해 본다.
- 차량으로 하원 하는 유아는 안전하게 차량으로
탑승 후 하원 한다.
3:10
~4:00
통합 보육

실내 활동
- 놀이실에 모여 다양한 대 근육 활동 자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놀이 한다.
- 교사는 유아 간 부딪히거나 안전사고 발생 하지 않도록
주 의 한다.
풍선
유니 바
매트
자동차
4:00
~4: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 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4:30
~5:00
오후간식
오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메뉴*
찐 감자
저지방우유
그릇, 포크
5:00
~5:30
실외활동
실외활동
- 짝꿍을 정한 뒤 줄을 선다.
- 어린이집 주변을 돌아보며 산책을 한다.
- 인원점검 후 어린이집으로 돌아온다.
5:30
~6:00
자유
선택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6:00
~7:30
통합 보육

귀가지도
- 통합 교사의 지도하에 영역 활동을 한다.
- 부모님이 오시는 순서대로 귀가 지도를 하고 교사는 유 아와 다정하게 인사를 나눈다.
- 교사는 그 날 있었던 유아의 이야기를 부모님께 전달한다.
안전사고

특이사항
내일 수업 준비사항
양호일지

투 약
아 동 명
아동명
증 상
처치내용
결석원아

사 유
아 동 명
결석사유
출 석
결 석
교육일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보육실습의 필요에 따라 교육의 실제에서 요구되는 정보나 자료를 얻기 위하여 어떤 요소이든 그들에 대한 실제적인 조사활동을 할 것을 강조한다. 물론 모든 내용요소에 대한 보육적 활동은 제한된 시간 안에는 다 이루어질 수는 없으나 실제지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조사활동이 꼭 이루어져야 한다.2) 학습지도의 내용요소(1) 연간, 월간, 주간, 일일지도 계획서 작성, 그리고 교재연구의 절차 및 방법(2) 수업과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업기술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학습지도안 내용의 적절성4. 학습지도의 발전 능력5. 개별지도 능력6. 교수용어의 적절성7. 자료제시 방법의 적절성8. 학습 분위기 조성능력9. 유아활동에 대한 평가의 적절성10. 지도교사와의 의사소통의 원할성/50연구조사활동(15%)1. 이론의 적용능력2. 제반활동에 대한 기록태도3. 관찰활동과 능력4. 사례조사 활동과 능력5. 제반 사항에 대한 연구적 태도/15학사급무경처영리능및력(10%)1. 학급경영 기획능력2. 학생관리 및 지도능력3

  • 생활주제 단원중심 프로그램 - 이화여자대학교 이대부속유치원
  • 계획안 구성하고, 다양한 교수 매체를 준비하여 환경을 구성한다. 다양한 실물 자료 등을 수집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영역별 주제관련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활동 후 마무리와 함께 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평가를 하여 계획된 목표가 잘 이루어졌는지, 변화된 것들을 살펴볼 수 있다.아동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하여 강요에 의한 학습보다는 놀이 형태의 학습 방법이며, 아동주도 활동, 놀이 및 상호

  • [교육사회] 대중매체속 언어문제
  • 학습)관련 정보자료 관리 업무수행15 - 19세 87.000 71.1 42.8 39.5 10.920 - 24세 87.4 60.5 27.5 47.3 28.6< 휴학, 중퇴 및 제적>(%)< 자료정보검색시 검색분야 (2003) >(%)< 15∼19세 인터넷 이용부문(2003, 복수응답) >(%)< 컴퓨터 사용부문 (2003, 복수응답) >영아전담시설 방과후 보육 전담시설시설수 아동수 교사수 시설수 아동수 교사수1999 54 2,026  402  167  3,575  223 2000 74  2,524  482 183  4,395  268 2001 116  3,734   631 194  4,594  242 2002 176  6,607  1,048  205  5,032  292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학습하는 것. 조류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특성이기도 하다. 로렌츠(K Lorenz)에 의하면 이는 불가역적이며, 개별적 특징이 아닌 종의 특성이 학습된다고 했다. 각인은 언제나 정향에만 영향을 미치며,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없다. 즉, 각인 된 동물은 다른 종과 어울리면서도 자신의 종에 독특한 동작을 계속한다. 각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분명치 않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각인과 학습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결정적 시기를 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