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자석 만들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학교육방법론 모의수업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 2. 자석놀이 (3-1)
학습주제 : 자석 만들기
1. 단원명 : 2. 자석놀이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교육과정 중 3학년 (1)자석놀이에 해당한다. 이 단원에서는 놀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석에 대한 개념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자석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활동의 소재이지만 자석의 극과 극 사이의 상호작용, 자극의 방향성, 자화 등 개념적으로 이해하는 데 상당히 어려운 요소들이 있다. 따라서 교사가 이 단원을 지도할 때는 특히 떨어져서 힘을 작용하는 흥미로운 현상의 경험이 개념과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3. 단원의 목표
(1)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서는 자석에 붙는 것과 붙지 않는 것이 있음을 구분할 수 있고 자석에 붙는 것들의 공통점을 찾아 낼 수 있다.
(2) 자석에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종류의 극이 있음을 찾아 낼 수 있고, 같은 극 사이에는 밀어 내는 침이, 서로 다른 자극 사이에는 끌어당기는 힘이 작용함을 보일 수 있다.
(3) 자석에 철 조각을 대고 문지르면 철 조각이 자석과 같은 성질을 지니게 됨을 보일 수 있다.
(4) 철가루를 이용하여 자석 주변에 자석의 힘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일 수 있다.
4.학습의계통
선행 학습
본 학습
후속 학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교육방법] 과학과 가설검증 수업모형과 적용
  • 학습과 관련된 이론4. 과학 학습이 발전되는 기본단계Ⅲ. 가설 검증 수업모형의 특징 1. 과학 탐구 과정에 대한 이론2. 가설검증 수업의 특징3. 가설검증 수업의 장점4. 가설검증 수업모형 적용상의 문제점5. 가설검증 수업 적용상의 유의점Ⅳ 가설-검증 수업 모형의 단계Ⅴ. 가설검증 수업모형의 적용1. 가설검증 수업모형의 적용2. 가설검증 수업모형을 적용한 학습지도의 예-평가

  • 초등 과학 모의수업 지도안-혼합물의 분리
  • 자석에 붙는 성질과 알갱이의 크기 차이를 이용하여 물질을 분리 할 수 있다. 다. 과학적 태도1) 혼합물 분리 실험을 할 때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 일상생활에서 혼합물 분리의 방법을 적용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3)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볼 수 있다.4. 교재 연구가. 단원의 계열나. 본 차시에 적용되는 학습 모형중단원명차시주제교수-학습 모형1. 우리 생활 속 혼합물1~2/9혼합물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발문과 탐구수업
  • 학습인식론적 측면에서 탐구는 추론하고 비판적으로 사고의 보편적인 과정이다. 교육상에서의 탐구는 그것을 학습에 이용하는 객관적 과정이라 정의할 수 있다. 탐구수업은 학생으로 하여금 과학자나 전문가가 하는 일과 비록 수준은 다를지라도 질적으로 동일한 탐구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문적 탐구기능을 계발하고 교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수업방법으로, 발견학습이라고도 한다. 학생들로 하여금 교수-학습활동에 적

  • 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의 실제(2학년1학기 3단원-여러가지 모양)
  • 쌓는 데 어떤 점이 어려웠나요?3. 오늘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을 써봅시다! 7/11 차시 활동지 (활동3.모둠별 작품만들기) 쌓기나무 작품만들기 모둠명 : 작품명 : ☺ 우리 모둠의 쌓기나무 작품 사진 ☺선생님이 모둠별로 만든 쌓기나무 사진을 붙여줄 공간이에요. ^^< 작품 설명 >8/11 차시 활동지활동지우리만의 규칙으로 헨젤과 그레텔 속 장면을 꾸며봅시다.모둠명이름참고문헌▪「교육과학기술부,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2-1」 , 2009.

  • 1 1 읽기 내용 상세화 2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자를 읽는다 배우는 우리 수업지도안 배우는 우리 학습지도안 문자해득 문자지도 방법 문자지도 학습지도안 문자지도 교과서 분석 문자지도
  • 자석을 붙인다. 한 아동이 자석 칠판에 쓰고 싶은 글자를 매직으로 쓰면 다른 아동은 아크릴을 자석 칠판에 붙인다. 예) 광주교육대학교- ㄱ ㅗ ㅏ ㅇ ㅈ ㅜ ㄱ ㅛ ㅇ ㅠ ㄱ ㄷ ㅐ ㅎ ㅏ ㄱ ㄱ ㅛ자음과 모음을 조작하여 글자를 만드는 활동을 하게 됨으로 글자의 짜임을 쉽게 알 수 있으며, 또 여러 가지 글자를 조작해 봄으로써 지각 활동이 활성화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3)낯익은 단어들을 읽고 쓰는 기회 만들기 a.짝궁 소개하기과제 학습으로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