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학습과정안 자석의 성질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재미있는 놀이 단원에서는 소리, 빛, 힘과 운동, 자기, 전기의 다섯 가지 에너지 영역 중 소리, 빛, 자기 세 가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소리, 빛, 자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에너지들이다. 하지만 에너지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학생들이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정신지체학생은 추상적인 사고나 개념을 이해하는 형식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인지능력과 사고에 결함이 있기 때문에 에너지 영역의 학습이 어렵다. 따라서 추상적인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활동이 주가 된다.
이 단원에서 다루는 에너지들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므로 그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서 올바른 에너지 소비생활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는 것까지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자립생활을 할 때 에너지의 종류와 올바른 이용방법을 알고, 에너지를 이용한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영역
제재명
차시
학습주제
교과서 쪽
에너지
소리내기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수학과 혼합계산,조작적,수연산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도형,수개념,자기주도적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수준별 학습자료
  • 수학과 혼합계산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조작적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수연산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도형과 수개념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자기주도적 학습자료(교육자료), 수학과 수준별 학습자료 분석Ⅰ. 수학과 혼합계산 학습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 내용1) 수학 4-가 6. 혼합계산’의 단원 분석을 통하여 ICT활용 교수ㆍ학습의 유형별 적용 방안을 모색한다2) ICT활용 교수․학습 과정안을 작성

  • 3,4학년 초등 미술 교육과정 재구성-8.수묵화와 판본체
  • 교수 - 학습 과정안 1. 전체 차시 계획(약안) 수업일시학년 반3 - 1지 도교 사단 원8. 수묵화와 판본체(1/16)쪽 수 68-69장 소3-1 교실주 제수묵화와 붓글씨에 필요한 재료와 용구 및 성질교수학습 모 형직접 교수법 모형학습목표수묵화와 붓글씨에 필요한 재료와 용구에 대해 알고 그 성질을 알 수 있다.준비물자석그림, 화선지, 도화지, 붓, 먹물단계학습의흐름교 수 - 학 습 활 동시간자료(◦) 및유의점(*)교 사학 생문제인식동기유

  • 초등 과학 모의수업 지도안-혼합물의 분리
  • 자석에 붙는 성질과 알갱이의 크기 차이를 이용하여 물질을 분리 할 수 있다. 다. 과학적 태도1) 혼합물 분리 실험을 할 때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 일상생활에서 혼합물 분리의 방법을 적용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3)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볼 수 있다.4. 교재 연구가. 단원의 계열나. 본 차시에 적용되는 학습 모형중단원명차시주제교수-학습 모형1. 우리 생활 속 혼합물1~2/9혼합물

  • [초등수학] 3학년 1학기 3.평면도형 수학과 교수학습지도안
  • 초등수학 기초이론수학과 교수학습지도안3학년 1학기 3.평면도형목차Ⅰ. 재구성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 소개2. 단원 선정 이유3. 재구성을 위해 적용한 이론과 모형4. 수업 지도 계획Ⅱ. 수업지도의 실제 (교수-학습과정안) 1) 1차시 지도안2) 2차시 지도안3) 3차시 지도안4) 4차시 지도안 5) 5차시 지도안6) 6-7차시 지도안Ⅲ. 부록 - 활동지 및 평가지Ⅳ. 소감Ⅴ. 참고문헌Ⅰ재구성 단원소개 - 평면도형◈ 선택 주제: 평면도형◈ 영역: 도형◈ 대

  • ★3)과학-3.물질의 상태-기체 알아보기
  • 과학은 우리 주변의 자연현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자연현상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물체나 물질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음을 보여 줌으로써 과학은 생활이라는 측면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다.Ⅱ. 대단원의 이해1. 대단원 명 : 우리 생활과 물질2. 중단원 명 : 물질의 상태3. 교수-학습의 장대단원중단원본시 주제학습 활동차시1. 우리 생활과 물질3. 물질의 상태기체의 성질・공기 모아 관찰하기・공기 모양 비교하기10/1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