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시교수법 암시교수법 활용 암시교수법 수업모형 암시교수법 과정 암시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1-1. 한국어교육에서 암시 교수법에 대한 활용
Lazanov는 인간은 보통 자신의 잠재능력의 5%밖에 사용하지 못하는데 그 이유가 심리적 장벽 때문이라고 했다. 특별히 한국어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학습할 때, 심리적 장벽을 제거하는 일은 중요한 것이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외국어 학습과정에서 편안한 학습환경을 만들어 준다든지, 실수로 한 오류는 지적하지 않는다든지 하는 노력이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일 것이다.
1-2. 암시교수법 선택취지
암시 교수법의 가장 큰 특징은 암시학에 학문적 기초를 두고 있다는 점이다. 명확한 언어이론을 제시하지 않고, 심리적인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심리적 요인을 언어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선정한 것이다. 암시교수법이 신비주의적이며 비과학적이다라는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언어를 습득하는 것을 언어를 처리하는 특별한 인지과정뿐만 아니라 잠재해 있는 능력을 활용해 배우게 되는 현상이라는 점으로 본 관점이 흥미로웠다. 이러한 흥미와 관심이 암시교수법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었다.
이 교안은 한국어를 외국어로서 학습하려고 하는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가정해 만들어졌다. 6명의 영어권 학생들로 주로 20대 초중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초급2 (한국어문화교육원, 2007, 한국외국어 대학교 출판부) 교재를 대상으로 이 교안을 작성하였다.
2. 본론
2.1 암시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과정
교수ㆍ학습 활동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암시 교수법 레포트
  • 수업을 정리한다.)T: 내일 다시 만납시다. 안녕히 가세요.학생들은 조용히 교실을 나간다.음악 소리를 좀 더 키운다.학생들은 자유롭게 교실을 떠날 수 있다.10분 「언어교수이론과 한국어교육」, 남성우 외, 한국문화사, 2007「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 성찰」, 박갑수 외, 서울대학교출판부, 2006「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1」,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7「Beginners Korean 2」, 선문대학교 한국어 교

  • 암시교수법 을 적용한 한국어 수업 지도안 암시교수법 원리 암시교수법
  • 「암시교수법」을적용한 한국어 수업 지도안목 차Ⅰ. 서론1.「암시교수법」의 원리와 특징2. 「암시교수법」 선택 이유Ⅱ. 본론1. 대상학습자 정보2.「암시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3. 「암시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지도안Ⅲ. 결론1. 「암시교수법」의 장점2. 「암시교수법」의 단점3. 「암시교수법」적용 시 유의점4. 「암시교수법」의 수정 및 보완※ 참고문헌남성우 외 8명, 『언어교수이론과 한국어교육』, 한국문화사, 2007허 용 외

  • 교수 학습 방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 모형 암시교수법 수업모형 암시교수법
  • 수업 종료2.2 지도안학 습 목표목표지점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주요 학습 내용1) 문형: where까지2) 어휘: (~을) 타고 가다.학습자 다국적 학생 5명단계초급2단계수업 소요 시간100분(교사: T, 학생: S, )단계(시간)과정교수․ 학습 활동유의점준비물준비(20분)인사긴장풀기구두복습활동조용한 바로크 음악이 깔리는 교실, 학습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앉아 1-2분동안 음악을 감상한다.T: 안녕하세요? (조용한 목소리로)S

  • [영어교육론] 영어교수법
  • 교수법.전신 반응 교수법이란?전신 반응 교수법은 말과 행동의 상호협력으로 이루어지는 교수법으로 신체적 활동을 통해서 언어를 가르친다. 예를 들면, 수업 중 아이들에게 하는 말들이 주로 명령문으로 되어 있는 것이다. 교사가 명령문으로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면 아이들은 그 내용에 맞게 말보다는 행동으로 옮긴다. 전신 반응 교수법의 목표?이해를 통한 기본적인 말하기를 가르치는 것이 전신 반응 교수법의 목표이다. 또한 원어민이 알아

  • 특수아 초등 영어과 지도 영어과 수업모형
  • 영어과 수업모형목 차1.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2.전신 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3.침묵식 교수법(Silent way)4.소집단 언어 학습법(Community Language Learning)5.암시교수법(Suggestopedia)6.자연교수법(Natural Approach)7.의사소통 중심 언어교수법(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8.총체적 언어 접근법(Whole Language Approach)9.과제수행 교수법(Task-based Approach)1.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 언어학습을 일종의 습관형성의 과정이라고 보고, 주로 미리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