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한 학습자 특수한 학습자 의미 특수한 학습자 _¡ 특수한 학습자 교육 특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사합니다.
1-1. 학습장애의 의미
보통 수준의 지능을 지니고 있고, 다른 장애나
환경, 문화적 결핍요인이 없으면서도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특정학습영역의 능력이 기대치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것.
Kirk : 뇌손상, 난독증, 실어증, 지각장애 등의
학습문제를 가진 아동집단을 학습장애라고 부를 것을 제안.
-발달적 학습장애 : 교과를 학습하기 전에 갖추어야 하는 신체적 기능을 포함
(주의집중력, 기억력, 구어기능 등)
-학업적 학습장애 : 학교에서 습득하는 학습기능을 포함
(읽기, 쓰기, 셈하기, 작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한 학습자 이해 및 교육방법1
  • 교육 심리학 ‘특수한 학습자’이해 및 교육 방법 2목 차 학습 장애 5. 영재학습장애의 의미 및 특징 1) 영재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2) 교육 방법정신 지체정신지체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정서 장애정서장애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4. 학습 부진학습부진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Introduction of ‘Special Learners’ * IQ의 이론적 분포에서 표준편자 +2, -2 이상에 속하는 학습자특수한 학습자 *장애학생표준편차가 -2

  • 특수한 학습자 특수한 학습자 의미 특수한 학습자 _¡ 특수한 학습자 교육 특수한 학습자 ppt 특수한 학습자 피피티 특수한 학습자 학습장애 특수한 학습자 정신지체 특수한 학습자 정서장애
  • ■ 특수한 학습자-특수한 학습자의 정의 : 지능검사 정규분포곡선에서 표준편차 ±2 이상에 속한 아동.-학습 목표 : 학습장애,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습부진, 영재의 의미와 특징을 분석하고 교육 방법을 알아본다.1. 학습장애 (learning disabilities)1) 학습장애의 의미-보통 수준의 지능을 지니고 있고, 다른 장애나 환경, 문화적 결핍요인이 없으면서도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특정학습영역의 능력이 기대치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것.-Kirk : 뇌손상,

  • [교육심리] 특수한 학습자 이해 및 교육 방법
  • 교육 심리학 ‘특수한 학습자’이해 및 교육 방법 2목 차 학습 장애 5. 영재학습장애의 의미 및 특징 1) 영재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2) 교육 방법정신 지체정신지체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정서 장애정서장애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4. 학습 부진학습부진의 의미 및 특징교육 방법3Introduction of ‘Special Learners’ * IQ의 이론적 분포에서 표준편자 +2, -2 이상에 속하는 학습자특수한 학습자 *장애학생표준편차가 -2

  • 『특수교육과정 운영론』 1장 정리 - 제 1장 교육과정의 이해 요약 -
  • 교육과정의 의미① 무엇을 교육내용으로 볼 것인가 하는 측면㉠ 교과중심 교육과정 - 교과 내용의 제목이나 요목 등을 나열해 놓은 교수요목㉡ 경험중심 교육과정 - 학교의 지도 하에 이루어지는 경험㉢ 학문중심 교육과정 - 각 학문에 내재된 구조화된 지식체계② 교육과정은 누가 어떤 수준에서 결정하느냐에 따라(Goodlad(1966: 7))㉠ 교수 수준 - 특수한 학습자 집단을 지도하는 교사나 교사 팀이 결정㉡ 기관수준 - 행정가의 지도성 밑에서 기관의

  • [교육심리학] 특수한 학습자
  • 특수한 학습자장애학생(특수교육진흥법 규정)영재학생(영재교육진흥법 규정)① 정신지체② 학습장애③ 정신장애(자폐성 포함)④ 영재학생2) 학습장애1963년 S.Kirk의 ‘학습장애자 부모의 모임’의 관심에서 비롯. 뇌손상, 난독증, 실어증, 지각장애와 같은다양한 용어로 표현되고 있는 여러 가지 학습문제를 가진 아동집단을 묶어서 학습장애로 부를 것을 제안 (1) 학습장애의 의미: 정신지체, 정서장애, 환경 및 문화적 결핍과는 관계없이 듣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