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본시수업안 나룻배와 행인 학습지도안 나룻배와 행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본 시 수 업 안
담당교수
교 생
단 원
중학교 국어 2-1
6. 작품 속의 말하는 이
(1) 나룻배와 행인
대 상
중학교 2학년
장 소
중학교 2학년 교실
일 시
학습 목표
1. 시 ‘나룻배와 행인’의 내용 및 주제를 말할 수 있다.
2. 시 ‘나룻배와 행인’에서 말하는 이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3. 여러 편의 시 작품 속에서 말하는 이를 찾을 수 있다
창의적 사고기능 목표
말하는 이를 찾음으로써 시 작품을 창의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학습 자료
교 사
학 생
교과서, PPT(시 작품들), 형성평가지, 활동지
교과서, 공책, 필기도구
참고 사이트
학습자료(www.iteach4u.net), 에듀넷 중학교(www.edunet4u.net)
행복한 중학국어(www.iwithrain.com), 솔빛국어교실(www.solbit.net)
학습단계
학습요항
시간
교 수 - 학 습 활 동
지도상의
유의점
도
달
점
수업형태
교 사
학 생
도
입
학습준비
1
(1)
-안녕하세요? 오늘도 재미있고 활기찬 국어수업이 되도록 다같이 열심히 공부합시다.
-안녕하세요.
-네.
학습환경
조성
문
답
식
전시학습상기
3
(4)
▶전시에 배운 내용을 질문정리한다.
-지난 시간에는 시와 소설 작품에서 말하는 이에 대해서 배워 봤어요. 시와 소설에서 말하는 이를 각각 무엇이라고 불렀었나요?
-모두 잘 기억하고 있네요. 문학에서는 작품 속에 작가가 직접 나타나지 않고, 작가를 대신하는 대리인으로 여러분들이 대답한 ‘말하는 이’들을 내세우고 있는 거랍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그런 말하는 이가 작품 속에서 어떤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였지요.
-모두 아주 훌륭해요. 그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은 교과서의 작품을 공부해보도록 해요.
▶전시에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질문에 답한다.
-시에서는 ‘시의 화자’, 소설에서는 ‘서술자’라고 불렀어요.
-네, 문학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 준다고 하셨어요.
전시에 배운 내용을 상기시키고 이번 시간의 내용과 자연스레 연관시키도록 한다.
전시 학습의 내용
숙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