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활동 계획안 개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게임 활동 계획안
주 제
개구리
소요시간
약 30분
활동명
개구리처럼 폴짝 뛰어보아요!!(신체. 게임 활동)
대상
만 4 ~ 5세
활동목표
1.개구리처럼 뛰어보며 신체조절 능력을 기른다.
(신체운동영역>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협응력과 신체조절 능력을 기른다.)
2. 게임에 즐겁게 참여한다.
(신체운동영역>신체활동 참여>자발적으로 신체활동
참여한다.)
2.개구리의 뛰는 모습을 안다.
(자연탐구영역>과학적탐구>사물, 생명체,자연현상에
관심을 갖는다.)
집단
형태
대집단
활동과정
활동 방법 (교사- 아동 상호작용)
활동자료
도입
전개
전 개
마무리
( 도 입 )
1. 교사가 노래를 불러 주의를 집중 시킨다.
『 개울가에 올챙이 한 마리 꼬물꼬물 헤엄치다 뒷다리가
쏘옥~ 앞다리가 쏘옥~ 팔딱 팔딱 개구리 됐네!!~ 』
2. 상자를 보여 주며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교사 : (상자를 보여주며) 친구들 이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
유아 : 장난감이요!!!
유아 : 보물이요!! 재미있는 물건이요!! 먹는거요!!
교사 : 자 선생님이 무엇이 들어있는지 확인 해 볼까요!!
유아 : 네~~ 빨리요!!
교사 : (상자안에 손을 넣어) 연두색,초록색의 개구리를 각각
한 마리씩 꺼낸다.
『애들아! 안녕 난 왕눈이! 난 왕식이야! 물속이 너무 답답 했는데 나오니까 너무 좋다 그치?
난 왕식이와 누가 빨리 뛰나 시합을 하려고 해! 재미있겠지? 너희들도 같이 하지 않을래? 좋아~~』
( 전 개 )
1. 팀을 나누고 팀 이름을 정한다.
교사 :이 안에는 왕눈이와 왕식이의 친구인 연두색과 초록색의 개구리가 들었는데 여러분들 이 한명씩 나와서 한마리씩개구리를 뽑도록 할 거에요.
유아 : 네!!~
교사 : 앞에 친구들부터 나와서 한 마리씩 뽑아주세요!
(순서대로 나와서 하나씩 뽑는다.)
교사 : 자!!~다들 뽑았죠??
오른쪽에는 연두색개구리를 뽑은 친구들이 한 줄로 서주고, 왼쪽에는 초록색개구리를 뽑은 친구들이 한 줄로 서주세요!!!
교사 : 이젠 여러분들이 직접 팀 이름을 지어보도록 할거예요!!~ 어떤 이름이 좋을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