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과정안 시간 묻기 영어 학습지도안 시간 묻기 영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 학습 과정안
UNIT
4. What Time Is It?
TEACHER
지도교사
CLASS
4 - 6
PERIOD
4/4
TIME
40´
PLACE
4-6 CLASSROOM
OBJECTIVES
♣ Students will be able to
(1) do role-play using the sentence "what time is it?", "Its oclock."
ACTIVITIES
Lets Role- play, Lets game.
Procedure
TEACHING-LEARNING ACTIVITY
TIME
MATERIALS
AND TIPS
Teacher
Student
INTRODUCTION
OBJECTIVES
■ GREETING
- Hi, everyone.
- How are you today?
- Fine, thank you.
- Hows the weather?
■ REVIEW
- Do you remember the song " What time is it?"
- O.K. Now, lets sing the song again. Are you ready?
- O.K. Go!!
▷Hi, Miss Kim.
▷Im fine. Thank you. And you?
▷Its .
▷ Yes.
▷ Yes, Im ready.
▷ Sing the song.


CD-ROM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을 사용하여 역할놀이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DEVELOP-
MENT
■ ACTIVITY 1 (Role-play)
▶ 신데렐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Open your books to page 51. Do you see the pictures?
- How many pictures are there?
- Can you guess what this story is?
- Thats right. Whats happening?
Who is the girl? and man?
▶ CD-ROM 보며 대화 익히기
- O.K. Then watch the TV. Listen carefully please.
- Did you hear the dialog carefully?
▷ Yes, I can.
▷ Four.
▷ Yes. Its 신데렐라.
▷ 신데렐라와 왕자
▷ O.K.
▷ Yes./No.
Once more please.


CD-ROM
STEP
TEACHING-LEARNING ACTIVITY
TIME
MATERIALS
AND TIPS
Teacher
Student
I
DEVELOP-
MENT
- O.K. Then Watch the TV once more. Listen carefully please.
- What did you hear? What did the 신데렐라 say?
- Good.
- What did the prince say?
- Very good.
- This time, repeat after you listen. O.K?
- Good. Lets watch the TV and repeat.
▶ 역할 정하기
- Now, we are going to do the role-play. So you have to decide your role in your group. O.K? Please decide your role right now.
- Have you finished?
- Good. Please say the dialog with the CD-ROM at the same time. Do you understand?
- O.K. Ready~go!!
▶ 역할극 연습하기
- Now, practice the sentences with your group members. After you practice you can perform the role-play.
- Start!!
▶ 역할극 발표하기
- Which group role-plays the 신데렐라? Who is volunteer?
- Come here, please.
- 2~3 그룹이 나와 시연한다.
- Good job! Give them a big hand..!!
▷ O.K.
▷ Can you help me?
What time is it?
Im late.
▷ Its twelve oclock.
Wait! Whats your name?
▷ O.K.
▷ O.K.
▷ Yes.
▷ Yes, I do.
▷Here.
▷Good!!!




역할극 대본
그룹에 따라 창의적으로 대본을 구성할 수 있게 허용한다.
STEP
TEACHING-LEARNING ACTIVITY
TIME
MATERIALS
AND TIPS
Teacher
Student
DEVELOP-
MENT
■ ACTIVITY 2 (Up and Down)
▶ 게임 방법 설명하기
- Now we are going to play a game.
- Attention, please.
- 색종이를 두 번 접어 4장이 되도 록 자르세요.
- Write the time in each paper.
- Decide your turn.
- One person keeps the one paper and say "What time is it?"
- Then the other person say the time freely. "It;s oclock.
- 만약 답이 맞으면, 그 문제 종이는 질문한 사람의 것이 됩니다.
- 만약 답이 맞지 않으면 종이를 가 진 사람이 힌트를 준다.
Up!! Down!!
- 힌트는 총 두 번 줄 수 있다. 힌트 를 두 번 주기까지 답을 맞추면 종 이는 대답한 사람의 것이 된다.
- 답을 맞추지 못하면 순서는 다음 사람으로 넘어가게 된다.
- Do you understand?
- Please remember to say the sentence "What time is it?" and
"Its oclock." O.K?
- Good. Lets play.
▶ 게임 결과 확인하기
- Have you finished?
- Were you interested?
- How many papers do you have?
- Raise your hands.
- One? Two? Three? .......Zero?
▷ Yes.
▷ O.K.
▷ Yes.
▷ Yes. Its so funny.
10´

색종이
게임설명을 할 때에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섞어서 많이 사용한다.
게임을 할 때 학생들이 꼭 영어를 사용하도록 한다.
모두에게 골고루 칭찬을 해주도록 한다.
STEP
TEACHING-LEARNING ACTIVITY
TIME
MATERIALS
AND TIPS
Teacher
Student
CONSOLI-
DATION
■ CLOSING
- O.K. times up.
- Lets review todays lesson.
- Were you interested in the role-play?
- Do you know the expression of time asking and answering?
- Good. Im so proud of you.
▶ Giving todays homework
- Review Lesson Four with your CD-ROM at home.
- Next time were going to study a new lesson.
- Thats all for today.
- Bye.
▷ Yes.
▷ Yes.
▷Yes.
▷ Good- by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 1 읽기 내용 상세화 2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자를 읽는다 배우는 우리 수업지도안 배우는 우리 학습지도안 문자해득 문자지도 방법 문자지도 학습지도안 문자지도 교과서 분석 문자지도
  • 학습으로 아동의 얼굴을 그려오게 한 후 이름과 희망, 기타 소개하고 싶은 것을 쓴다. 학습 시간에 짝궁이 들고 나와 읽으면서 짝을 소개해준다. 북한의 문자 지도 최근 북경 대학에서는 북한어 대신 남한어에 대한 교재를 요구해 왔다. 우리는 같은 한국어라고 생각하지만 세계 사회에서의 인식은 그렇지 않다. 실제로 분단 이후에 이질화 과정을 거쳤고 이로 인하여 국어교육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제는 우리의 통일에 대한 생각은 막연

  • 통합교육과정 레포트
  • 시간 및 통합대상 교과시간에 수업예시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업참여도 증진과 통합대상 교과간의 연계가 수월해 질 수 있다는 점이다.1) 집단적 브레인스토밍과 모둠별 마인드 맵핑첫째로, 통합 대상 교과를 결정지을 만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아이디어의 도출과 둘째로, 시간표상 많은 시간을 확보 할 수 없기에 단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었다. 통합단원의 주제선정과 학생들의 학습동기

  • 7차 교육과정 레포트
  • 시간과 특별활동 시간을 활용하도록 운영지침을 제시한다.⑤ 모든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이수하여야 할 최저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교과별 학습내용을 선정. 조직하였다. 이에 따라 교과별 최소 수업시간수를 전반적으로 감축. 조정하여 교수. 학습 부담을 경감시켰다.⑥ 교과 및 영역의 명칭과 편제의 교과 제시 순서를 학년제와 교과군 개념 도입에 따라 학교급별로 일관성 있게 조정하였다. 자연과 영어 교과는 과학, 외국어 영역으로 명칭을

  • 제7차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 시간과 특별활동 시간을 활용하도록 운영지침을 제시한다.⑤ 모든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이수하여야 할 최저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교과별 학습내용을 선정. 조직하였다. 이에 따라 교과별 최소 수업시간수를 전반적으로 감축. 조정하여 교수. 학습 부담을 경감시켰다.⑥ 교과 및 영역의 명칭과 편제의 교과 제시 순서를 학년제와 교과군 개념 도입에 따라 학교급별로 일관성 있게 조정하였다. 자연과 영어 교과는 과학, 외국어 영역으로 명칭을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습 목표의 일정한 성취 기준을 고려하여 차상급 단계의 진급을 위한 자격 기준을 설정한다.③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시간(단위) 배당 기준에 제시된 교과별 연간 수업 시간 수의 기본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하되, 심화 학습과 보충 학습도 함께 이루어지도록 한다. 필요한 경우, 재량 활동 등 별도의 시간을 확보하여 심화 학습과 보충 학습을 실시할 수 있다.㉯ 교과용 도서 이외의 심화보충 학습 자료는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