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교수매체개발 단어 맞추기 학습지도안 단어 맞추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른들은 몰라요!!
오늘 아침 영희는 교문을 들어서면서 안도의 한숨을 들이쉬었습니다.
교문 앞 복장점검을 무사히 넘긴 것에 대한 안심이었겠지요.
매일 아침 이렇게 영희는 교문을 넘어서는 데 있어, 부담아닌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영희는 생각했습니다. 학생주임 선생님께서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외모에 신경을 썼던 그런 시기가 있었을 텐데, 왜 이렇게 우리를 다그치고 막으려만 드는 것일까 치마길이가, 머리 모양새가 우리를 문제학생으로 단정짓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를 것인데도, 선생님들께서는 외향으로 학생들의 성향을 판단하고 이를 지적하기에 급급하니, 도무지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 우리 나이에 외모에 대한 신경, 지극히 당연한 성장과정으로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지나친 표현으로 학업에 지장을 준다면 문제삼아 마땅하지만 어느정도의 표현은 허용하고, 이해해 줄 수 있는 선생님들의 배려를 바라고 싶습니다.
비단 선생님들에게 한정된 문제가 아니겠지요? 가정에서도 이처럼 부모님들과 우리들 사이에는 서로 이해하고, 양보되어야 할 문제가 많아요. 단지 어른들과 우리들 사이에 존재하는 시간상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에 이번 시간 성찰 문제로 다루어 보았습니다.
함께 영희의 입장에서, 그리고 우리의 입장에서 어른들을 바라보고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자, 시작해 볼까요?
학습내용
학습활동
1차시
1. 어른들의 단어를 맞혀라!
- 상상플러스 올드앤뉴
2. 우리는 자유를 원한다!! (두발자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자료][정보통신기술학습자료]사회과,과학과,수학과,도덕과,윤리와사상,일본어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 학습과 사회 교과1) 웹 활용 학습2)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활용 학습3) 응용 프로그램 활용 학습Ⅱ. 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1. ICT활용 수업을 하기 위한 과학과의 성격 분석2. 과학교육에 있어서 ICT 활용3. ICT를 활용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1) 학습 지도 계획2) 교수 학습 방법4. ICT를 활용한 과학과의 심화‧보충 학습지도 방향Ⅲ. 수학과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1. 자료 제작의 필요성2. 자료 제작의 목적3. 자료 개발의 특성4. 자

  • [매체교육] 매체활용교육사례 조사 및 분석
  • 매체활용)대상교사, 학생교사교사학생학년고등학교 공통전체 공통고등학교 공통중학교 공통활용매체종류웹 텍스트 웹 텍스트 (사진)애니메이션웹 텍스트활용방법자모음의 발음 학습에서 벗어나 문장 위주의 리듬과 억양, 문장 내에서 연음되는 단어의 발음, 소리 환경에 따라 변화하거나 생략되는 자모음의 발음을 청취가능하다. 그래서 영어 교과의 듣기말하기 수업에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활용 가능 하다. 식물에 관련된 모든 단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
  • 매체, 주체, 맥락의 다원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시 교육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시에 대한 자극, 반응을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시의 내면화 과정을 촉진할 것을 주장한다. 컴퓨터를 활용한, 소집단 중심의 문학 수업은 이러한 맥락에서 제안된 것이다. Ⅱ. 논문 요약 및 정리1. 현대시 교육 방법에 대한 고찰 - 국어교과서의 ‘학습 활동’을 중심으로 최미숙(현 영남대학교 사범대 국어교육과 조교수).

  • [국어교육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개념과 방법
  • 교수-학습 지도 방안 3.1 계획하기 : 1차시 교수-학습 지도안 3.2 내용 생성하기 3.3 내용 조직하기 3.4 표현하기 3.5 내용 고쳐쓰기 Ⅴ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의의와 한계 1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효과 2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의의 2.1 쓰기의 본질에 따른 의의 2.2 교육적 필요에 따른 의의 국어교육론 - 과정중심 쓰기지도Ⅰ 쓰기의 개념1. 쓰기의 본질과 발달단계1.1. 표현 -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나 몸짓 따위의 형상으로 드러내어 나타낸 것. 1)

  • 학습지도안 1학년 1학기 읽기 1 알고 싶어요 2 배우는 우리 5학년 1학기 문학 1 이처럼 생생하게 비유법 수업지도안 비유법 정의 비유법 종류 비유법 예시 비유하기 필요성 비유하기 지도
  • 학습과 낭독 학습을, 쓰기에서는 글씨 쓰는 태도와 경필법, 낱자 쓰기 학습을 하게 된다. 1학년 국어 교과 첫 대단원인 만큼 국어과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증대하도록 즐겁고 역동적인 교수․학습이 되도록 유의해야 한다. 가. 대단원 설정 근거 이 대단원은 정보 단원으로, 낱자의 이름을 알고 글을 소리내어 읽는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대단원의 근거를 이루는 교육과정 내용은 ‘글을 정확하게 소리내어 읽는다.’와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