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활용한 역사 그림일기 쓰기 수업 시 발생하는 학습 효과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한 역사 그림일기 쓰기 수업 시 발생하는 학습 효과와 문제점
1. 인터넷 활용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과 학습 효과 및 문제점
우선은 즉각적인 학생들의 반응이 눈에 띄었다. 제각기 떠들고 딴 생각을 하던 학생들도 인터넷 자료가 나오자마자 눈을 동그랗게 뜨고 관심을 표현했다. 자료가 나오는 동안 내내 학생들은 눈을 떼지 않고 귀를 기울여 학습 내용을 확인했다.
또한, 우리 반 홈페이지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적게 하여 수업하는 동안에도 더 열심히 듣고 수업 후에는
“책으로 수업하는 것보다 더 낫다” “더 재미있다” “이슬람교도들의 생활을 더 잘 알 수 있었다” “이슬람 사람들의 문화가 우리와 많이 다른 것 같다” 등 수업에 대해 더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주었다.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에 대한 흥미도와 계속 여부를 물어보았을 때 80%이상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인터넷의 활용이 학습자의 흥미와 학습 동기 유발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었다.
<인터넷 활용 수업에 대한 흥미도>
인터넷 활용 수업이 흥미 있었다.
빈도
매우 그렇다
15(35%)
그렇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극화수업] 역사과목에서의 극화수업 분석
  • 역사 속으로 들어가 나와의 연관을 드러낼 수 있는 효과적인 수업모형이 필요하다. 극화수업은 학생들이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연기를 함으로써 여러 가지 문제를 접하고 해답을 찾아나가는 수업모형으로 이러한 점에서 효과적이라고 생각된다. 1989년 처음으로 극화학습 사례가 실린 이후 무크지 『살아있는 삶을 위한 역사교육』에 김육훈이 처음으로 극화학습 사례를 실었다., 계속하여 수업에서 극화수업을 활용하려는 시도는 계속되었고, 연구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수매체 활용과 앞으로의 동향
  • 활용라이트기 슬라이드와 환등기OHP라이트박스스크린기타-앞으로의 동향현장에서의 빛과 그림자 프로젝트 사례 (인천 동심 유치원 영아반)빛과 어두움 활동에서의 정보처리 이론II-2 기록에서의 매체 활용프로젝트 일지사진VTR녹음기컴퓨터기타-앞으로의 동향II-3 지역사회와 연계한 매체활용미래주택 전시관 견학 (테크놀러지와 연계된 실례)지하철 장애인 시설 탐색 백화점에서 물건사기 지역사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전관리 가

  • 교육학 교육 내용 상세화 5학년 읽기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 효과Ⅱ. 6, 7차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1. 7차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2. 6차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Ⅲ. 7차 교육과정에서 비유적 표현에 관한 논의1. 문학 영역 학년별 내용 및 타 영역의 시 관련 내용2. 동시 학습 내용 요소와 수3. 시 교육 실태 분석Ⅳ. 창의적 지도전략1. 패러디 쓰기2. ‘표현기법 중심의 시’ 쓰기3.생각그물 활용하기4. 말꼬리 이어가기Ⅰ. 비유적 표현이란 무엇인가?1. 비유적 표현의 필요성시는 학생들에게 언어로 형상화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활용으로 비판적 이해와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배양 3. 방송 독후감 발표하기를 통해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 진로를 탐색하는 태도 갖기4. 다매체 자료를 통한 창의성 배양5.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자아실현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내면화6. 주제 일기 쓰기를 통한 합리적 사고력 판단력 배양7. 시 암송하기 통해 삶의 여유와 정서 순화8. 국어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기의 지속적

  • 문학교육,독서교육전략(수업전략), 양성평등수학교육,ICT활용영어교육전략(수업전략), STS,표현중심말하기교육전략,장애아통합교육전략(수업전략)
  • 수업전략)1. 공동 프로젝트2. 인터넷 웹 자료 활용3. 과정 중심 영작문4. 전자우편5. 영어 홈페이지 설계 및 출판6. 시뮬레이션7. 인공지능 채팅 프로그램8. 실시간 채팅 도구9. 웹기반 과제 저작도구(authoring tool)Ⅴ. STS(과학기술사회)교육전략(수업전략)1. STS 프로그램 주제 선정 2. STS 주제와 과학개념의 연결3. 다양한 STS 학습방식1) 토의법2) 상충법3) 현장(야외)실습4) 역할놀이4. 과학기술사회 교육 프로그램 적용상의 문제점Ⅵ. 표현중심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