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신문제작을 수업에 적용 시 발생하는 학습효과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교육학 신문을 활용한 국어과 교수ㆍ학습
- [청소년흡연] 청소년 흡연, 학교 금연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개선방안 분석
- [학습자료][교육자료]과학과,수학과 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국어과 학습자료(교육자료), 기술가정과,한문과,즐거운생활 학습자료(교육자료)
- 사회과학습(교육,수업)성격,목표, 사회과학습(교육,수업)기본방향,내용, 사회과학습(교육,수업)과 전자교과서,통합교육,창의성신장학습방법 분석
- [NIE, 신문활용교육]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념, 목적, 효과, 필요성과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발전략 및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확대 방안 분석(사례 중심)
- 본문내용
-
-역사신문제작을 수업에 적용 시 발생하는 학습효과와 문제점-
1. 교재원으로의 신문과 신문의 교육적 활용 교육(NIE)
교육을 포함하고 있는 여러 사회 집단들의 다양한 요구와 교육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요소들의 속성은 이제 보다 전문화된 지식과 새로운 지식의 창출을 바라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보원으로서의 신문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 하겠다. 신문의 내용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생활, 정보 등 모든 분야의 최신 정보가 담겨 있다.
교사들이 교재로 신문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신문이 사회를 그대로 반영하는 최신의 정보원이며, 가장 정확한 문법 구사와 문장 구성(6하 원칙), 다양한 숫자 활용, 또 가지각색의 그래프의 활용 등 ‘살아있는 교재(Living textbook)’으로서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1) 장점
① 신문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생활정보 등 최신 정보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② 실제의 일과 있었던 일을 과제로 삼을 수 있다.
③ 여러 사람들의 실제 발언, 다른 의견, 다양한 사고방식을 알 수 있다.
④ 스크랩하고 보존 가능
⑤ 교사 자신이 새로운 사실을 알거나 깨닫고 감동 받을 수 있다.
⑥ 신문과 활용 아이디어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교과에도 가능
(2) 단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